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오딧세이. 사진=혼다코리아
혼다 오딧세이. 사진=혼다코리아

[비즈월드] ◆ 혼다코리아, 오딧세이 전용 풀 케리어 리스 상품 출시

혼다코리아가 2023년식 오딧세이 구매 고객 전용 풀 케어 리스(Full care lease) 상품을 5일 출시했다.  

오딧세이 풀 케어 리스 상품은 구매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월 리스 이용료만 지불하면 리스 약정 기간 내 혼다 공식 서비스 점검과 필수 소모품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운용 리스 상품이다.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와 엔진오일, 차량 배터리, 와이퍼, 에어컨 필터, 에어필터 등 소모품 교체도 추가 비용 없이 가능하며 고객 편의를 위해 엔진오일 교체 주기 마다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리스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리스 상품 상담 후 2023년식 오딧세이 구매 시 혼다 스페셜 에디션 골프 캐디백을 증정한다.

MINI 코리아,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 ‘MINI JCW 팻 모스 에디션’ . 사진=MINI코리아
MINI 코리아,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 ‘MINI JCW 팻 모스 에디션’ . 사진=MINI코리아

◆ MINI 코리아, 온라인 한정판 ‘MINI JCW팻 모스에디션’ 출시

MINI 코리아가 4일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인 ‘MINI JCW 팻 모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MINI JCW 팻 모스 에디션은 전 세계 단 1000대만 출시되는 한정 에디션 모델이다. 1962년 클래식 Mini 최초로 국제적인 자동차 경주 대회인 네덜란드 튤립 랠리에서 우승한 두 명의 전설적인 여성 레이서, 팻 모스(Pat Moss)와 앤 위즈덤(Ann Wisdom)을 기리고 MINI와 함께하는 여성 드라이버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한 모델이다.

뉴 MINI JCW 3-도어를 기반으로 제작된 에디션은 튤립 랠리 우승을 이끈 두 여성 레이서의 특별한 스토리와 MINI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실내외 곳곳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팻 모스 에디션 외관에는 미드나잇 블랙 메탈릭 컬러와 대비되는 화이트 보닛 스트라이프를 적용해 경쾌한 매력을 강조했다. 차량 사이드 스커틀 아래에는 1962년 튤립 랠리 코스가 명시된 스티커를 부착하고 보닛 스트라이프에는 당시 우승을 거머쥔 클래식 Mini의 등록번호 ‘737 ABL’을 3차원 효과로 적용해 이번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와 함께 칠리 레드(Chili Red), 멜팅 실버(Melting Silver), 제트 블랙(Jet Black) 컬러가 그라데이션된 멀티톤 루프를 적용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튤립 그래픽의 플로팅 휠 캡을 포함한 18인치 JCW 서킷 스포츠 휠을 장착해 스포티한 감각을 배가했다.

인테리어는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한편, 카본 블랙 색상의 JCW 다이나미카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차체와 통일감을 준다. 또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 및 도어실에 튤립 그래픽을 적용하고 조수석 대시보드 등에 ‘PAT MOSS’ 스티커를 부착해 에디션 고유의 매력을 강조했다.

MINI JCW 팻 모스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JCW의 레이싱 DNA에 걸맞은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다.

이 밖에도 전면 충돌 경고 기능,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킹 어시스턴트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적용했으며,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애플 카 플레이 기능, 무선 충전, 컴포트 액세스 등의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MINI JCW 팻 모스 에디션은 국내에 6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5380만원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하이드아웃 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하이드아웃 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 볼보자동차, 신형 V60 CC와 함깨할 ‘하이드아웃 크루’ 모집

볼보자동차코리아가 4일부터 14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형 V60 크로스컨트리(Cross Country)와 함께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는 ‘하이드아웃 크루(HIDEOUT CREW)’를 모집한다.

이번 이벤트는 3040세대 남성을 대상으로 스웨디시 올로드 크로스오버(Swedish All-road Crossover)가 전하는 새로운 삶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크루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낚시나 차박, 캠핑, 등산 등과 같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1박 2일 동안 신형 V60 크로스컨트리 시승기회와 팀워크를 위한 소정의 상품을 지원한다. 또 SNS 포토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추가 선물의 혜택도 마련됐다.(추후 공지 예정)

참가 대상은 3040 남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피드에 태그된 친구들이 모두 동행 희망 의사를 남기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중 최종 6개팀(팀당 최대 4명)을 선정해 크루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자신의 취향과 취미를 지키고자하는 이 시대의 멋진 3040 남성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의 경험을 제공하는 취지로 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V60 크로스컨트리가 선사하는 일상의 모험과 역동적인 삶의 자세를 경험하며 소중한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형 V60 크로스컨트리는 세단과 SUV, 에스테이트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모델로 세련된 디자인과 일상의 실용성을 겸비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신형 모델은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비롯한 디지털 패키지를 탑재하여 참가자들에게 한층 더 개인화되고 편리해진 여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쌍용차 가을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차 가을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 10월 가을맞이 구매혜택 제공

쌍용자동차가 고금리 시대에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9%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등의 차종별 구매 혜택을 10월 한 달간 운영한다. 더불어 렉스턴 브랜드 20주년 및 아웃도어 계절 가을을 맞아 ‘렉스턴 브랜드 가을 페스티벌’를 시행한다.

