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 종료 후 최종 심사 통해 채용 여부 결정

하나증권은 8주 간 진행 예정인 인턴십 수행을 거치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사진=하나증권
하나증권은 8주 간 진행 예정인 인턴십 수행을 거치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사진=하나증권

[비즈월드] 하나증권은 미래 증권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음 달 8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인턴 모집 대상은 미래금융인재 단일부문으로 주인의식, 손님제일주의, 시장중심주의 등 하나증권 인재상에 부합한 우수 인재라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졸업자 또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로 인턴 합격 후 8주 간 진행 예정인 인턴십 수행이 가능해야 한다. 남자의 경우 병역 의무를 마쳤거나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가 대상이다. 장애인 및 보훈 등 취업 보호 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우대 받는다. 

하나증권은 서류 전형 후 인적성 검사와 실무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인턴십 근무가 종료된 후 실무 평가 등 최종 심사를 통해 채용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 채용은 하나증권으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동시에 새롭고 역동적인 인재를 영입해 하나증권만의 문화와 혁신을 만들어 나간다는 데 그 뜻을 두고 있다. 지원자격과 우대사항, 수행 직무 등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하나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인범 하나증권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을 통해 선제적으로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회사와 직원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나증권 인재상에 부합하는 진취적이고 우수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채용해 가장 혁신적인 증권사로 변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