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사진=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사진=리브메이트

[비즈월드]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9월 29일 목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출제됐다.

이번 문제는 "둥지(nest)에서 파생된 말로...(후략)"이다.

정답은 '네스팅족'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28일 출제된 문제는 "이웃이나 사회에 피해가 가더라도...(후략)"의 O, X를 묻는 내용은 정답은 '노비즘'이었다.

또 지난 27일 출제된 문제는 "강한 자극이 넘쳐나는 첨단 디지털 기기의...(후략)"으로 정답은 '팝콘 브레인'이었고 지난 26일 출제된 문제는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이상만을 추구하는...(후략)"으로 정답은 '파랑새 증후군'이었다.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젊은 나이에 겪는 심각한 건망증을 가리키는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 '영츠하이머', 24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가사소송법이 규정한 가정에 관한 사건과, 소년법이 규정한 소년에 관한 사건 등을 관장하는 법원은 어디일까요?"로 정답 '가정법원'이었다.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출석체크 시 평소의 10배인 10P를 적립 받을 수 있는 '리브메이트DAY'는 매달 15일이다"로 정답 'X', 지난 22일 출제된 문재응 "금고형에 처해질 경우, 징역형과 마찬가지로 교도소 복무 중 노동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의 정답은 'X',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커피의 원재료인 생두와 로스팅이 끝난 원두의 맛, 특성 등을...(후략)"으로 정답은 '큐그레이더'였다.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국가가 주로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고급 과학 두뇌를 초빙...(후략)"으로 정답은 '브레인풀제'였고,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현실 세계를 부정하고 허구의 세계만을 진실로 믿으며 상습적으로 거짓된 말과 행동을 일삼는 반사회적 장애를 무엇이라고 할까요?"이다. 정답은 '리플리 증후군'이었다.

지난 18일 이번 문제는 "현실 속으로 파고들어 진실을 찾고자하는 영화 운동으로, 2차 세계대전 전후 사실주의를 추구한 이탈리아 영화의 경향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네오리얼리즘'이었고, 지난 17일 출제된 문제는 "매년 셋째 주 토요일, 청년을 지원하고 창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을을 무엇이라고 할까요?"의 정답은 '청년의 날'이었다.

지난 16일 출제된 문제는 "꽝 없는 즉석뽑기"는 매일...(후략)"의 O, X를 묻는 것으로 정답은 'O', 지난 15일 출제된 문제는 "조선 태종 때 백성들의 억울함을 풀어 주기 위해 대궐 밖에 달아 놓았던 북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신문고'였다.

지난 14일 출제된 문제는 "태풍이란 북태평양 서부에서 발생하는 열대 저기압 중에서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이 17m/s 이상으로 강한 폭풍우를 동반하는 자연현상을 말한다"의 O,X를 묻는 것으로 정답은 'O'였고, 지난 13일 출제된 문제는 "식물이 빛을 이용해 양분을 스스로 만드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광합성'이었다.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대체휴일제가 적용되는 공휴일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삼일절'이었고,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멤쌀가루를 반죽하여...(후략)"으로 정답은 '송편'이었다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정원대보름날 밤 달이 떠오를 때...(후략)"으로 정답은 '달집태우기'였고,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지금 KB 포인트리를 해피포인트로 교환 시 몇%의 해피포인트를 추가...(후략)"으로 정답은 '10%'이었다.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밤 기온이 이슬점 이하로 내려가...(후략)"으로 정답은 '백로'였고 지난 7일 문제는 "9월 7일로, 대기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후략)"으로 정답은 '푸른하늘의 날'이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이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