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몬
사진=티몬

[비즈월드] ◆티몬, '홈게임족' 겨냥한 '게이밍 대잔치' 프로모션 전개

티몬은 23일부터 일주일간 집에서 PC게임을 즐기는 '홈게임족'을 위한 '게이밍 대잔치'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집에서 PC게임을 즐기는 홈게임족이 늘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처음 시행된 지난 7월 12일부터 이달 12일까지 두 달간 티몬의 관련 상품 매출을 살펴보면 CPU·메모리(191%), 메인보드(96%), 게이밍노트북(80%), 그래픽카드(51%) 등 대부분 제품 판매가 성장했다.

이에 티몬은 오는 30일까지 게이밍에 적합한 200여개의 고성능 제품을 선보인다. 카드사 할인 10%와 쿠폰 할인 30%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최대 4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로 디자인 '그랜드슬램' 달성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AP-2021A·AP-3021D·AP-1521B)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웨이는 최근 노블 공기청정기로 미국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받는다.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이에 앞서 코웨이는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노블 공기청정기로 디자인상을 받았다. 이번 IDEA 동상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한 제품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가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외관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센터장은 "코웨이는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핵심 가치 중 하나가 디자인임을 인식하고 '디자인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꾸준히 선보이며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레고그룹
사진=레고그룹

◆레고그룹, '2021 Rebuild the World' 브랜드 캠페인 진행

레고그룹(LEGO Group)은 '또 다른 이야기를 짓다(Rebuild the World)'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이 지닌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알리고 영감을 줌으로써 우리 모두가 서로 협력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룹은 캠페인 시작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은 친구인 곰을 만나기 위해 강을 건너려는 기사가 실패를 거듭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어려움에 직면한 기사를 위해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해 레고 브릭을 조립하고 해체하고 재조립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해결책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특히 그룹은 이 과정에서 레고가 오랜 시간 동안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캠페인 영상 속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은 레고 놀이를 통해 상상하는 것을 만들고 시험해보는 것은 물론 개선책을 찾고 재조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놀이의 즐거움을 보여주는 시리즈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물리적 장벽을 넘어 서로를 연결시켜주는 레고 브릭의 무한한 가능성을 재치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날아가는 새를 부러워하는 하마를 위해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날개를 달아주거나 기린과 눈을 맞추길 원하는 돼지에게 레고 브릭으로 긴 다리를 선사한다.

줄리아 골딘(Julia Goldin) 레고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우리는 아이들이 매 순간 보여주는 창의력과 긍정적인 사고 등에 놀라곤 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영감을 얻음으로써 우리 모두가 더 창의적인 방법으로 협력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경기도주식회사
사진=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 공공배달 앱 '배달특급', 누적 거래액 600억원 돌파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공공배달 앱 '배달특급'이 최근 누적 거래액 6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추석연휴 기간인 지난 19일 기준 배달특급의 총 누적 거래액은 601억원이다. 지난달 27일 500억원을 넘어선 후 한 달이 지나기도 전에 거둔 성과다. 전체 회원 수도 53만4000명, 누적 주문 수도 236만건을 기록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꾸준한 서비스 지역 확대와 함께 제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공공배달 앱이 포함되면서 거래액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이후 첫 주말인 지난 10~12일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3~5일) 대비 200%가량 상승했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꾸준히 거래액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상생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공배달 앱의 목적과 의미에 맞도록 소비자 혜택은 물론 소상공인 도움에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치킨플러스
사진=치킨플러스

◆치킨플러스, 다음 달까지 신메뉴 최대 5000원 할인

치킨플러스(대표 유민호)가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메뉴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다음 달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최근 출시한 '치플백립'과 '로제닭볶이'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단 할인은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앱을 통해 주문할 경우만 가능하다.

