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추천·가입·안내 분야 고객 편의 개선

KB국민은행은 상품 추천 기능 개선, 우대금리 시뮬레이션 등 내용을 담은 금융상품몰 개편을 진행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상품 추천 기능 개선, 우대금리 시뮬레이션 등 내용을 담은 금융상품몰 개편을 진행했다. 사진=KB국민은행

[비즈월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스타뱅킹 금융상품몰을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상품탐색, 정보확인, 상품가입으로 이어지는 고객여정에 초첨을 맞춰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유사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먼저 '상품탐색' 단계는 '상품추천'과 '검색'을 중심으로 개편됐다. 여행을 꿈꾸는 고객을 위한 여행 테마, 편안한 미래를 위한 노후준비 테마 등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를 선정하고 관련 금융상품을 제시해 고객과 상품을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 분야 역시 고객의 목적과 의도에 맞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고객들은 MZ세대, 시드머니와 같은 키워드를 넣으면 예금·펀드·대출 등 관련 상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상품명이 포함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금융상품몰에서 상품의 핵심 정보를 한줄로 요약해 보여주는 개편도 진행됐다. 상품의 특징과 주요 혜택을 이미지로 표현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미지만으로 설명이 어려운 내용은 KB스타뱅킹 내에서 동영상 시청으로 상품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수신상품 우대금리 시뮬레이션 기능도 신설해 고객이 충족할 수 있는 우대금리 조건이 무엇인지 알린다. 이를 반영한 금리로 만기 예상금액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최적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가입 단계에서는 더욱 쉽고 빠르게 상품가입을 완료할 수 있도록 간소화했다. 유사한 성격의 항목을 묶어 입력화면을 간단하게 구성해 고객이 입력 내용을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온라인 쇼핑처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금융상품몰을 구성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KB스타뱅킹에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꾸준히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