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랩은 지난 16일, 2021년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샐러드랩은 지난 16일, 2021년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비즈월드] ㈜샐러드랩은 지난 16일, 2021년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비대면 분야의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기업을 발굴해 기업당 최대 1억5000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인증·기술 평가 등 전문 프로그램을 지원해 글로벌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혁신적 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샐러드랩은 이커머스 풀퍼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표적인 솔루션으론 쇼핑몰 매출 증대에 있어 핵심 마케팅 수단인 리뷰를 혁신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이커머스 리뷰 관리 솔루션 ‘알파리뷰’가 있다.

알파리뷰는 알림톡 발송과 빠른 리뷰로 쇼핑몰 평균 리뷰 작성률을 22.8%까지 높이고 적립금의 지급과 리뷰 검수를 자동화했다. 또 20여개의 다양한 리뷰 위젯 디자인으로 쇼핑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SNS 리뷰와 설문 리뷰 기능으로 쇼핑몰에서 자체적으로 SNS 마케팅과 소비자 대상 서베이를 진행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알파리뷰는 지난 2021년도에만 고객사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41% 증가하며 MAU 3800만명의 대규모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했다. 올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2022 창업 도약 패키지’에 선정돼 외부 투자 없이 자립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현재 국내 이커머스뿐만 아니라 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인 쇼피파이로의 진출도 앞두고 있다고 한다.

신동훈 샐러드랩 대표는 “최우수 사업에 선정된 만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며 이커머스 솔루션의 좋은 본보기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jungjh@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