테니스 레슨과 골프 예능 등 '스포츠 콘텐츠' 인기

하나금융그룹은 금융사 채널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생활 속의 다양한 소재들로 콘텐츠를 구성한 '하나 TV' 구독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금융사 채널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생활 속의 다양한 소재들로 콘텐츠를 구성한 '하나 TV' 구독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비즈월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가 개설 2년 10개월 만에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TV는 금융사 채널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생활 속의 다양한 소재들로 콘텐츠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금융정보 콘텐츠를 기본으로 ESG 캠페인, 스포츠 스타 레슨 프로그램, 골목상권 맛집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었다.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장애인 선수단을 응원하는 특별기획 '위 아 더 원(We are the ONE)'을 시작으로 하나금융 골프단 선수인 박배종, 정지유 등이 출연한 골프 예능 '유종의 미 초심 찾기 골프원정대'를 선보였다.

또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테니스 레슨 '하나원큐 티칭클래스' 등의 시리즈를 공개하며 팬들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했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하나파워온 스토어', '골목기행'과 그룹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하나V-log', '오프 더 오피스'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TV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해 손님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 손님과 디지털 소통을 강화해 많은 구독자에게 사랑받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