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쏠만해 적금' 0.3%포인트 인상 등 예·적금 25종 기본금리 인상

신한은행은 시장금리 상승으로 인해 안전자산 선호도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예·적금 금리를 최대 0.7%포인트 인상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시장금리 상승으로 인해 안전자산 선호도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예·적금 금리를 최대 0.7%포인트 인상한다. 사진=신한은행

[비즈월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최근 상승하는 시장금리를 반영해 예·적금 25종의 기본금리를 최고 0.7%포인트 인상했다고 8일 밝혔다.

상품별 가입 기간에 따라 거치식 예금 3종은 0.5%포인트~0.7%포인트, 적립식 예금 22종은 0.3%포인트~0.7%포인트 인상된다.

이번 인상으로 신한 쏠(SOL) 이용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쏠만해 적금'은 0.3%포인트 인상돼 최고 연 5.3%, 주거래 고객을 위한 대표 적립식 예금인 '신한 알·쏠 적금' 1년 만기는 0.5%포인트 인상돼 최고 연 3.7% 금리로 바뀐다.

또 신한은행의 대표 ESG 상품인 '아름다운 용기 정기예금'은 0.7%포인트 인상돼 연 3.0%로, '아름다운 용기 적금'은 0.7%포인트 인상돼 최고 연 3.7%로 변경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시장금리의 계속된 상승으로 인해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고객의 필요에 맞춰 예·적금 금리를 인상했다"며 "앞으로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와 시장금리 상승에 발맞춘 신속한 금리 인상으로 고객에게 실질 금리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