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1동 상인회(이하 상인회)와 함께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 ‘우리 동네 챌린지 in 첨단1동’이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 동안 진행된다. 사진=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1동 상인회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1동 상인회(이하 상인회)와 함께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 ‘우리 동네 챌린지 in 첨단1동’이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 동안 진행된다. 사진=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1동 상인회

[비즈월드]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1동 상인회(이하 상인회)와 함께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 ‘우리 동네 챌린지 in 첨단1동’이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 동안 진행된다.

광산구가 주관하고 첨단1동 상인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대규모 CPR공모사업으로 첨단1동 내 골목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고 상인회 측은 설명했다 .

우리 동네 챌린지는 지역 랜드마크와 주요 상권으로 유입되는 유동인구를 증가시키고 이에 파생효과로 소상공인과 지역상권의 활성화까지 이끌어내 지역민들과 함께 상생의 기회를 만들기 위한 챌린지 방식의 프로젝트다.

우리동네 챌린지(with 첨단1동 상인회) 기간 준비된 콘텐츠는 다양하다. 첫 번째는 쌍암공원 보물찾기 & 우리동네 명소 찾기이다. 보물찾기는 첨단1동 내 랜드마크인 ‘쌍암공원’ 내에 일정수량의 보물(쿠폰)을 숨겨두고 참여자들이 직접 찾아서 획득하는 방식의 챌린지다. 쿠폰은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처는 첨단1동 참여업체로 제한됐다.

우리동네 명소 찾기는 그동안 알지 못했던 첨단 1동만의 명소를 알리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10% 할인 이벤트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지도 리플릿에 표기해 방문 용이성을 높였다. 챌린지 기간 10% 할인 이벤트와 방문 스탬프 인증 이벤트도 벌인다.

지도 리플렛을 지정장소에서 수령한 후 업장을 방문 때 인증 스탬프(도장)를 받을 수 있는데, 정해진 목표(스탬프 4개) 달성 때 1만원의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 역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지만, 역시 첨단 1동 참여업체로 사용처를 제한했다.

‘우리 동네 챌린지 in 첨단1동’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챌린지 기간 정해진 해시태그(#첨단1동, #첨단1동챌린지 #우리동네챌린지 등)와 함께 게시물을 작성하여 공유하는 참여자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 여부는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 개별 통보된다.

첨단1동 상인회 관계자는 “우리 동네 챌린지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은 명확하다. 첨단1동과 타 지역 유입 인구를 증가시켜 골목상권의 전체적인 활성화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시민과 소상공인들의 상생 가능성을 확보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