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토레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차 토레스. 사진=쌍용자동차

[비즈월드] ◆ 쌍용자동차, 11월 한달 동안 알찬 구매 혜택 제공

쌍용자동차가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운영과 보증기간 연장 혜택, 여행 상품권 지급 등 11월 한 달간 알찬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11월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특별한 겨울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 상품권을 지급한다. 호텔 및 리조트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한 호캉스를 누릴 수 있는 50만원 여행 상품권(10명)과 글램핑·스키장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30만원 여행 상품권(10명), 오토 캠핑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품권(5명) 등 총 25명에게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구매할 경우 선수금에 따라 최대 1.9%(36개월)의 초 저금리로 구입이 가능하며 선수금(0%~30%)에 따라 5.9%~6.9%(60~72개월)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 초이스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 뉴 렉스턴 ‘더 블랙’을 일시불로 구입하는 고객은 ‘5 Years Promise Care Program’을 통해 5년·10만㎞ 무상보증(일반·차체+엔진·구동), 5년 5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5회 교환권 등 프리미엄 서비스 누릴 수 있다. 또 더 블랙 외 모델은 5년/10만㎞ 무상보증과 3년 3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3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조사 여부에 관계없이 SUV를 보유한 고객이 올 뉴 렉스턴을 구매하면 20만원을, 경기 침체로 인한 개인사업자 지원을 위해 개인사업자가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구매하면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토레스 및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는 선수금에 따라 5.9%(36개월)~6.9%(60개월)의 스마트 할부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차종별 재 구매 대수(쌍용차 모델)에 따라 10~2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 SM6 필 신규 트림 .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SM6 필 신규 트림 .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 르노코리아자동차, 11월 개소세 할인과 잔존가격 보장 판매조건 발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잔존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는 11월 판매조건을 발표했다. 특히 르노코리아자동차 모델들은 빠른 출고로 연말까지 시행되는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마련한 11월 판매조건은 차량 잔가를 보장해주는 스마트할부다. 스마트 할부는 할부금의 일정 금액을 유예해 월 할부금을 낮추는 방식이다. 대신 마지막 회차에 현금을 상환하거나 할부를 연장할 수 있고 원하면 차량으로 반납해도 된다. 스마트 할부는 XM3, SM6, QM6 모두 가능하며 36개월에서 60개월까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지난 달 28일 정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라는 평가를 받는 모델로 50㎞ 이하 도심구간에서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감속할 때 배터리 충전이 이뤄지는 회생제동모드인 B모드도 적용됐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그룹의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구동 전기모터(36㎾/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와 결합된다.

아울러 르노코리아자동차는 SM6 SE와 LE 트림을 합친 필 트림을 출시했다. 인기 편의사양은 기본으로 적용하고 가격은 내렸다. 

필 트림은 기존 LE보다 94만원 저렴한 2744만원으로 LE 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을 기본 사양으로 포함했다. 여기에 고속도로와 정체구간 주행 보조, 긴급 제동 보조,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 인카페이먼트, 어시스트 콜, 앞좌석 통풍 시트와 동승석 파워시트 등을 모두 선택한 풀옵션 구성도 3005만원이면 구매할 수 있다.

캐딜락 2022 XT6. 사진=캐딜락
캐딜락 2022 XT6. 사진=캐딜락

◆ 캐딜락, XT6 등 주요 SUV 라인업 다양한 구매혜택 제공

캐딜락이 11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딜락은 동절기 차량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11월을 맞아 고객 선호가 높은 SUV 라인업 XT4, XT5, XT6에 대한 혜택을 강화한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캐딜락은 지난달 출시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2023 XT4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워런티 플러스(2년/4만㎞ 추가)’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10월에 이어 11월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현금할인이 제공되는 XT5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현금할인(트림별 상이)과 48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36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30%) 중 한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일부 차량에 한정해 ‘워런티 플러스’ 혜택도 추가로 제공받는다.

또 XT6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현금할인 및 ‘워런티 플러스’와 36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혜택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캐딜락은 11월 내 XT5 및 XT6를 출고하는 고객들에게 캐딜락 레디백을 포함한 굿즈 4종이 담긴 캐딜락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캐딜락은 브랜드 설립 120주년을 맞이해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전국 전시장 방문 이벤트를 지속한다. 이벤트 기간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 또는 시승을 신청한 후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캐딜락 엠블럼 역사를 담은 ‘헤리티지 마그넷 패키지(Heritage Magnet Package)’가 증정된다. 

12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헤리티지 마그넷 패키지’는 캐딜락을 상징하는 방패모양의 ‘크레스트(Crest)’가 시대에 따라 변화한 과정과 주요 연도별 엠블럼을 담은 마그넷 13종으로 구성됐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