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 개선과 영양 공급을 하루 한 캡슐로 해결 가능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비타민' 등 균형감 있게 함유
6캡슐씩 보관할 수 있는 '휴대용 약통'으로 편의성도 높아

한미약품의 건강기능식품인 '한미루테인맥스'가 눈 건강을 위한 풍부한 영양 성분과 높은 편의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의 건강기능식품인 '한미루테인맥스'가 눈 건강을 위한 풍부한 영양 성분과 높은 편의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비즈월드] 눈 피로 개선과 영양 공급을 하루 한 캡슐로 해결할 수 있는 한미약품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한미루테인맥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건강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그리고 '아스타잔틴' 등을 함유한 제품이다. 이 성분을 100%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제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제품에는 체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혈중 농도와 동일한 비율(16대 4)로 혼합된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됐다.

이와 함께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생체막 조직 구조와 기능 조절에 필요한 '비타민A' 등도 함께 들어가 눈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헤마토코쿠스추출물은 100% 천연 식물성 원료를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의 초임계 공법으로 추출된다. 고순도의 성분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

아울러 한미루테인맥스는 하루 한번 한 캡슐만 복용하면 된다. 한 박스에 한 달 복용 분량인 30캡슐이 들어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6캡슐씩 따로 보관 할 수 있는 '휴대용 약통'도 함께 포함돼 있다.

제품은 약국 영업 및 마케팅, 유통 전문 기업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 등에 유통된다.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라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장시간 노출돼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 성분을 균형감 있게 함유하면서도 복용 방법 또한 간편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