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채용공고…NCS기반 능력 중심 블라인드 채용 예정

서울주택도시공사 전경. 사진=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전경. 사진=SH공사

[비즈월드]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2022년도 신입사원 5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공고는 6월 10일 16시 공사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모집 인원은 사무직 19명, 기술직 24명, 주거복지직 7명으로 사무직은 경영지원 및 사업관리, 지적 분야와 기술직은 토목‧건축‧기계‧전기‧조경 분야, 주거복지직은 사무‧기술 분야 등이다. 주거복지직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우수 기능인재 영입을 위해 7명 중 5명을 기능인재 추천채용으로 구분모집 한다.  

모든 직종이 전면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어 인적사항을 철저히 배제한 입사지원서로 접수받는다. 이후 서류전형과 필기전형(인성검사 포함) 및 면접전형(AI면접 포함) 절차를 통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심층 검증해 공사의 사업분야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직무별 자세한 직무설명서는 채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6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직종별 채용 누리집을 통해 받을 예정이며, 7월 15일에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7월 23일 필기전형을 진행한다. 8월 중 면접전형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8월 26일 예정이다. 채용 관련 문의사항은 직종별 채용 누리집의 Q&A 코너 또는 SH공사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공사의 비전인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에 걸맞는 역량을 갖춘 우수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라며 “철저한 블라인드 원칙으로 ‘열린 채용’을 선도하는 투명경영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창출 기조에 맞춰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