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브메이트 캡처
사진=리브메이트 캡처

[비즈월드]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7월 30일 토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출제됐다.

이번 문제는 "실제 자신의 감정과는 상관없이 업무상 요구되는 특정 감정을 만들어 직무를 수행하는 유형의 노동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감정노동'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29일 출제된 이문제는 "8월 31일까지 '에버랜드 OOOO'에 접속해 KB 리브메이트 미션을 성공하면 진짜 에버랜드에서 쓸 수 있는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메타버스'이었다.

또 지난 28일 출제된 문제는 "광고의 주목률을 위한 [3B법칙]에 해당하지 안는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식물'이었고, 지난 27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기준금리를 한 번에 가장 많이 인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자이언트스텝'이었다.

지난 26일 출제된 문제는 "삼복 가운데 두 번째에 드는 복날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중복'이었고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애국가에 등장하지 않는 단어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태양'이었다.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QR코드와 낚시의 합성어로...(후략)"으로 정답은 '큐싱'이다.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더위가 가장 심한 때이며, 24절기 중 열두 번째에 해당하는 절기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대서'였으며,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2022년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리브메이트에서 포인트리를 ㅇㅇㅇㅇ 마일리지로 교환하면...(후략)"의 정답은 '아시아나'였다.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책임무능력자]에 해당되지 않는사람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19세 이상자'이었고,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최근 주식과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격이 급락하면서 투자자 사이에 퍼진 우울감이나 불안감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베어마켓블루'이었다.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원래 이름이 '핑퐁'이었던 스포츠는 무엇일까요?"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탁구',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버거니즘]이란...(후략)"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7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제헌절과 태극기 계양하는 방법이 다른 날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현충일'이었고 지난 16일 출제된 문제는 "여름의 가운데 가을의 기운이 세 번 굴복한다는 의미의 삼복 더위에 속하지 않는 것은?"으로 정답은 '행복'이었다.

지난 15일 출제된 문제는 "리브메이트에서 지역별 맛집을 추천받고 ...(후략)"으로 정답은 '놀러갈때'였고 지난 14일 출제된 문제는 "양력 기준으로 한 달에 보름달이 두 번 뜨는 경우, 두 번째로 뜬 보름달을 일컫는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블루문'이었다.

지난 13일 출제된 문제는 "[문어]는 1개의 심장과 빨간색 피를 가지고 있다"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X'였고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과도한 냉방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증상으로...(후략)"으로 정답은 '냉방병'이었다.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올림픽의 오륜기 색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분홍'이었고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아나바다]운동은 '아껴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기'의 줄임말이다"이다.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O'였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이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