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에서 보험 설계사가 스마트폰으로 가입설계부터 고객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업무처리 가능한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을 론칭했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에서 보험 설계사가 스마트폰으로 가입설계부터 고객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업무처리 가능한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을 론칭했다. 사진=신한라이프

[비즈월드] 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에서 보험 설계사가 스마트폰으로 가입설계부터 고객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업무처리 가능한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을 론칭했다.

기존 생명보험 업계에서는 설계와 청약기능 중심의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을 운영했지만 전 영업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한 앱은 신한라이프가 최초이다. 

이번에 론칭한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은 ▲고객등록 ▲청약진행 ▲심사확인 ▲영업활동관리 ▲고객접촉관리 ▲업적관리 등 설계사의 전체 영업과정을 지원한다.

신한라이프는 기획 단계부터 설문조사를 통해 설계사들의 사용패턴을 분석하고 영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복잡한 설계와 청약정보 화면을 스마트폰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최적화해 청약 단계별로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이번 서비스 론칭으로 설계사는 영업활동의 전체 단계를 내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고객 문의에도 빠르게 응대할 수 있게 됐다.

모든 보험상품이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설계가 가능하고 상품설명서도 고객 휴대전화로 즉시 발송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사고보험금 접수를 요청할 때에도 스마트창구에 접속할 필요없이 설계사 스마트폰으로 신속하게 접수할 수 있다.

고객관리를 기반으로 한 신한라이프만의 차별화된 영업관리모델인 ‘AiTOM(에이아이탐)’도 탑재되어 있어 설계사가 언제 어디서든 고객상담 등 활동관리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에서 각종 관리자 승인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배형철 신한라이프 고객전략그룹장은 "스마트폰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설계사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설계사와 고객 모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