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제품과 플로깅 키트 포함
소비자 '제로웨이스트 문화' 확산

KB국민카드는 쓰레기 줍기 활동, 친환경 제품 사용 등을 목표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지구사랑 실천하기'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쓰레기 줍기 활동, 친환경 제품 사용 등을 목표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지구사랑 실천하기'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비즈월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실천하는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구사랑 실천하기' 패키지를 공동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이 일상 속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제주 바다에서 플로깅(Plogging, 조깅하면서 쓰레기 줍기) 등 여행과 환경공헌 활동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친환경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플라스틱 제로 비누 키트 등 '제로웨이스트(폐기물 보존·재활용) 목욕 키트'를 받는다. 또 제주 여행 중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휴대용 집게, 면장갑, 생분해 비닐 등이 포함된 '플로깅 키트'가 제공된다.

호텔 고객은 쓰레기 줍기, 재활용하기, 에코컵 사용하기 등 지구사랑 실천하기 활동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하면 KB금융 캐릭터 'KB스타프렌즈' 굿즈(레디백, 피크닉 돗자리)를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4월 제로웨이스트 기획전에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기획전으로 소비자의 제로웨이스트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