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브메이트 캡처
사진=리브메이트 캡처

[비즈월드] KB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6월 27일 월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출제됐다.

이번 문제는 "해당 기업의 상품은 구매하지 않았으면서 혜택만 이용하려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체리피커'이다.

이번 문제는 "[제로아워 계약]이란 정해진 노동시간 없이 임시직 계약을 한 뒤 일한 만큼 시급을 받는 노동 계약을 말한다"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O'였다.

또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6. 25 전쟁]은 북한 공산군이 남북군사분계선이던 38선 전역에 걸쳐 불법 남침함으로써 일어난 한반도에서의 전쟁을 말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고,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KB 손해보험 대표앱의 마이혜택...(후략)"로 정답은 '80'이었다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인터넷을 통하여 원격지의 호스트 컴퓨터에 접속할 때 지원되는 인터넷 표준 프로토콜을 의미하는 말은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텔넷'이었으며,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러브 게임]은 테니스 경기에서 한 쪽 선수가 1포인트도 얻지 못하고 게임이 끝난 경우를 말한다" 의 O, X를 묻는 것으로 정답은 'O'이다.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에어포칼립소]란 해양오염으로 인한 대재앙과 지구 종말을 의미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X'였으며,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연극, 오페라, 뮤지컬 등에서 연출가가 눈에 보이는 조명, 사람, 사물 등 무대 위 시각적 요소들을 배치하는 작업을 무엇이라고 할까요?"의 정답은 '미장센'이었다.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저녁의 음악'이라는 뜻으로, 밤에 사랑하는 연인의 창가에서 연주하거나 부르던 노래릏 무엇이라고 할까요?"의 정답은 '세레나데'였고,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의학 성분이 전혀 없는 약이라도 환자의 심리적인 믿음을 통해 치료효과가 나타나는 현상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플라시보 효과'이다.

지난 17일 출제된 문제는 "2022년 6월, '오늘의퀴즈투게더 보너스 이벤트'는 초대 10회와 자산연동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의 O, X를 묻는 내용으로 정답은 'O'였고, 지난 16일 출제된 문제는 "[딘트족]이란 Double Income No Time의 약칭으로, 경제적으로는 풍족하지만 바쁜 업무로 미처 돈 쓸 시간이 없는 신세대 맞벌이 부부를 지칭하는 말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이었다.

지난 15일 출제된 문제는 "영어의 자유(free)와 아르바이트하는 사람의 합성어로, 아르바이트만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프리터'이었으며, 지난 14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지적 개성과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이들을 일컫는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시피족'이었다.

지난 13일 출제된 문제는 "세계 3대 국제 영화제 중 하나로, 매년 5월 프랑스 남부 도시에서 개최되며, 규모나 참가 인원 면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국제 영화제로 평가 받고 있는 영화제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칸 국제 영화제'이었고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방송광고를 방송사 대신 판매하는 방송광고 판매대행사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미디어랩'이었다.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영국의 대표적인 공영방송사이자 세계 최초의 공영방송사는 어디일까요?"로 정답은 'BBC'였고,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5월 24일부터 리브메이트에서는 내 'OOO'까지 모아 볼 수 있다...(후략)"으로 정답은 'NFT'였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 및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오늘의 퀴즈'는 출제 당일 풀지 못했다면 다음 날 오전 10시 이전까지 제출하고 최대 1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