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민·취약계층·소상공인에 총 10억원 성금 기부
직접 기부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 활동 동시 진행

KB금융그룹은 10억원 성금 전달, 기부 캠페인 진행 등 수해지역 피해복구지원에 나선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10억원 성금 전달, 기부 캠페인 진행 등 수해지역 피해복구지원에 나선다. 사진=KB금융그룹

[비즈월드]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국민과 피해 지역 복구 지원을 위해 총 10억원의 성금을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10억원의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된다. 피해 지역 시설 복구 및 이재민 생필품, 취약계층 주거안전, 소상공인 지원 등 피해를 입은 이들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KB금융은 주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고객들이 마음을 전하거나 편리하게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 활동도 오는 16일부터 8월 말까지 추가 진행한다.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고객은 KB금융의 7개 계열사(KB증권·KB카드·KB손해보험·푸르덴셜생명·KB캐피탈·KB생명보험·KB저축은행)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등에서 '기부 캠페인 참여 버튼'을 누르면 된다. 참여 고객당 1000원씩 적립하고 총 적립된 금액을 KB금융그룹이 기부할 계획이다.

직접 기부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KB국민은행의 '스타뱅킹, 인터넷뱅킹'과 KB증권의 '마블(M-able), HTS, 홈페이지', KB국민카드의 '모바일 앱, 홈페이지' 등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개인별 기부 내역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에서 조회와 기부금 처리가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본 국민들이 소중한 일상생활로 하루 빨리 복귀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