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참가자 대상

교보교육재단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3번에 걸쳐 열리는 'ECO 그린가족소통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재단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3번에 걸쳐 열리는 'ECO 그린가족소통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교보교육재단

[비즈월드]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은 '2022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특별 프로그램 'ECO(에코) 그린가족소통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캠프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국립칠곡숲체원, 국립산림치유원, 국립횡성숲체원 등 3곳에서 진행된다.

이 캠프는 환경교육과 인성교육을 접목한 숲 체험 캠프로 부족했던 가족 간 상호 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의 친환경 종합체육대회로 개최되는 꿈나무체육대회 방향에 맞춰 기획됐다.

캠프에서는 체육 꿈나무 가족을 위한 산림치유 활동을 비롯해 가족 간 소통을 높이는 특별프로그램 '톡!톡!톡!(talk) 공감시간'이 진행된다. 해당 시간에는 정창우 서울대 윤리교육과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보드게임을 하게 된다. 가족 간 소통증진과 정서 유대감을 높이는 데 특화돼 있다. 자연물을 활용한 숲 가족 놀이 등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2022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참가자라면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캠프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사회공익 사업의 일환으로 교보교육재단이 지원한다.

교보교육재단 관계자는 "운동선수가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족의 지지와 격려가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숲에서 치유하고 가족 간 서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