먼저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구입할 경우 선수금에 따라 최대 1.9%(36개월)의 저금리로 구입이 가능하며, 선수금(0%~50%)에 따라 3.9%~5.9%(48~72개월)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 초이스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 뉴 렉스턴을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더 블랙’ 모델은 5년간 10만㎞ 무상보증(일반·차체+엔진·구동)과 함께 5년 5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5회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5 Years Promise Care Program’을 지난달에 이어 지속 운영한다. 더불어 더 블랙 외 모델은 5년간 10만㎞ 무상보증과 함께 3년 3회 정기점검, 엔진오일 및 기타 소모품 3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렉스턴 출고 이력이 있거나 현재 렉스턴 보유 고객, 경쟁사 SUV 보유 고객,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 등은 각각 20만원의 추가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일시불로 구입하는 고객은 엔진오일 교환(2회)과 무상점검(2회)의 픽업 케어 서비스와 와이드 벤치 폴딩 체어와 아웃도어 멀티 폴딩 웨건으로 구성된 아웃도어 스페셜 기프트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10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렉스턴 브랜드 가을 페스티벌’을 통해서는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10톤씩 4주 동안 총 40톤의 유류(경유) 지원과 함께 아웃도어 캠핑 용품을 제공한다.

렉스턴 브랜드 10월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경유 200ℓ 100명, 2등 경유 50ℓ 200명, 3등 경유 20ℓ 300명, 4등 경유 10ℓ 1700명 등 총 2300명에게 총 40톤의 유류비를 지원한다. 또 아웃도어의 계절 가을을 맞아 캠핑 장비도 준비돼 있다. 휴대용 키친 테이블 10명, 면 타프 160명, 데일리 피크닉 세트(원터치 텐트+의자 2개) 240명 등 총 410명에게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이외에 토레스와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는 선수금에 따라 5.9%(36개월)~6.9%(60개월)의 스마트 할부를 운영하고, 차종별 재구매 대수(쌍용차 모델)에 따라 10~2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

쉐보레, 10월 한국지엠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사진=쉐보레
쉐보레, 10월 한국지엠 창립 20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사진=쉐보레

◆ 쉐보레, 10월 창립 20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쉐보레가 10월 한국지엠 창립 20주년을 맞아 ‘한국지엠 창립 20주년 기념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올해 들어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쉐보레는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의 ‘콤보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최대 400만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선수율(차량 금액 대비 선수금의 비율)에 따라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2.4%의 낮은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500만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고객의 선수율 선택에 따라 최대 72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타호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3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3.9%의 할부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쉐보레는 콜로라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콜로라도 액세서리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 밖에도 쉐보레는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한편, 쉐보레는 차량 구매 시 제공하는 혜택 외에도 '폴 인 러브 위드 쉐비(Fall in love with Chevy)' 캠페인을 통해 전시장 방문 이벤트와 오토캠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장 방문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쉐보레 홈페이지 또는 쉐보레 전시장 방문을 통해서 응모할 수 있으며, 쉐보레는 응모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토르 컨테이너+에코보드 상판 세트(200명), 밤켈 방수 드라이백 더블백(400명), 토르 원형 미니 컨테이너(500명), CJ THE MARKET 기프트카드 5000원권(800명)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 전시장 방문 응모 고객에게는 선착순 5000명까지 파리바게트 쿠폰(4000원)을 제공한다. 

오토캠핑 이벤트 응모는 10월 10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원하는 숙박 날짜와 인원을 기입하면 총 248개 팀, 최대 1000여명의 참가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당첨자들은 이달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응모한 숙박 일자에 맞춰 여주 관광농원 내 쉐보레 전용 캠핑장을 방문하면 된다. 

또 쉐보레는 10월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안전운행을 위한 차량 점검 서비스’를 쉐보레 전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실시한다. 해당 서비스는 겨울 대비 안전운행을 위한 차량 점검 서비스, 수리비 할인 이벤트, 연장 보증 프로그램과 프리미엄 케어 패키지 구입 이벤트, 네트워크 방문 및 수리 시 기념품 지급 등을 포함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 SM6 필 신규 트림.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SM6 필 신규 트림.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 르노코리아자동차, 10월 신차구매 할인 혜택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이해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10월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10월에도 집중호우 피해 고객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은 계속된다. 집중호우 피해자 또는 배우자가 XM3, SM6, QM6를 구매할 경우 20만의 특별 할인을 지원한다.(단 SE 차량 제외)

탈수록 매력적인 중형 세단 SM6는 새로운 트림인 ‘필[必; Feel]’ 트림을 선보였다. SM6 필[必; Feel] 트림은 소비자들이 실제 차량 운행에 꼭 필요로 하는 공통 기능들을 영업 현장에서 조사해 차량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 구성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SM6 필[必; Feel] 트림의 기본가격은 2744만원으로 기존 LE와 비교해 가격은 94만원 내려가지만 기본 장착 사양은 LE 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기능들이 대부분 반영됐다. 

여기에 고속화도로와 정체구간 주행보조, 긴급제동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 주차 보조(전방·측방·후방) 경보 등의 ADAS 시스템과 인카페이먼트, 어시스트 콜, 실시간 티맵 네비게이션 등이 포함된 이지커넥트 9.3” 내비게이션, 앞좌석 통풍시트와 동승석 파워시트 등의 컴포트 패키지를 모두 선택한 풀옵션 구성으로도 3005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2023년형 QM6는 RE시그니처 트림부터 지능형 안전 옵션인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최고급 트림인 프리미에르는 앞·뒤 좌석 시트 숄더 등에 고급 친환경 소재인 알칸타라 블랙 가죽 내장을 기본으로 해 상품성을 높였다. QM6 LPe는 트렁크 플로어 하단에 LPG 도넛 탱크를 탑재해 편안하고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또한 특허 받은 마운팅 시스템으로 후방추돌사고시 탑승객 안전성까지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주력 차종은 계약 후 빠른 출고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SM6와 XM3 가솔린 모델(TCe 260, 1.6 GTe)은 계약 후 한 달 내, QM6는 두 달 내 차량 인도가 가능할 전망이다. 단, 부품 수급 상황에 따라 일부 트림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