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G
사진=KT&G

[비즈월드] ◆KT&G장학재단, 소상공인 가정 대학생에 2억원 장학금 지원

KT&G장학재단이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가정을 돕기 위해 서울장학재단과 함께 장학생을 선발한다.

KT&G장학재단은 서울장학재단과 협약을 맺고 총 2억원을 서울장학재단에 최근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울장학재단은 해당 재원을 활용해 다음 달 말까지 소상공인 가정 대학생 총 20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소상공인 가정의 대학생 중 서울 소재 대학교에 다니거나 서울 시민으로 서울 외 지역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 오후 5시까지며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경제 상황, 학업 성적, 소득 수준 등을 고려해 심사를 거쳐 다음 달 말 발표된다. 선발된 최종 200명에게는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된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소상공인 가정에 힘을 보태고 해당 가정 대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학업을 이어가도록 장학금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 새롭게 단장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아이코스 스토어 광화문점을 4년 만에 재단장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광화문점을 개장한 후 첫 리뉴얼로 한국필립모리스는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성인 고객들이 원하는 때 맞춤식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광화문점을 새롭게 꾸몄다.

광화문점은 기존 아이코스 기기별 제품군을 단순 진열해 판매하던 방식과 달리 고객 맞춤형 체험 공간을 별도로 만들었으며 성인 아이코스 이용자들을 위한 '아이코스 전용 공간(IQOS Only Zone)'을 조성했다.

여기에 아이코스가 새롭게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세계(New Brand World)' 콘셉트에 맞춰 더 만족스러운 경험과 더 나은 일상으로의 변화란 브랜드 방향성을 담은 고객 접점 요소들을 한층 더 강화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탈바꿈하고자 광화문점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쇼핑뿐만 아니라 매장 내 준비된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들을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된 비연소 제품으로의 전환 계기가 되는 의미 있는 장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6개월간 '2021 감사의 간식차'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운영한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마무리한다.

하이트진로는 '2021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지난 21일 경기도 이천소방서를 마지막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하이트진로는 서울 강남소방서를 시작으로 6개월간 전국 8개 지역 소방본부 산하 30개 소방서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차를 운영, 총 3500여명에게 푸짐한 간식과 선물을 증정했다.

올해로 2회째 진행된 감사의 간식차 행사는 소방관들의 만족도가 높고 소방서의 요청도 끊이지 않았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방문하지 못했던 지역으로도 행사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국민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고가 많은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와 응원의 마음이 전해졌길 바란다"며 "100년 기업으로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올 뉴 카스 쿨 타이머' 프로모션 전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올 뉴 카스 쿨 타이머'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변온 잉크를 활용한 쿨 타이머는 오비맥주가 지난 3월 선보인 투명병 올 뉴 카스의 특징 중 하나다. 카스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온도가 되면 밝은 파란색으로 변하며 하얀 눈꽃송이가 나타나는 육각형 모양의 온도 변화 센서다.

오비맥주가 서울과 수도권 지역 내 약 500개 매장에서 펼치는 이번 프로모션은 카스 두 병 주문 시 '변온 텀블러' 응모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상권 행사다. 행사는 각 매장별로 텀블러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비맥주는 '카스가 가장 맛있는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쿨 타이머 소개 영상을 카스 브랜드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공개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 맥주가 가장 맛있는 순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쿨 타이머와 함께 카스의 청량감과 신선함을 즐기길 바란다"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 코로나' 전환을 대비해 점진적으로 상권 캠페인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킬리카눈 슬라우치'로 연말 와인 시장 공략

롯데칠성음료는 롯데마트 등 롯데그룹 내 유통 계열사와 공동 기획한 '킬리카눈 슬라우치(Kilikanoon The Slouch)'를 앞세워 연말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1997년 설립된 킬리카눈은 약 20년의 비교적 짧은 와이너리 역사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와인 생산을 위한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며 '호주에서 가장 눈부신 발전을 이룬 와이너리'로 꼽히는 곳이다. 

