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덱(대표 손태환)은 실내 공기정화에 탁월한 전열교환기 필터 ‘위덱필터’를 최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위덱
㈜위덱(대표 손태환)은 실내 공기정화에 탁월한 전열교환기 필터 ‘위덱필터’를 최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위덱

[비즈월드] 나날이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수치가 건강을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러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또 장기화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해 재택근무, 비대면 수업 등 실내활동량이 증가하면서 실내공기질에 대한 중요성도 커졌다.

이런 가운데 ㈜위덱(대표 손태환)은 실내 공기정화에 탁월한 전열교환기 필터 ‘위덱필터’를 최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열교환기 전 제품 호환이 가능하며 국내 생산으로 프리미엄 최고급 원단을 사용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100% 주문 제작으로 헤파필터 1개와 프리필터 2개의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위덱필터’의 헤파필터는 H-13등급으로 외부로부터 미세먼지·초미세먼지까지 99.96% 걸러주는 고효율을 자랑하며 실내의 라돈·포름알데히드·이산화탄소까지 배출해주므로 실내 산소농도가 개선되어 공기정화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업체 측은 가격부담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인 정기배송도 진행 중이며, 전열교환기 점검부터 관리까지 가능한 정기관리 상품도 함께 출시했다고 한다. 

위덱 관계자는 “신선한 실내공기 유지를 위해서는 3~4개월 주기로 정기적인 필터 교체와 전열교환기 내부 클리닝을 꼭 받으셔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