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Meme) 놀이 문화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 디자인에 삽입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MZ세대 중심으로 입소문 타며 인기

동원F&B(대표 김재옥)가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동원F&B
동원F&B(대표 김재옥)가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동원F&B

[비즈월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정판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MZ세대 놀이 문화인 밈(Meme)을 일으키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 디자인에 그려 넣은 제품으로,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열량이 0㎉로 출시 초기부터 각종 SNS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다이어트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보성산 찻잎을 항아리에 담아 향을 유지하며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가 살아 있으며, 복숭아·레몬 등 과일의 산뜻한 맛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협업을 기념해 기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500㎖ 용량에 이어 900㎖ 용량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고 잔망루피 팝업 스토어,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과 공유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와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만나 재미있는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