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사옥.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사옥. 사진=신한금융투자

[비즈월드] ◆신한금투, "디지털PB에 투자 상담받으면 Z플립3이~"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는 디지털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전문적인 투자상담을 제공하는 '디지털PB(프라이빗뱅커) 투자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디지털PB 투자 상담은 자사 고객 대상으로 상담전용번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평균 19년의 투자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베테랑 PB들이 국내 및 해외 주식, 연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장지수펀드(ETF) 등 투자 전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신한금투는 디지털PB 투자상담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이벤트를 신청하고 즉시 상담 또는 예약 상담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3와 LG그램 17(국내 및 해외 주식 체결 시)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를 신청하고 예약 상담 신청 과정에서 문의 내용을 20자 이상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를 제공한다. 이외에 이벤트를 신청하고 예약 상담 후 별점을 등록한 고객에게 매주 100명을 추첨해 10주간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올인원 랩 출시. 사진=삼성증권
올인원 랩 출시.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 일임형 자산관리 '올인원 랩' 선보여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은 국내 및 해외 주식,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다양한 상품을 편입할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일임형 랩어카운트'를 판매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일임형 랩어카운트는 고객 및 증권사가 투자 일임계약을 맺고 고객의 자산을 지점 PB(프라이빗뱅커) 또는 본사 운용 인력들이 운용하는 일임자산관리 서비스다. 한 번의 일임계약을 통해 유선 등 고객과 사전 합의된 방식으로 쉽게 포트폴리오 조정이 가능하다. 지난 4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2375억원(9월 24일 기준)을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매매 시 랩어카운트 운용수수료 외 추가 수수료가 없어 급변하는 주식 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다만 거래세 등 제세금은 발생되며 해외 주식의 경우 현지브로커 수수료는 발생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본사에서 자산별 유니버스 및 추천 모델포트폴리오를 PB에게 제공해 고객의 투자 요구를 반영한 맞춤 운용을 지원한다. 또 매 분기 맞춤형 종합운용 보고서를 제공해 고객은 운용 상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 상품은 다양한 상품을 자유롭게 편입해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요즘과 같이 시장 변동성이 높은 시장에서 더욱 주목이 된다"면서 "향후 장내 채권까지 편입 대상 상품을 늘려 진정한 종합자산관리계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착한 걸음 캠페인 진행. 사진=한국투자증권 
착한 걸음 캠페인 진행. 사진=한국투자증권 

◆한투증권, 임직원과 함께하는 '착한 걸음' 캠페인 시행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임직원과 함께하는 '착한 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일상 생활에서 누적된 임직원의 걸음만큼 기부금을 적립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모바일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의 걸음을 집계해 1걸음 당 1원을 기부한다. 적립한 기부금은 장애아동의 휠체어 지원금 및 재활 치료비로 후원된다.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걸음 수가 많은 참가자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한투 워King' 이벤트와 직원 추첨 이벤트 등 임직원이 즐길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전개한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활동에 제약이 많은 만큼 '언택트 걸음 기부'와 '소아암 환아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등 비대면 방식으로 마음을 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처럼 지속가능하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식 1주 랜덤 지급 2차 이벤트. 사진=IBK투자증권 
주식 1주 랜덤 지급 2차 이벤트. 사진=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주식 1주 랜덤 지급 2차 이벤트 실시

IBK투자증권(대표 서병기)은 IBK기업은행 모바일 플랫폼인 'i-ONE Bank'에서 주식매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주식을 증정하는 '주식하고 주식받자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주식매매 서비스는 기업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비대면으로 자사 주식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주식을 처음 접하는 고객을 위해 쉽고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IBK투자증권은 최근 신규 고객수 증가 등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음 달 22일까지 2차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대상은 i-ONE Bank 앱을 통한 주식매매 고객 중 이벤트 신청고객이다. 총 1000명의 고객에게 국내 상장 주식 1주를 주간 단위로 4회 추첨해 지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8월 IBK투자증권은 주식매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주식 증정 이벤트를 시행한 바 있다.

