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사진=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비즈월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가을 맞이 이벤트 진행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홈플러스에서 행사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가을을 맞아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증정하고자 마련됐다. 홈플러스 매장에서 무한잉크젯 G시리즈 중 'G2915' 제품을 구입하면 모바일 홈플러스 상품권 3만원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홈 오피스용 복합기 'PIXMA MG3095W(픽스마 MG3095W)'나 스마트폰 전용 포토프린터 '인스픽P'를 구입하면 모바일 홈플러스 상품권 2만원이 주어진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30일까지 제품을 구매하고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 정보 입력 시 제품의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구매 영수증 사진을 첨부해야 한다.

사진=한국3M
사진=한국3M

◆한국3M, 국내 이공계 여대생 대상 멘트링 프로그램 진행

한국3M(대표 짐 폴테섹)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와 국내 이공계 분야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제1회 3M Women in STEM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미래 여성 과학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3M과 WISET이 함께 진행한 행사다. 글로벌 기업의 과학기술인과 이공계 여대생과의 네트워킹과 멘토링을 통해 글로벌 리더의 역할 모델을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갖춰야 할 소양과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지원,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시작돼 4개월간 총 15명이 참석했다. 3M 여성 임직원과의 1대 5멘토링을 통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분야 진로 탐색 및 미래 설계가 이뤄졌고 학생들은 직접 3M 기술연구소를 방문해 3M의 기술과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짐 폴테섹 한국3M 대표는 "한국의 이공계 여성 재직자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 성비의 불균형이 심각한 상황이다. 3M은 조직 내 다양성 확보가 혁신적인 조직의 필수 요소라고 믿기 때문에 젊은 여성들이 STEM 분야 커리어를 추구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윌라
사진=윌라

◆윌라, 두 번째 '김혜수 오디오북 프로젝트' 공개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가 배우 김혜수가 직접 완독한 나태주 시인의 대표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이번 오디오북은 윌라와 김혜수의 두 번째 오디오북 프로젝트로 마련됐다. 윌라의 전속 모델이자 국내 대표 배우인 김혜수는 첫 프로젝트인 '나의 아름다운 이웃(박완서 저)' 오디오북에 이어 이번 오디오북 역시 책 전체 완독을 진행했다.

작품은 등단 50주년을 맞은 나태주 시인의 대표 시집이다. 전 국민의 '애송시'라 꼽히며 대중에게 사랑받는 '풀꽃'부터 '내가 너를' '좋다' 등 총 116편의 시가 수록됐다. 오디오북을 통해 시집에 수록된 전 작품을 김혜수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LACP 2020 ision Award' 대상 수상

'제주삼다수'를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최근 열린 'LACP 2020 Vision Award' 경쟁 부문(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LACP Vision Award는 2001년 설립된 글로벌 홍보‧마케팅 전문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글로벌 어워드다. 올해 어워드에는 전 세계 10여개 국가에서 약 1000개 기관이 참가했다.

공사는 지난해 말 발간한 '2020 JPDC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어워드에 참여했다. 이 보고서는 공사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19년부터 2020년 9월까지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활동 등의 성과가 담겼다.

보고서는 첫인상, 표지 디자인, 내용 구성 등 총 8개 평가 항목 중 7개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다. 공사는 이를 통해 글로벌 상위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경쟁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공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공사가 실천하는 사회적 가치 활동과 성과를 일목요연하게 표현하고 도민 등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제주도의 모범적인 도민 기업이자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제주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도드람
사진=도드람

◆도드람, 프랜차이즈 '본래순대'에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 도입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가맹 외식사업 브랜드 '본래순대'가 전 가맹점에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를 도입하고 소비자 먹거리 안전에 앞장선다고 13일 밝혔다.

도드람은 본래순대 전용 기본 반찬으로 '보리깍두기'를 제공한다. 보리깍두기는 비만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국내산 보리와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는 국내산 청정 무를 재료로 하고 있다.

최근 중국산 김치와 비위생적인 식자재 세척 등으로 외식업계의 위생이 도마 위에 오르자 도드람은 고객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외식문화 확산을 위해 보리깍두기의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 인증을 추진했다.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는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가 100% 국산 재료로 만든 김치를 생산업체로부터 공급받아 사용하거나 100% 국산 재료로 김치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음식점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도드람은 지난 8월 국산김치자율표시위원회로부터 인증 승인을 받았으며 이후 전국 67개 매장을 대상으로 인증 스티커 부착을 진행했다. 또 김치뿐만 아니라 돼지 부산물 역시 HACCP 인증을 받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부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김민수 도드람에프씨 대표는 "2015년 국내 최초 순댓국 프랜차이즈 한돈 인증부터 이번 국산 김치 인증까지 믿고 먹을 수 있는 본래순대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며 "국산 김치 자율표시제 도입이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소비 촉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스쿨푸드
사진=스쿨푸드

◆스쿨푸드, '랜선 서포터즈 2기' 모집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양열)가 '랜선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서포터즈 2기는 발대식, 해단식 등의 대면 모임 없이 비대면으로 활동이 이뤄진다. 서포터즈에 선발되면 스쿨푸드에서 새로 출시되는 메뉴를 포함해 다양한 메뉴를 체험하고 블로그나 SNS 등에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평소 스쿨푸드를 자주 이용하고 블로그나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 모집하며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활동 기간은 다음 달부터 11월까지로 총 2개월이다.

