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오른쪽)이 어버이날을 맞아 영등포구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오른쪽)이 어버이날을 맞아 영등포구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비즈월드]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서울시 영등포구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으로 생필품 후원 및 임직원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봉사활동을 최근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이 없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 250명에게 생활에 필수적인 생필품을 후원하며 따뜻한 이웃의 정을 전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울러 거래소 임직원 봉사자들이 생필품 전달과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등 어른에 대한 공경과 사랑을 마음을 전했다.

거래소는 매년 서울과 부산 사회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5월 가정의달 배식봉사'와 '혹서기 삼계탕 후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 독거노인 가정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손병두 이사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어버이날을 맞아 생필품과 카네이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누구보다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이 힘을 얻고 잠시나마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임성원 기자 / djioo0602@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