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대 콘셉트 신한금융 공식 캐릭터

신한금융그룹은 1일 ‘신한 프렌즈’ 추가 캐릭터 ‘플리’와 ‘레이’를 공개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1일 ‘신한 프렌즈’ 추가 캐릭터 ‘플리’와 ‘레이’를 공개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비즈월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일 그룹 대표 캐릭터인 '신한 프렌즈(Shinhan Friends)'에 새롭게 추가된 2종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번 캐릭터는 에너지 넘치는 행동파이자 친구들의 고민 해결사인 라쿤 '플리(PLI)'와 스트릿 댄스와 프로듀싱 능력을 겸비한 쿨한 성격의 힙합 뮤지션 부엉이 '레이(LAY)' 2종이다.

신한 프렌즈는 시대를 앞장서 도전해 나가는 탐험대 콘셉트 신한금융그룹 공식 캐릭터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2종과 함께 ▲북극성의 여행작가 쏠(SOL) ▲식물카페 사장님 몰리(MOLI) ▲미스터리 아티스트 리노(RINO) 등 총 8개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 프렌즈를 활용한 금융상품과 굿즈, 캐릭터 카페, 3D 숏폼 영상 캠페인, 유명 일러스트 작가 콜라보 카툰 시리즈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에게 신한의 브랜드 스토리를 더욱 새롭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마케팅을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 프렌즈에는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가기 위한 신한금융의 노력과 메시지가 담겨 있다"며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텔링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신한금융이 추구하는 새로운 금융 가치를 전달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