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두 번째 일요일인 1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대형마트 전국 점포 중 3분의 2가량이 정기 휴무일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 반면 많이 곳이 문을 연다, 사진=정재훈 기자
8월의 두 번째 일요일인 1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대형마트 전국 점포 중 3분의 2가량이 정기 휴무일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 반면 많이 곳이 문을 연다, 사진=정재훈 기자

[비즈월드] 8월의 두 번째 일요일인 1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대형마트 전국 점포 중 3분의 2가량이 정기 휴무일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 

반면 지난 10일과 오는 24일 등 둘째·넷째 수요일과 특정일에 쉬는 점포들은 이날 정상 영업한다.

실제로 이날 전국 이마트 점포 가운데 14일에는 서울과 인천, 대전, 세종, 대구, 부산, 전라, 광주, 제주지역의 모든 점포는 정상 영업한다. 다만 ▲경기도의 과천점,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안산고잔점, 안성점, 안양점, 양주점, 여주점, 오산점, 의왕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파주운정점, 파주점, 평촌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화정점 등은 이날 영업한다. 

또 ▲충청도의 보령점, 충주점 ▲경상도의 경산점, 구미점, 김천점, 동구미점, 상주점, 안동점, 영천점 ▲울산의 울산점 ▲강원도의 강릉점, 원주점, 태백점 등이 14일 문을 연다. 제주도의 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 등 3곳도 정상 영업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 에브리데이 점포들도 인근 이마트를 기준으로 문을 여는 곳이 의외로 많다.

전국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점포도 14일 영업하는 곳이 많은데 ▲트레이더스 고양점, 트레이더스 김포점, 트레이더스 스타필드 안성점, 트레이더스 스타필드 하남점, 트레이더스 위례점, 트레이더스 킨텍스점, 트레이더스 안산 등 총 7곳이 휴무한다.

홈플러스도 14일 여러 곳이 영업한다. ▲경기도의 경기하남, 고양터미널, 김포, 남양주진접, 안양, 오산, 킨텍스, 파주문산, 파주운정, 평촌, 안산고잔, 포천송우점 ▲강원도의 강릉, 삼척점, 원주점 ▲경북/울산의 구미, 안동, 경산, 문경, 울산, 울산남구, 울산북구점 ▲대전/충청지역의 보령점 ▲제주의 서귀포점 등이 이날 문을 연다. 

롯데마트도 14일 많은 곳이 문을 열고 소객을 기다린다. ▲서울에서는 유일하게 행당역점 ▲인천의 인천터미널점과 ▲경기도의 김포한강점, 선부점, 상록점, 덕소점, 고양점, 마석점, 동두천점, 안성점, 오산점, 안산점, 의왕점, 주엽점, 화정점 이외에 ▲강원 원주점, ▲충청도의 당진점과 홍성점, 충주점, ▲울산의 울산점과 진장점, ▲경북의 구미점과 김천점, ▲제주의 제주점 등이 이날 영업한다. 

코스트코는 총 16개의 전국 점포 가운데 14일에는 일산점과 울산점만 영업한다. 

기타 대형마트의 정확한 영업시간과 휴무일 등은 각 업체 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한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jungjh@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