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 관계 넘어서는 ‘리버스 멘토링’ 차원 소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 두 번째)이 그룹사 소속 직원들과 ‘1일 쿠킹클래스’ 행사에 참여해 직접 요리를 만들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 두 번째)이 그룹사 소속 직원들과 '1일 쿠킹클래스' 행사에 참여해 직접 요리를 만들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비즈월드]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그룹사 MZ세대 직원들과 '1일 쿠킹클래스' 행사에 참여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7일 진행된 행사의 주제는 그룹사의 조직문화 혁신을 주도하는 MZ세대 직원들과 CEO와의 '격의 없는 소통'이다. 손 회장은 앞치마를 두르고 직접 만든 요리로 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며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 요리를 가르쳐주고 배우면서 많은 대화를 나눴다. 이어 "그룹 최고경영자가 격식 없이 소탈하게 직원들과 함께하는 모습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직원들과 요리를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가까워질 수 있었고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은 상하 관계를 넘어서는 소통의 방법으로 앞으로도 임직원 간 이런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자주 갖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