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B787-9 2호기. 사진=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 B787-9 2호기. 사진=에어프레미아

[비즈월드] ◆ 에어프레미아, B787-9 ‘드림라이너’ 2호기 도입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27일 차세대 항공기 B787-9 드림라이너 2호기 도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의 두 번째 B787-9 항공기는 프랑스 보르도 공항을 떠나 2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B787-9 드림라이너’는 에어프레미아의 주력 기종으로, 안전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우수한 보잉사의 차세대 항공기다. 

에어프레미아는 2호기를 들여온 이날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인천-LA 노선의 항공권을 이코노미석 기준 최저 87만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비즈니스석 수준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최저 154만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또 프리미엄 해외여행 플랫폼 서비스인 ‘더라운지’를 제공하는 이브릿지와 제휴해 인천국제공항 내 스카이허브, 마티나 라운지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LA 취항은 1991년 아시아나 항공 이후 국적 항공사로는 31년 만이자 세번째 취항으로, 여행객과 현지 교민은 물론 항공·여행 업계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에어프레미아 금창현 여객사업본부장은 “다음 달부터 본격 확대되는 신규 노선 운항에 금일 2호기에 이어 3호기의 투입도 준비하고 있다”며 “중장거리 노선에서 더욱 빛날 에어프레미아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누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이달 30일까지 싱가포르, 호치민 등 동남아 노선의 항공권 특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노선의 왕복 항공권 총액은 각각 이코노미석 기준 인천-호치민 23만9500원, 인천-싱가포르 30만400원부터로 오랜만에 즐기는 해외여행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A380 항공기.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A380 항공기. 사진=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항공, 일본 무비자 여행 재개로 ‘일본노선 증편’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10월 30일부터 일본 노선을 대폭 증편한다. 아시아나항공은 2년 6개월만에 재개된 일본의 무비자 여행·입국자 수 제한 해제 발표에 맞춰 일본 주요 노선에 대한 증편을 결정했다. 

우선 도쿄의 상징 노선인 나리타는 주 10회에서 12회로 주 2회 증편한다. 오사카는 주 7회에서 10회로 주 3회,  후쿠오카는 주 3회에서 7회로 주 4회, 나고야를 주 2회에서 3회로 주 1회 늘린다. 이외에도 양국 수도로의 접근성이 우수해 성수기 탑승률이 98%에 육박하는 김포-하네다 노선도 증편을 계획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9년 하계 스케줄 기준으로 일본 노선을 주간 총 143회 운항했으나, 코로나19 와 한일 양국 간 무비자 여행 협정 폐지로 수요가 급감해 현재는 주 29회 운항 중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증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일본 노선의 운항률을 코로나19 이전 대비 약 40% 수준까지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입국 때에는 일본으로의 출발 72시간 이내 검사 후 발급받은 PCR 음성 확인서(PCR 음성 확인서를 소지한 보호자와 동반하는 만 6세 미만, 백신 3차 접종 완료자는 불필요)와 입국 전 전자 질문표 작성, 스마트폰 필수 소지(미소지 시 자비로 스마트폰 랜털 필요)와 MySOS앱을 설치해야 한다.

하와이안항공 인천 마시안 해변 ‘해양 환경정화 활동’. 사진=하와이안항공
하와이안항공 인천 마시안 해변 ‘해양 환경정화 활동’. 사진=하와이안항공

◆ 하와이안항공, 인천 마시안 해변 ‘해양환경정화 활동’ 동참

하와이안항공은 지난 24일 인천 마시안 해변에서 ‘팀 코쿠아(Team Kōkua)’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환경보호단체 ‘에버그린’이 진행 중인 ‘해양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코쿠아(Kōkua)’는 하와이어로 ‘도움’을 뜻한다. 하와이안항공은 ‘팀 코쿠아’ 활동을 통해 하와이와 한국을 포함한 취항 도시에서 나눔 활동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지역 사회의 문화, 교육, 환경, 보건복지 향상을 위한 기부는 물론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난해 3100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하와이안항공의 유수진 한국지사장, 하선정 인천공항 지점장, 김종국 운항정비본부장을 포함한 본사와 한국지사 임직원들과 ‘에버그린’, 생분해 일회용품을 생산하는 소셜벤처 ‘리와인드’ 소속 봉사단 총 67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인천공항 인근 해안가에서 태풍으로 인해 떠밀려온 폐플라스틱, 낚시 그물, 비닐봉투, 폐자재 등 각종 해양과 생활 쓰레기 약 1t(톤)을 수거했다.

유수진 하와이안항공 한국지사장은 “하와이를 대표하는 하와이안항공은 한국을 포함한 모든 취항 도시에서 ‘팀 코쿠아’ 활동을 전개하며 하와이 고유의 알로하 정신을 전하고 있다“며 “최근 기후 위기에 직면한 상황에서 모두가 경각심을 가지고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미래세대를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와이안항공은 현재 인천-호놀룰루 직항편을 주 5회(인천 출발 기준 월, 수, 금, 토, 일) 운항 중이다. 모든 항공편에 한국어 가능 승무원을 배치하고 있으며  한국인 입맛을 고려한 기내식, 최신 한국 영화 상영, 한국어 안내 방송 시스템 등 한국 승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아시아나 이미지. 사진=에어아시아나
에어아시아나 이미지. 사진=에어아시아나

◆ 에어아시아, 스카이트랙스 2022 월드 항공어워즈 ‘최고 저비용항공사’ 수상

아시아 최대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아시아가 2022 스카이트랙스 월드항공어워드(World Airline Awards)에서 13년 연속 ‘세계 최고 저비용항공사(Best Low-Cost Carrier)부문에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전 세계 항공사와 공항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품질과 리서치 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는 매년 100개 이상의 국적의 고객을 대상으로 최우수 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300개 이상의 항공사를 검토한 1430만 고객의 응답으로 결정됐다.

말레이시아 총리 이스마일 사브리 야콥(Dato Sri Ismail Sabri Yaakob)은 “13년 연속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한 에어아시아를 축하한다"며 "이는 에어아시아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에도 큰 업적이며 에어아시아가 말레이시아를 넘어 아세안의 저비용 여행에 미친 상당한 영향과 관광, 경제적 이익에 대해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등 많은 인기 시장 노선을 포함해 10월 2일까지 최저 9만9000원부터 판매되는 좌석을 판매한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노선으로는 세부, 마닐라, 방콕, 쿠알라룸푸르가 포함되며 출발일은 내년 3월까지다.

캐나다 벤쿠버 전경. 사진=에어캐나다
캐나다 벤쿠버 전경. 사진=에어캐나다

◆ 에어캐나다, 캐나다·미국행 특가 운임 출시

북미 최고 항공사 에어캐나다가 캐나다·미국행 전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운임을 선보였다.

이번 특가는 기존 운임 대비 10만원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밴쿠버 국제 공항(YVR) 편은 왕복 총액 기준 약 139만원부터, 로스앤젤레스 국제 공항(LAX) 편은 약 86만원부터로, 출발 기간은 내년 1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해당 항공권은 오는 10월 3일까지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와 여행사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별도의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할 필요 없이 인천 출발, 캐나다·미국행 항공권을 검색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과 약관은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예매 때 확인 가능하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