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23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부문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한국소비자평가
KCA한국소비자평가는 23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부문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한국소비자평가

[비즈월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23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부문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판매처에 대한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선정,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했다고 한국소비자평가 측은 설명했다.

지난 3~5월 중 포털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카테고리별 리뷰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해 각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 평가를 받은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접수 안내가 이뤄졌다.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우수 판매처를 발표했다. 

주요 부문의 우수 판매처는 ▲구두 부문-올클래식 ▲러닝화 부문-유니콘브라더스 ▲여성 기능화 부문-썬헬스컴퍼니 ▲러닝화 부문-스케쳐스 청주점 ▲남성 워킹화 부문-워라이즈㈜ ▲남성 워킹화 부문-AGNESE & WALKY ROOKY ▲작업화/안전화 부문-㈜제뉴인그립 ▲신발깔창 부문-풋헬스㈜ ▲신발깔창 부문-㈜와이엠아이엔티엘 ▲덧신 부문-P & R CORP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은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판매처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이다. 온라인 패션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매년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와 기타 위기 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비즈월드=이서윤 기자 / leesu@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