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쿼녹스 EV 3RS 전면과 실내(상단), 이쿼녹스 3LT 계기판과 전측면9아래). 사진=쉐보레
이쿼녹스 EV 3RS 전면과 실내(상단), 이쿼녹스 3LT 계기판과 전측면9아래). 사진=쉐보레

[비즈월드] ◆ 쉐보레, ‘올 뉴 2024 이쿼녹스 EV’ 북미 공개…1회 충전 약 483㎞ 주행
 
쉐보레가 실버라도 EV와 블레이저 EV에 이어 얼티엄 플랫폼에 기반해 제작된 ‘올-뉴 2024 이쿼녹스 EV’를 북미시장에 공개하며 브랜드의 전동화 전략을 강화한다. 

쉐보레는 이쿼녹스 EV 출시를 통해 풀 사이즈 픽업 트럭(실버라도 EV), 중형 SUV(블레이저 EV) 및 소형 SUV (볼트 EV 및 EUV) 등 대부분의 전기 SUV 세그먼트는 물론 전기 픽업 트럭까지 포괄하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이쿼녹스 EV는 GM 자체 인증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약 300마일(약 483㎞) 주행이 가능하며, 실버라도와 함께 쉐보레 SUV 라인업에서 두 번째로 판매량이 높은 이쿼녹스의 스타일, 공간, 안전 등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전기 SUV에 적합한 강렬한 디자인, 전동화 성능, 고객 친화적인 EV 기술을 적용해 차량의 강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이쿼녹스 EV는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는 LT와 RS 등 다양한 트림, 구동 방식, 주행거리 옵션을 제공한다. 실내는 5인승으로 간결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맞춤형 엠비언트 조명과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며, 차량 내 다양한 수납공간과 함께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614ℓ의 적재용량을 갖추고 있다.

쉐보레는 충전소까지의 경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MyChevy 앱의 네비게이션, 경로탐색과 같은 기능을 재공하고 있다. 또 자동긴급제동, 전방출동 경고 및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전방보행자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유지보조 및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인텔리빔 등의 안전보조장치가 결합된 쉐보레 세이프트 어시스트와 후방주차보조, 자동제동장치, 운전석시트 햅틱경고, 후방자동 제동시스템, 사각지대 스티어링 보조 등 다양한 안전 사양 탑재했다.

또 이쿼녹스 EV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 서라운드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 다양한 운전 보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 핸즈프리 운전 보조기술인 슈퍼 크루즈가 탑재돼 미국, 캐나다 내 다양한 형태의 도로에서 40만 마일(약64만3738㎞) 이상의 핸즈프리 운전 지원이 가능하다.

이쿼녹스 EV는 전륜구동 기준 최대출력 210마력(GM 자체 인증 기준), 최대토크 33.5㎏f·m의 성능을 갖춰 빠른 가속과 일상생활 속에서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며, 최대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7.8㎏f·m에 달하는 eAWD 시스템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이쿼녹스 EV는 11.5㎾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1시간 충전 시 34마일(약 55㎞) 주행가능)과 19.2㎾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eAWD 모델, 1시간 충전 시 51마일(약 82㎞) 주행가능), 최대 150㎾급의 DC 급속 충전 시스템(10분 충전으로 약 70마일(약 113㎞) 주행가능)을 제공한다. 

기본 탑재되는 가속 페달만으로 감속 조절 및 정차까지 가능한 ‘원페달 드라이빙(One-Pedal Driving)’ 기술은 회생 제동을 통해 주행가능거리를 최대한 늘려준다.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는 리미티드 에디션인 2RS 모델을 시작으로 2023년 가을에 북미 시장에 출시되며, 세부사항 및 주문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BMW 빌드 유어 드라이브 페스타 2022 이미지. 사진=BMW코리아
BMW 빌드 유어 드라이브 페스타 2022 이미지. 사진=BMW코리아

◆ BMW그룹 코리아, 가을맞이 ‘빌드 유어 드라이브 페스타 2022’ 진행

BMW그룹 코리아가 BMW 오리지널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오리지널 타이어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빌드 유어 드라이브 페스타 2022’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22일까지 총 6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BMW·MINI 오리지널 액세서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대해 2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새롭게 출시한 BMW·MINI 정품 블랙박스와 M 퍼포먼스 브레이크, JCW 미러 캡 등 특별 이벤트 항목에 한해 30% 할인 기회가 주어진다.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된다. BMW 고객이 합산 400만원 이상 구매한 경우 사계절 매트를 증정하며 합산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에어 필터·마이크로 필터 무료 교체 혜택, 합산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BMW 릴렉싱 체어가 제공된다.

