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환경경영 리더십과 안전 정책, 다양성 목표 수립 등에서 인정을 받아 ESG 전 부문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환경경영 리더십과 안전 정책, 다양성 목표 수립 등에서 인정을 받아 ESG 전 부문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KB금융그룹

[비즈월드] KB금융그룹이 최신 글로벌 ESG 트렌드를 반영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4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2년 KCGS ESG 평가 및 등급 발표'에서 금융회사로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ESG 통합등급과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전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해 평가는 KCGS가 최신 글로벌 ESG 트렌드를 반영해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에 대한 평가 모형을 개정한 이후 실시한 첫 평가다. 

KB금융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항목으로는 ▲환경경영 리더십 및 거버넌스 체계 강화 ▲안전·보건정책 및 정보보호정책 구축 ▲다양성 목표 수립 ▲이사회 중심의 ESG경영 강조 등이 있다.

KB금융은 지난 2018년과 2019년 평가에서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2년 연속 금융사 지배구조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2020년부터는 3년 연속 지배구조를 포함한 모든 ESG 평가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아 국내 최고 수준의 'ESG 경영 선도기업'임을 입증했다.

KB금융에 따르면 전 계열사가 그룹 차원의 ESG 경영원칙을 바탕으로 ESG 경영에 역량을 집중하고 각 부문별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KB금융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경영 선도 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가 '더 나은 세상'으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