IWSC(국제 주류 품평회,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로부터 '2018 올해의 호주 와이너리'로 선정됐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로부터 매년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킬리카눈 슬라우치는 국내 와인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으로 롯데그룹 유통사의 구매력을 활용해 수입 원가를 절감, '가심비'와 '가성비'를 높였다. 알코올 도수 14.5도의 진한 벽돌색의 레드 와인으로 자두와 체리 등의 과일향과 탄닌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의 와인과 관련한 노하우에 롯데그룹 내 유통 계열사의 구매력이 더해져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킬리카눈 슬라우치를 선보였다. 앞으로도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고루 갖춘 다양한 와인을 엄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국순당,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막걸리 협찬

국순당은 '제23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우리 전통주인 막걸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프리미엄급 막걸리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협찬한다고 22일 밝혔다.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 영화제로 애니메이션 장르의 매력을 전파하고 애니메이션의 예술과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국순당은 지난 2011년부터 11년째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우리 술을 협찬, 우리 전통주와 술 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해 왔다.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지원한다. 제품은 VIP 패키지로 구성돼 행사에 참석한 국내외 귀빈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막걸리 빚기가 지난 6월 문화재청으로부터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되는 등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협찬은 전통주 대표기업으로 영화 관계자들에게 막걸리의 문화적 가치를 알리고자 마련됐다"고 말했다.

사진=알함브라
사진=알함브라

◆알함브라 라거, 세븐일레븐 입점하며 편의점 시장 진출

세르베자스 알함브라(Cervezas Alhambra)는 대표 맥주 브랜드 '알함브라'의 라거 싱귤러 캔맥주가 대형마트에 이어 국내 주요 편의점 중 하나인 세븐일레븐에 입접했다고 최근 밝혔다.

알함브라 라거 맥주는 충분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양조되는 맥주다. 황금빛 색상과 과일과 꽃의 아로마와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알함브라 라거 500㎖ 캔맥로 세븐일레븐은 10월 수입맥주 행사 품목에 이를 포함했다. 이에 따라 4캔 1만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다른 행사 품목과 교차 구매 역시 가능하다.

알함브라 관계자는 "지난 7월 한국에 정식 출시한 후 많은 사람들이 호평을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출시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서울바앤스피릿쇼 사무국
사진=서울바앤스피릿쇼 사무국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 다음 달 4일 코엑스 개최

'홈술'과 '홈텐더' 등이 인기를 끌며 급변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와 바 문화를 알리고 다양한 주종을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주류 전문 전시회가 열린다.

스피릿, 위스키, 와인, 맥주, 칵테일, 전통주를 비롯해 '홈바'를 꾸밀 수 있는 바 용품까지 주류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와 용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이 다음 달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막한다.

행사는 국내외 다양한 주류와 관련 식품을 비롯해 바를 찾는 고객은 물론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소개하고 네트워킹을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여기에 '포스트 코로나'에 맞춰 주류 전문가들을 위한 컨퍼런스와 비즈니스 이벤트 그리고 주류 애호가들을 위한 칵테일 클래스 등이 이어진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서울바쇼는 단순 주류 전시를 넘어 변화하는 주류 트렌드를 제시하고 최근 인기있는 홈술, '혼술' 그리고 홈바 등에 최적화 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사진=렛츠와인
사진=렛츠와인

◆렛츠와인, 와인 정기 배송 서비스 '렛츠와인 구독클럽' 출시

와인&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 렛츠와인은 와인과 페어링 푸드를 매월 배송하는 멤버십 서비스 '렛츠와인 구독클럽'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렛츠와인 구독클럽은 매월 와인 전문 MD가 선별한 와인과 페어링 푸드를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결제 후 가까운 렛츠와인 페어링 매장을 방문해 성인인증을 완료하면 레드·화이트·스파클링 등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들을 받을 수 있다.

구독 프로그램의 종류는 총 3가지다. 매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 1병을 보내주는 '데일리'와 와인 마니아가 주목하는 트렌디한 와인 1병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그리고 데일리 와인 1병과 그에 어울리는 이색적인 페어링 푸드 1종을 함께 받아볼 수 있는 '페어링' 등이다.

여기에 구독클럽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렛츠와인 입점 상품 구매 시 상시 3%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구매에 따른 추가 적립금 및 10% 생일 쿠폰도 주어지며 직접 픽업이 아닌 배송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멤버십 전용 와인 리스트도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렛츠와인 관계자는 "최근 '홈술' 문화가 자리하면서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이 와인 구독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쉽고 편리하게 와인과 함께하는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맛과 품질 면에서 높은 만족을 주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