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사진=리브메이트
KB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사진=리브메이트

[비즈월드]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8월 12일 금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출제됐다.

이번 문제는 "KB손해보험 대표앱에서...(후략)"이다. 

정답은 '마이건강'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경제학에서 말하는 생산의 3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소비'였고,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야구에서 선발 등판한 투수가 한 명의 타자도 진루시키지 않고 끝낸 경기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퍼펙트게임'이었다.

또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어떤 사람이 보더라도 같은 의미로 통할 수 있는 그림으로 된 언어 체계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픽토그램'이었고,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소중한 삶의 터전이자 미래 성장 동력 섬의 가치와...(후략)"로 정답은 '섬의 날'이다.

또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24절기 중 13번 째 절기로,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절기는 다음 중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입추'였고, 지난 6일 출제된 문제는 "특정 제품을 광고할 때 계열사의 제품을 소품으로 할용하여 이중으로 광고 효과를 보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더블업광고'이었다.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8월 31일까지 '자산모으기'를 최초로 완려하고...(후략)"으로 정답은 '시원한 자산관리'이었고,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기업업무의 일부를 해외 기업에 맡겨 처리하는 것을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오프쇼어링'이었다.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정상을 참작하여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게 공소를 제기하지 않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의 정답은 '기소유예'였고,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국제적 공중보건비상사태]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심각한 질병이...(후략)"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권세와 모략, 술수를 가리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술책을 의미하는 사자성어는?"로 정답은 '권모술수'였고, 지난 7월 31일 출제된 문제는 "[슈링크플레이션]은 기업들이 제품 수량, 무게, 용량 등을 그대로 두고 제품 가격만 인상하는 전략이다"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X'였다.

지난달 30일 출제된 문제는 "실제 자신의 감정과는 상관없이 업무상 요구되는 특정 감정을 만들어 직무를 수행하는 유형의 노동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감정노동'이었고, 지난 29일 출제된 이문제는 "8월 31일까지 '에버랜드 OOOO'에 접속해 KB 리브메이트 미션을 성공하면 진짜 에버랜드에서 쓸 수 있는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메타버스'이었다.

지난 7월 28일 출제된 문제는 "광고의 주목률을 위한 [3B법칙]에 해당하지 안는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식물'이었고, 지난 27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기준금리를 한 번에 가장 많이 인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자이언트스텝'이었다.

지난달 26일 출제된 문제는 "삼복 가운데 두 번째에 드는 복날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중복'이었고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애국가에 등장하지 않는 단어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태양'이었다.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QR코드와 낚시의 합성어로...(후략)"으로 정답은 '큐싱'이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이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