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네 번째 일요일인 7월 2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대형마트 전국 점포의 3분의 2가량이 정기 휴무일로 문을 닫는다. 인천의 한 대형마트 매장. 사진=정재훈 기자
7월의 네 번째 일요일인 7월 2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대형마트 전국 점포의 3분의 2가량이 정기 휴무일로 문을 닫는다. 인천의 한 대형마트 매장. 사진=정재훈 기자

[비즈월드] 7월의 네 번째 일요일인 7월 2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대형마트 전국 점포의 3분의 2가량이 정기 휴무일로 문을 닫는다.

반면 정상 영업을 하는 점포도 많다.

실제로 이마트 전국 점포 가운데 24일에는 서울과 인천, 대전, 세종, 대구, 울산, 부산, 전라, 광주, 제주지역의 모든 점포가 영업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지난 13일과 오는 27일 등 매월 두 번째와 네 번째 수요일, 기타 특정일에 영업을 하지 않는 점포들은 24일 문을 연다. 

전국 이마트 점포 중 24일 정상 영업하는 곳은 ▲경기도의 과천점,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안성점, 안양점, 양주점, 여주점, 오산점, 의왕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파주운정점, 파주점, 평촌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화정점 등이다. 

또 ▲충청도의 보령점, 충주점 ▲경상도의 경산점, 구미점, 김천점, 동구미점, 상주점, 안동점, 영천점 ▲강원도의 강릉점, 원주점, 태백점 등도 24일 영업한다. ▲제주지역의 서귀포, 신제주, 제주점 등 3개 점포도 24일 모두 영업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점포들은 인근 이마트를 기준으로 이날 문을 여는 곳이 여러 곳 있다.

또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중 24일 영업하는 곳이 많은데 ▲트레이더스 고양점, 트레이더스 김포점, 트레이더스 스타필드 안성점, 트레이더스 스타필드 하남점, 트레이더스 위례점, 트레이더스 킨텍스점 등 6곳이 문을 연다.

홈플러스 점포 중 24일 정상 영업하는 곳은 ▲경기도의 경기하남, 고양터미널, 김포, 남양주진접, 안양, 오산, 킨텍스. 파주문산, 파주운정, 평촌, 포천송우점을 비롯해 ▲강원도의 강릉, 삼척점, 원주점 ▲경북/울산의 경산, 구미, 문경, 안동점 ▲대전/충청지역의 보령, 논산, 영주점 ▲제주의 서귀포점 등도 24일에는 영업한다. 

롯데마트도 24일 문을 여는 곳이 많다. 이날 영업하는 곳은 ▲서울의 행당역점 ▲인천의 인천터미널점 ▲경기도의 김포한강점, 덕소점, 고양점, 마석점, 동두천점, 안성점, 오산점, 의왕점, 화정점, 주엽점 ▲강원도의 원주점 이외에 ▲충청도의 충주점, 당진점, 홍성점 ▲경상도의 구미점, 김천점 ▲제주점 등이 24일에 정상 영업한다고 롯데마트 측은 홈페이지에 고지했다. 

코스트코는 총 16개의 전국 점포 중에서 24일에는 일산점만 영업한다.

각 대형마트의 점포별 정확한 휴무일과 영업시간 등은 각 업체 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한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jungjh@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