스쿨푸드는 최종 선정된 서포터즈에게 콘텐츠 제작 활동을 위한 스쿨푸드 모바일 상품권, 스쿨푸드 HMR 제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이 끝나면 우수 서포터즈 3명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사진=LF 인덜지
사진=LF 인덜지

◆LF 인덜지, 프랑스 프리미엄 진 '시타델' 출시

LF의 주류 유통 자회사 인덜지(대표 조원호)가 프랑스 프리미엄 진(Gin) '시타델 오리지널 드라이 진'을 출시했다.

시타델 오리지널 드라인 진은 코냑으로 유명한 프랑스 북부 지역에서 탄생한 제품이다. 주원료인 프랑스 유기농 밀과 오렌지 껍질, 아몬드, 계피, 안젤리카, 커민 등 프랑스에서 특허로 등록된 19종의 식물 원료를 함께 우려내 제조된다.

제품은 진 특유의 주니퍼베리 향은 물론 풀잎과 시트러스 향, 짙은 서남아시아 향신료의 향을 갖추고 있다. 토닉워터에 레몬을 더해 진토닉 칵테일로 즐기거나 굴과 함께 곁들여 마시면 시타델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덜지 관계자는 "홈술과 혼술 트렌드 확대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주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시타델 오리지널 드라이 진이 색다른 주류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나만의 주류를 만드는 재미와 마시는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세르베자스 알함브라
사진=세르베자스 알함브라

◆알함브라, '라거 싱귤러 스페셜 패키지' 출시

스페인 남부 그라나다의 브루어리 세르베자스 알함브라(Cervezas Alhambra)가 '알함브라 라거 싱귤러(500㎖) 4캔과 세르베자스 알함브라를 상징하는 '전용 고블릿 글라스' 1개로 구성한 스페셜 패키지를 전국 이마트에서 출시했다.

패키지는 알함브라 라거 고유의 풍미를 선사하는 전용 고블릿 글라스를 통해 알함브라 라거를 다양하게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라스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알함브라 궁전의 격자 문양 등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세르베자스 알함브라 관계자는 "출시 후 알함브라 라거는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과 특유의 맛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용 글라스와 함께 스페인 그라나다 현지에서 맥주를 마시는 것과 같은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교원그룹
사진=교원그룹

◆교원 구몬학습,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학습지 부문 9년 연속 1위

교원그룹은 자사의 학습지 브랜드 구몬학습이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학습지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경쟁력 평가 지표다. 올해 평가에서 구몬학습은 '스마트구몬'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구몬은 구몬 학습지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학습자의 문제 풀이 습관과 취약점을 짚어내는 AI 학습지다.

여기에 빠른 피드백을 위해 '매일 채점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역시 주목받았다. 매일 학습지를 풀면 다음 날 바로 채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해가 가지 않거나 어려운 문제는 '실시간 오답 질문방'에서 구몬 선생님과 1대 1 화상으로 해결할 수 있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AI를 접목시킨 데이터 분석으로 학습 효과를 최대화하고 이를 기반한 맞춤 학습을 바탕으로 아이의 문제 해결력을 이끌어낸 점으로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앞으로도 회원 및 학부모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력과 자신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스토케
사진=스토케

◆스토케, 아기 욕조 '플렉시바스' 100인 체험단 모집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는 아기 욕조 '플렉시바스'를 직접 사용하고 활용법을 공유하는 대국민 체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플렉시바스 사용자는 물론 사용 경험이 없는 소비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플바체험단'과 '플바챌린지' 두 개로 이뤄진다.

플바체험단은 플렉시바스 사용 경험이 없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다. 초보 부모가 가장 어렵게 느끼는 신생아 목욕을 수월하게 돕는 접이식 아기 욕조 '플렉시바스 라지'를 100명에게 증정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플렉시바스가 필요한 사연을 적어 스토케 공식 인스타그램에 안내된 이벤트 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오는 10월 4일까지 모집하며 당첨자는 10월 6일 발표된다.

플바챌린지는 기존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다. 플렉시바스와 함께하는 육아 꿀팁을 공유하는 것으로 목욕을 포함해 플렉시바스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 이벤트도 10월 4일까지며 우수 챌린저 6명에게는 스토케 유아의자 트립트랩 풀 패키지(1명), 유아의자 스텝스(2명), 유아용 캐리어 젯키즈(3명) 등이 선물로 주어진다.

스토케 관계자는 "손쉬운 사용과 보관으로 언제 어디서나 아이와 즐거운 목욕과 놀이가 가능한 플렉시바스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평소 플렉시바스에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집콕' 일상에서 아이와 함께 플렉시바스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놀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