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터치럭키’가 최근 초임계 식물성 r-TG 알티지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터치럭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터치럭키’가 최근 초임계 식물성 r-TG 알티지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터치럭키

[비즈월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터치럭키’가 최근 초임계 식물성 r-TG 알티지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원료부터 캡슐까지 식물성으로 제조해 중금속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우며, 임산부와 채식주의자도 섭취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식물성 오메가3의 경우 체내 흡수가 동물성보다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소비자의 선호도가 뒤따른다. 따라서 어류 특유 비린 냄새에 예민했던 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해당 식품은 열에 의해 원료가 산패되거나 성분이 파괴되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 50도 이하 저온 초임계 추출 방식을 활용했다고 한다.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이란 인체 무해한 이산화 탄소를 통해 원료 손상은 줄이면서 순도 높은 영양분만을 추출하는 공법이다.

이 업체 관계자는 “하루에 한 캡슐을 먹는 것만으로도 오메가3를 비롯해 비타민E까지 4중 복합 기능성을 충족할 수 있으며 기능성 식품으로 우선 오메가3의 경우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과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이 있으며, 여기에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유의미한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독일 알티지 오메가3 생산 전문 기업인 KD Pharma사 원료를 사용해 제조됐으며, 위생적인 PTP 개별 포장을 적용했다.

헬씨해빗 측은 "평소 육류나 인스턴트 섭취가 많은 경우, 기름진 음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혈행이 원활하지 않거나 혈중 중성 지방의 수치가 높다면 오메가3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아볼 땐 기본적인 영양소 외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GMP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에서 생산한 것인지, 첨가물이나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았는지 등의 여부를 꼼꼼히 따져 본 후 고르는 것이 좋다"라고 당부했다.

[비즈월드=한기훈 기자 / hankh@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