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가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공동 개최한다. 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가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공동 개최한다. 사진=한국콜마

[비즈월드] 한국콜마는 국내 산업 디자인 활성화를 위해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공동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공모전이다. 한국콜마는 퍼시스와 함께 어워드를 공동 개최한다.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퍼시스)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 분야 대상 수상자에게는 산업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각 상별로 국제 학생 디자인 워크숍 참가비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기업 분야 본상 수상자에게는 현업 체험 기회 및 채용 연계형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8월 18일까지며 출품 자격은 대학교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다. 개인 또는 2인 1팀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김형상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 상무는 "대한민국 산업 디자인 업계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며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콜마가 진행하는 기업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