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서울시 종로구 하나투어 본사에서 한샘 김진태 대표(오른쪽)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샘 
지난 8일 서울시 종로구 하나투어 본사에서 한샘 김진태 대표(오른쪽)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샘 

[비즈월드] ㈜한샘은 ㈜하나투어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하나투어 본사 대강의장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김진태 한샘 대표,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샘과 하나투어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오프라인 판매채널에서 공동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고 마케팅 제휴를 통해 두 회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로서 상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이사 수요가 줄어드는 반면 ‘살면서’ 집을 리모델링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해 한샘이 리모델링 공사 고객에게 공사기간 중 제공할 숙박상품이나 여행상품을 하나투어와 함께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협업 방안도 검토키로 했다.

김진태 한샘 대표는 “각 업계의 1위 기업이 서로 협업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두 회사의 고객은 ‘홈(Home)’, ‘가족’이라는 키워드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두 회사가 이런 키워드를 중심으로 함께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기대했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도 “여행과 홈리빙 1위 기업간 협업이라 의미가 크고 함께 시도할 수 있는 것이 많다"면서 "두 회사 고객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