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은 오는 12월 2일까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예선전 경기 스코어를 예측하는 고객 이벤트 ‘대한민국 스코어 분석왕’ 행사를 벌인다. 사진=bhc치킨
bhc치킨은 오는 12월 2일까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예선전 경기 스코어를 예측하는 고객 이벤트 ‘대한민국 스코어 분석왕’ 행사를 벌인다. 사진=bhc치킨

[비즈월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축구 레전드 김병지 선수, 하이트진로 ‘테라’ 등과 잇따라 협업해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승리 기원 행사를 동시에 벌인다.

bhc치킨은 먼저 오는 12월 2일까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예선전 경기 스코어를 예측하는 고객 이벤트 ‘대한민국 스코어 분석왕’ 행사를 벌인다.

이번 행사는 월드컵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함과 동시에 가족 또는 지인과 한자리에 모여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들이 스코어 예측도 하고 경기 당일 치킨도 바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김병지 선수와 함께 한다. 김병지 선수는 현재 약 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꽁병지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기간 카타르 현지와 한국 스튜디오 이원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현장 분위기와 경기 분석을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다. bhc치킨은 꽁병지TV 채널과 협업을 통해 경기 당일 스코어 분석와 자사 퀴즈 이벤트를 하게 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 자사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참여 폼에 해당 경기에서의 예상되는 대한민국 득점 수와 경기 당일 즐기고 싶은 bhc치킨 메뉴를 선택하면 응모 완료된다. 예선 세 경기(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각각 참여 가능하며, 참여 기한은 해당 경기 전날 자정까지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응모 완료 후에도 다른 참가자의 예측 스코어를 실시간으로 비교하는 재미를 더했다.

이벤트 응모자 중에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해당 예선 경기 당일 오전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당 30명씩 총 90명을 선정한다. 당첨자에게는 경기 당일 바로 즐길 수 있는 치킨 메뉴가 기프티콘으로 발송된다.

bhc치킨은 이번 지상 최대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자사 캐릭터 뿌찌를 활용해 ’뿌찌의 응원룩 그리기‘와 미니 게임 ’뿌찌와 함께 골골골‘ 등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들과 함께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있다.

bhc치킨은 다양한 bhc치킨 메뉴와 하이트진로의 테라 병맥주 2병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를 출시하고 오는 12월 18일까지 ‘승리기원 치맥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bhc치킨
bhc치킨은 다양한 bhc치킨 메뉴와 하이트진로의 테라 병맥주 2병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를 출시하고 오는 12월 18일까지 ‘승리기원 치맥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bhc치킨

bhc치킨이 동시에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월드컵 기간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bhc치킨은 다양한 bhc치킨 메뉴와 하이트진로의 테라 병맥주 2병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를 출시하고 오는 12월 18일까지 ‘승리기원 치맥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프로모션 대상 치킨 메뉴는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을 비롯해 골드킹, 치퐁당, 포테킹 등을 포함한 모든 치킨 메뉴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치맥을 즐기는 카페형 매장인 bhc치킨 비어존 매장에서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세트 메뉴 주문 시 축구 경기 응원도구인 부부젤라 나팔을 증정한다. 

또 대한민국 파이팅 세트 메뉴를 주문한 후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번 축구 경기에서 사용되는 공인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벌인다. 

참여방법은 인증샷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 #BHC #BHC치킨 #테라 #BHC테라로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가 된다. 이벤트 당첨일인 12월 23일까지 게시글을 공개 유지해야 추첨을 통해 공인구를 증정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열리는 이번 국제 축구 경기에 국민적 관심이 큰 만큼 인기 응원 메뉴인 치맥이 많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협업을 하게 됐다”라며 “다양한 치맥 세트 메뉴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콜라보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승리기원 치맥 프로모션 실시를 기념해 자사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를 동시에 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이번 대회 공인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