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이 ‘2021 콘텐츠 시장진출 및 상품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이 ‘2021 콘텐츠 시장진출 및 상품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비즈월드]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이 ‘2021 콘텐츠 시장진출 및 상품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산업이 창조 경제의 새로운 핵심축이 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콘텐츠 산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도부터 평균 1000명 이상의 교육을 지원하고 신규 창업 및 창직 20팀을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콘텐츠 시장에서 창작자들의 시장 진출을 통해 지역 내 우수 콘텐츠 활성화, 콘텐츠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지원으로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콘텐츠 시장진출(퍼블리싱)’,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펀딩)’ 2가지 분야에서 모집하며, 오는 9월 23일까지 신청서를 받는다.

콘텐츠 시장진출(퍼블리싱) 분야에서는 대구광역시 지역 내 문화 산업 분야의 개인 혹은 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펀딩)의 경우 지원 대상은 대구광역시 지역 내 문화 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콘텐츠 3년 미만 기업이다. 예비창업자는 선정 후 협약 전까지 사업자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콘텐츠 시장진출(퍼블리싱) 분야에 선정되면 1개 과제당 시장진출 비용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교육 및 멘토링 개별 20시간 지원, 시장진출 비용에 대한 홍보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 상품 투자유치(크라우드펀딩)에서는 1개 과제당 투자유치 비용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고 그 외에 크라우드펀딩 관련 교육 및 멘토링 20시간, 크라우드펀딩 랜딩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이달 23일 오후 4시까지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제출한 후 24일까지 방문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또는 e나라도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