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사진=리브메이트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사진=리브메이트

[비즈월드]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11월 24일 목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에 출제됐다.

이번 문제는 "다음 중 바닥이 비칠 정도로 얇게...(후략)"이다.

정답은 '크레페'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카타르]는 아라비아 반도의 동부 페르시아만에 돌출한 카타르 반도에 있는 국가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또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24절기 중 20번째이자, 첫눈이 내린다는 뜻을 가진 절기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소설', 21일 출제된 문제는 "세상 모든 행위는 늘 변하여...(후략)"으로 정답은 '제행무상',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사사로운 이득은 전혀 모르고...(후략)"으로 정답은 '청백리'이다.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19일은 [아동학대예방의 날]로, 아동 학대의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포인트리 싹~쓰리!' 이벤트에서 3종 선택 동의를 완료하고 응모하면 100% 받을 수 있는 포인트리는 얼마일까요?"로 정답은 '1,000P', 17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17일, [순국선열의 날]...(후략)"의 정답은 'O'였다.

지난 16일 출시된 문제는 "[예금자 보호한도]란 예금자보호제도에 따라 금융사가 영업정지나 파산 등으로 예금자에게 예금을 돌려줄 수 없게 됐을 때 예금보험공사가 금융사 대신 지급해주는 최대한도를 말한다"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O'였다.

또 15일 출제된 문제는 "[RE100]이란...(후략)"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X'였다. 지난 14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20일 일요일까지...(후략)"으로 정답은 'SKYPASS'였다.

지난 13일 출제된 문제는 "대기 중의 수증기가 상공에서 응결하거나...(후략)"으로 정답은 '구름'이었다.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자신의 생각 없이 남들이 하는 행태를 무작정 따라하는 집단행동 현상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레밍 신드롬'이었고,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KB손해보험 대표 앱' 관련으로 정답은 '3000p'다.

지난 10일 문제는 "주식시장에서 대형 우량주를 통틀어 가리키는 용어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블루칩'이다.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를 높이고...(후략)"으로 정답은 '소방의날'이다.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11월 8일부터 3일간만!...(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11월의 선물'이었고,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24절기 중 열아홉 번째로...(후략)"으로 정답은 '입동'이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