치킨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다양한 메뉴를 찾는 '집콕'족을 위해 마련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한 신메뉴를 집에서 더 즐겁게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신세계까사
사진=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 맞춤형 공간 컨설팅 'VR 3D인테리어 서비스' 선봬

신세계그룹의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는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실제 우리 집과 같은 구조의 가상 공간에 가구를 배치하고 3D 시뮬레이션으로 공간 연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VR 3D 인테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신세계까사가 신규 개발한 VR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모두 충족하는 고객 맞춤 공간 컨설팅 서비스다. 전문가의 밀착 상담을 통해 수월하게 가구를 고를 수 있게 도와주고 실제 가구를 받았을 때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서비스는 집과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구상할 수 있도록 약 9만개의 실제 아파트 도면을 제공하고 신규 도면 제작도 가능하다. 실제 거주할 집의 구조를 바탕으로 한 도면에 바로 원하는 가구를 배치할 수 있으며 800개 이상의 까사미아 가구 및 소품을 사실적인 3D 모델링으로 구현해 직접 보는 것과 같은 질감과 분위기를 만날 수 있다.

서비스는 현재 까사미아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신세계까사의 라이프스타일 커머스&커뮤니티 플랫폼 '굳닷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매장 방문 시 거주 공간과 가구 구성, 취향에 따른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온라인 회원 또한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까사는 향후 'AR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굳닷컴 앱 전용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실제 장소에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배치하고자 하는 공간에 카메라를 비추면 제품이 실제 비율에 맞게 조절돼 가구가 연출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초개인화 시대'를 맞아 세분화되는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VR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고객 맞춤형의 편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아이스크리에이티브
사진=아이스크리에이티브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무신사·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특별기획전' 개최

아이스크리에이티브(대표 김은하)는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민카롱과 령령이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진행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라네즈'와 '헤라' 기획전의 뮤즈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기획전에서 민카롱과 령령은 해당 브랜드 화보 기획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모델로 변신, 화보와 영상을 선보인다.

먼저 29일까지는 '전혀 다른 MBTI로 만나는 민카롱의 라네즈'를 만나볼 수 있다. 성격유형검사 MBTI를 주제로 민카롱은 ENFP룩, ISTJ룩을 보여주며 화보와 영상에서는 라네즈 인기 제품이 등장한다.

이후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는 령령이 참여한 헤라 기획전이 열린다. 령령과 헤라가 함께한 무신사 특별전 주제는 '생활 속에서도, 춤 출 때도 빛나는 령령이 보여주는 헤라의 무드'다. 령령은 브이로그(VLOG)를 통해 아침부터 하루를 마칠 때까지 일상 속에서 헤라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사진=크리마
사진=크리마

◆크리마, 온라인 쇼핑 소비자 '식품 리뷰' 가장 많이 남겨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 기업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는 올 상반기 '식품' 카테고리 리뷰 작성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크리마는 최근 올 1월부터 6월까지 패션, 뷰티, 리빙, 식품 등 온라인 쇼핑에서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식품 카테고리의 리뷰 작성률이 약 12.1%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식이 줄고 온라인을 통해 구매한 식자재 또는 간편 식품 등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집밥족'이 늘어남에 따른 현상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식품 카테고리의 경우 유통기한이 비교적 제한돼 있어 고객의 쇼핑몰 재방문 주기가 짧으며 그만큼 리뷰 작성 기회도 많다.

패션 카테고리의 리뷰 작성률은 약 10.5%로 두 번째로 높았다. 계절별로 품목이 다양하며 트렌드 변화가 빠른 패션 카테고리의 특성에 따라 쇼핑몰 재방문율 및 리뷰 작성 빈도 역시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된다.

유·아동 카테고리와 리빙 카테고리는 각각 3위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아동 리뷰 작성률은 약 8.1%였으며 그중 포토 리뷰 비율이 약 41.8%였다. 리빙 카테고리는 상품군의 특성상 쇼핑몰 재방문 주기가 길어 약 6.9%의 낮은 리뷰 작성률을 기록했다. 또 단기간 내 효과 측정이 어려운 뷰티 카테고리가 약 6.7%의 리뷰 작성률로 그 뒤를 이었다.

크리마 관계자는 "리뷰 데이터는 각 상품 카테고리별 트렌드와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동시에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