MINI 고객이 합산 200만원 이상 구매한 경우 사계절 매트를, 합산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에어 필터 및 마이크로 필터 무료 교체 혜택을 제공하며 합산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MINI 캠핑 테이블을 증정한다. 아울러 BMW·MINI 오리지널 타이어가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구매 고객에게는 타이어 파손 보험과 함께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타이어 교체 및 휠 얼라인먼트 작업 공임은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된다.

BMW M 모델 소유 고객은 보다 특별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M 퍼포먼스 파츠나 M 컬렉션 등 M 전용 액세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25%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BMW의 구독형 차량 관리 서비스인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나 M 퍼포먼스 클럽 멤버십을 이용 중인 고객은 5% 추가 할인을 통해 총 3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BMW M 전용 서비스 공간인 ‘M 퍼포먼스 개러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캠페인 기간 중 차량 입고 및 캠페인 항목 구매 고객에게 BMW M 수첩과 M 50주년 기념 한정 스티커를 증정하며, M 퍼포먼스 클럽 멤버들 중 추첨을 통해 이달 24일 수원 M 퍼포먼스 개러지에서 열리는 유명 자동차 유튜버와의 토크 콘서트에 초청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그리스 랠리 우승 장면. 사진=현대차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그리스 랠리 우승 장면. 사진=현대차

◆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그리스 1·2·3위 모두 차지
 
현대자동차는 8일부터 11일(현지시간)까지 그리스 아크로폴리스(Acropolis)에서 열린 ‘2022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 시즌 열 번째 대회에서 현대 월드랠리팀 참가 선수 전원이 1·2·3위를 차지하는 트리플 포디움을 달성했다.

지난해 8년 만에 WRC에 복귀한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랠리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회이다. 고대 그리스 문화의 상징이자 장엄한 파르테논 신전이 위치한 장소에서 경기가 열리기 때문에 ‘신들의 랠리’라는 애칭도 가지고 있다.

올 시즌 여러가지 불운으로 지난해 대비 성적이 좋지 않았던 티에리 누빌은 그리스 랠리에서 첫 우승컵을 거머쥐며 그리스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i20 N Rally1’ 경주차로 출전한 티에리 누빌은 다양한 코스에서의 주행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 중반부터 상위권을 유지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선두에 오른 티에리 누빌은 경기 중 단 한 차례의 역전도 허용하지 않는 완벽한 주행으로 팀 동료 오트 타낙(Ott Tänak)을 15초 차이로 앞서면서 현대팀에게 네번째 우승컵을 선물했다.

오트 타낙은 올 시즌 이탈리아, 핀란드, 벨기에 랠리에서의 기세를 몰아 그리스 랠리에서도 2위로 포디움에 오르며 드라이버 종합 순위 2위를 지켰다.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다니 소르드(Dani Sordo) 역시, 안정적인 주행을 바탕으로 3위에 안착하는 좋은 성적을 보여줬다.

이번 우승으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총 48점을 얻으며, 현재 제조사 부문 종합 순위에서 1위와의 포인트 격차를 크게 줄일 수 있었다.

한국타이어 후원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2022 한국 24시 바르셀로나의 GT4 클래스 주행 모습.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후원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2022 한국 24시 바르셀로나의 GT4 클래스 주행 모습. 사진=한국타이어

◆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24시 GT4 클래스’ 우승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레이싱팀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가 지난 9일부터 1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카탈루냐 서킷에서 열린 세계적인 내구 레이스 ’2022 한국 24시 바르셀로나’의 ‘GT4 클래스’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의 조항우, 김종겸, 최명길, 양태근, 하태영 선수는 메르세데스-AMG GT4를 타고 ‘GT4 클래스’에 도전장을 던져, 24시간 동안 완벽한 주행을 선보이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특히 지난 2020년 ‘24시 두바이’ 대회 우승에 이은 두 번째 승리이자, 첫 완주 우승이다.

24시 시리즈는 ‘포르쉐 991’, ‘람보르기니 우라칸’, ‘BMW M4 GT3’, ‘메르세데스-AMG GT4’, ‘아우디 R8’ 등 글로벌 프리미엄 슈퍼카들이 참가해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고난도의 코스를 주행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내구 레이스이다. 

한국타이어가 지난 2015년부터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내구성 강한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를 참가 선수들에게 독점 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올해로 창단 13주년을 맞이한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는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000 클래스’에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종합 1위 그리고 지난해 종합 1위까지 최근 5년간 펼쳐진 대회에서 총 4차례 우승하는 등 최고 명문팀이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