한화투자증권이 오는 11월 30일까지 비대면 일타 패키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오는 11월 30일까지 비대면 일타 패키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11월 말까지 '비대면 일타 패키지' 이벤트 선봬

한화투자증권(대표 권희백)은 오는 11월 30일까지 '비대면 국내 및 해외 주식 일타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비대면 국내 주식 이벤트는 생애최초 신규 및 휴면 고객이 대상이며 이벤트 기간 내 신규 비대면 계좌개설 시 국내 주식 모바일 위탁수수료 평생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법인 및 대주주, 임직원, 영업점 계좌 등 제외된다. 우대수수료율은 0.0040595%이며 수수료율은 변동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 고객은 타사에서 국내 주식을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 내 국내 주식을 1000만원 이상 거래하면 지급조건에 따라 최대 500만원의 입고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신용대출 금리 할인 혜택을 180일 동안 '연 3.99%'의 금리로 제공한다. 해당 혜택 대상은 신용융자 및 국내주식담보대출, 해외주식담보대출, 펀드담보대출 상품이다. 혜택 금리는 이벤트 신청과 신용 또는 대출 약정이 이벤트 기간 내에 완료된 경우 해당일부터 즉시 적용된다.

비대면 해외 주식 이벤트의 경우 생애최초 해외 주식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3개월 동안 모바일 거래수수료 혜택을 각각 미국 0.069%, 중국 및 홍콩 0.15% 등으로 적용해 준다. 단 영업점 계좌 보유 고객과 법인 및 스탁론 계좌 등은 제외된다.

이벤트 신청 고객은 투자 지원금 10달러를 받고 해외 주식 거래액과 국가에 따라 최대 30달러를 추가로 챙길 수 있다. 또 타 증권사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 내에 1000만원 이상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경우 지급 조건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미국 3개 거래소(나스닥·뉴욕·아멕스)의 실시간 시세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이후 월간 미국 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 시 최대 6개월 동안 자동 연장된다.

끝으로 생애최초 해외 주식 서비스 신청 고객이라면 자동으로 환전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국 달러화 85%, 중국 위안화 및 홍콩 달러화 75%가 할인되며 적용 기간은 수수료 혜택 기간과 동일하다.

해외 선물 마이크로 수수료 무료 이벤트 시행. 사진=키움증권
해외 선물 마이크로 수수료 무료 이벤트 시행.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 "매주 선착순 해외 선물 마이크로 수수료 무료 제공"

키움증권(대표 이현)은 이날(27일)부터 5주간 해외 선물 마이크로 상품 수수료를 무료로 적용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 선물 옵션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 익영업일(해외 선물 영업일 기준) 체결 건부터 혜택이 적용된다. 매주 선착순 2만 계약 체결 건에 한해 수수료를 무료로 적용해 준다. 5주간 총 10만 계악에 한정해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품목은 자사에서 거래 가능한 마이크로 총 16개이며 매주 선착순 2만 계약 소진 시 실시간으로 무료 수수료 혜택이 종료된다. 마이크로 상품은 표준 상품의 10분의 1만큼의 호가단위 및 틱가치, 증거금 규모로 거래가 가능하다. 이에 소액 투자를 쉽게 할 수 있으며 낮은 증거금과 저렴한 수수료로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해외 선물 옵션 표준 및 미니 상품 수수료를 계약당 2.5달러로 적용 받을 수 있다. 

교보증권 사옥.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 사옥.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 신규 고객 대상 '뮤직카우 무료 캐시 지급' 이벤트 전개 

교보증권(대표 박봉권, 이석기)은 세계 최초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인 '뮤직카우'와 제휴를 통해 신규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은 오는 10월 말까지다. 교보증권과 뮤직카우 신규가입 고객대상으로 각사 선착순 1000명에게 뮤직카우 1만 캐시를 지급한다.

신청은 뮤직카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클릭하고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윈케이(Win.K)' 앱을 다운받아 비대면 계좌개설 후 등록하면 된다.

또 교보증권 기존 고객들도 윈케이(Win.K) 앱을 통해 뮤직카우 신규가입 시 캐시를 받을 수 있다.

박성제 교보증권 디지털영업부장은 "MZ세대들에게 주식 투자는 물론 음원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 플랫폼과 제휴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