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브메이트 캡처
사진=리브메이트 캡처

[비즈월드]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9월 13일 화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출제됐다.

이번 문제는 "식물이 빛을 이용해 양분을 스스로 만드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다.

정답은 '광합성'이다.

앞서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대체휴일제가 적용되는 공휴일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삼일절'이었고,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멤쌀가루를 반죽하여...(후략)"으로 정답은 '송편'이었다

또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정원대보름날 밤 달이 떠오를 때...(후략)"으로 정답은 '달집태우기'였고,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지금 KB 포인트리를 해피포인트로 교환 시 몇%의 해피포인트를 추가...(후략)"으로 정답은 '10%'이었다.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밤 기온이 이슬점 이하로 내려가...(후략)"으로 정답은 '백로'였고 지난 7일 문제는 "9월 7일로, 대기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후략)"으로 정답은 '푸른하늘의 날'이다.

지난 6일 출제된 문제는 '짧은 휴식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말하는 것으로, 과자(snack)처럼 간편히 즐긴다는 말에서 유래된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스낵컬처'였고,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실천이나 내용이 따르지 않는 주장이다 말을...(후략)"이며 정답은 '공염불'이다.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매년 9월 4일로...(후략)"이다. 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지식재산의날'이었으며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뜻하는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ESG'였다.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메타버스 중 '리브메이트월드는...(후략)"이다. 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정답은 '제페토월드'였고,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9월 제철 음식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우엉'이다.

지난 8월 31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연극, 문학, 음악, 조각, 회화 등에서...(후략)"으로 정답은 '모티브'였고, 지난달 30일 출제된 문제는 "[퍼블리시티권]이란...(후략)"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X'였다.

지난달 29일 출제된 문제는 "어떤 대상을 평가할 때, 그 대상의 어느 한 측면의 특질이 다른 특질에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헤일로 효과'였고, 지난 28일 출제된 문제는 "[슬랙티비즘'이란...(후략)"이다. 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달 27일 출제된 문제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한 클릭 수를 늘리기 위해 중복 기사를 전송하거나 인기 검색어에 올리기 위해 클릭 수를 조작하는 행위 등을 뜻하는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어뷰징'이었고, 지난 26일 출제된 문제는 "최근 오픈한 '리브메이트 월드'는...(후략)"이다. 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메타버스'이었다.

지난 8월 25일 출제된 문제는 "상품 선택은 매장에서 하고, 실제 구매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하는 쇼핑족을 일컫는 신조어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쇼루밍족'이었으며,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죽은 사람의 영혼을 위해 미사 때 사용되는 음악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레퀴엠'이었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이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