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필립모리스㈜가 22일부터 채용 연계형 인턴십 '인콤파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비즈월드] 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는 정규직 채용 연계형 인턴십인 '인콤파스(INKOMPASS)'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콤파스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회사 비전인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발굴하고자 마련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2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참가자 모집이 이뤄진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홍보와 전략기획, 영업과 생산 등 4개 직군에서 최대 20명의 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다. 인턴십 기간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 8주다.

최종 합격자들은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고 회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특히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이 가능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할 수 있으며 이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 회사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이 아닌 온라인 비디오 녹화 면접, 직무능력 검사, 올데이(All-day) 면접 등을 통해 스펙이 아닌 역량을 토대로 평가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인콤파스는 스펙에 관계없이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모든 지원자들의 가능성과 역량을 깊게 들여다보고자 하는 필립모리스만의 인재 채용 제도"라며 "필립모리스의 비전에 공감하고 이를 함께 실현해 나갈 역량 있는 인재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