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숲이 오는 10월 중순에 펼쳐질 ‘가을 단풍축제’를 앞두고 14일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진=곤지암리조트
화담숲이 오는 10월 중순에 펼쳐질 ‘가을 단풍축제’를 앞두고 14일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진=곤지암리조트

[비즈월드] 서울에서 40분 거리인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이 오는 10월 중순에 펼쳐질 ‘가을 단풍축제’를 앞두고 14일 오후 1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화담숲 단풍축제는 10월 15일부터 11월 13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시간당 정원제로 열리며 사전예약이 필수다.

화담숲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한국관광100선’에 2회 연속 선정되며 국내 대표 관광지이자 수도권 단풍 명소로 유명하다. ▲내장단풍 ▲당단풍 ▲털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400여 품종의 다채로운 단풍들이 붉고 노랗게 군락을 이뤄 방문객을 유혹한다. 20분 단위로 회차당 400명 하루 관람 인원수를 만명으로 제한해 보다 쾌적하게 단풍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

화담숲은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기 전인 10월 중순까지는 국화 전시회로 가을을 맞이한다. 암석·하경정원과 탐매원·분재원 등지에서 화려한 빛깔과 향을 뽐내는 100만송이 국화와 들국화를 만날 수 있다. ▲구절초 ▲벌개미취 ▲꿩의비름 ▲개승마 ▲쑥부쟁이 등을 비롯한 수십 여종의 가을 야생화와 ▲낙상홍 ▲팥배나무 ▲좀작살나무 등 오색빛깔의 열매들도 함께 방문객에 손짓한다.

또 선선한 가을 바람 아래 화담숲의 16개 테마원과 포토존에서는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가을 주요 테마원을 찾아 도장을 찍어보는 ‘가을 스탬프 투어’도 놓칠 수 없는 재미다.

화담숲 ‘가을 단풍축제’ 사전예약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화담숲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