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지난 17일 국내 상장사 최초로 ‘평등임금인증(Equal Salary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 사진은 KT&G가 ‘평등임금재단’ 공식 홈페이지에 인증기업으로 등록된 모습. 사진=KT&G
KT&G가 지난 17일 국내 상장사 최초로 ‘평등임금인증(Equal Salary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 사진은 KT&G가 ‘평등임금재단’ 공식 홈페이지에 인증기업으로 등록된 모습. 사진=KT&G

[비즈월드] ◆KT&G, 국내 상장사 최초 ‘평등임금인증(Equal Salary Certification)’ 획득

KT&G(사장 백복인)는 지난 17일 국내 상장사 최초로 ‘평등임금인증(Equal Salary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인증은 기업이 동일한 자격을 갖춘 직원에게 성별과 관련 없이 동등한 임금정책을 시행하는지와 함께 채용, 평가, 승진 등 HR(Human Resource) 전반의 모든 기회를 공정하게 부여하는지를 검증한다. 글로벌 비영리재단인 ‘평등임금재단(Equal Salary Foundation)’이 주관하며, ‘유럽연합 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공인한 제도이다.

KT&G는 독립된 전문기관의 객관적 기준에 따라 임금정책 등 인사제도를 공식적으로 검증받고, 이를 선진화된 인권경영의 출발점으로 삼고자 인증에 참여했다. 인증은 약 5개월 동안 면밀한 심사 과정을 거쳤다고 한다. 

먼저 동등한 임금정책을 검증하기 위한 급여 자료 분석 후, 평등정책 실천에 대한 경영진의 의지와 실행력을 확인하기 위한 감사 절차 및 직원들의 인식 조사를 위한 그룹 인터뷰가 진행됐다. 또 명문화된 사내 정책 검증 및 HR 전반의 공정성이 평가됐다.

KT&G는 이번 인증으로 동등한 임금정책은 물론, 체계적인 인권경영을 바탕으로 공정한 인사제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세부적으로 ‘채용’은 역량 중심의 차별 없는 선발을 위해 ‘블라인드 제도’로 운영하고, ‘평가’와 ‘승진’은 통보가 아닌 ‘상호 면담’, ‘이의 제도’와 ‘승진심사위원회’ 등 공정한 절차로 진행한다. 또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출산휴직 및 자녀 1명당 최대 2년의 육아휴직 등 ‘유급휴직제도’와 자녀보육수당, 난임시술비 지원 등 출산과 육아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했다.

KT&G는 직원들의 의견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기업문화 전담부서인 ER(Employee Relations)팀과 2030세대 협의체인 ‘상상주니어보드’ 및 ‘인사제도 만족도 조사’ 등 다각도의 소통채널도 운영한다. 한편, KT&G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과 ‘워라밸 실천 우수기업’에 선정되고,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직원들과 소통하며 인사제도를 발전시켜온 노력을 입증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이번 ‘평등임금인증’ 획득은 그동안 회사와 직원들이 적극적인 소통으로 인권경영정책을 발전시켜온 결과물이다”면서 “KT&G는 앞으로도 회사의 근원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든 임직원을 위한 포용적이고 공정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국내 최대 마천루인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이 오픈 7주년을 맞이해 최근 새롭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테마의 매장들을 선보인다. 사진=롯데물산
국내 최대 마천루인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이 오픈 7주년을 맞이해 최근 새롭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테마의 매장들을 선보인다.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오픈 7주년 맞아 새로운 테마 매장 선보여

국내 최대 마천루인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이 오픈 7주년을 맞이해 최근 새롭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테마의 매장들을 선보인다.

지난 2014년 10월에 오픈한 롯데월드몰은 당시 롯데콘서트홀,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롯데월드타워 전망대) 등의 국내 최대 규모 문화 공간과 약 50여개에 달하는 ‘국내 1호점 매장’을 론칭해 오픈 3년 만에 누적방문객 1억명이 넘어섰다.

롯데월드몰은 최근 새로운 소비중심으로 떠오른 MZ세대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고려한 매장 26곳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며 자신의 소비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는 MZ세대들을 고려한 신규 매장 콘셉트는 ‘영 럭셔리’와 ‘경험’이다.

기존 SPA브랜드 매장들이 자리했던 쇼핑몰 1층에 18년 ‘룰루레몬’, 21년 ‘젠틀몬스터’ 등의 매장을 추가적으로 새롭게 오픈해 운영 중이다. ‘룰루레몬’과 ‘젠틀몬스터’ 모두 체험클래스, 매장 내 전시 등을 통한 ‘소비자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사랑을 받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해 입점한 젠틀몬스터. 사진=롯데물산
MZ세대를 겨냥해 입점한 젠틀몬스터. 사진=롯데물산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실내에서 즐기던 문화생활들이 어려워진 고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수 있는 자연친화 콘셉트의 ‘아쿠아가든’, ‘디라이프스타일키친’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 8월 19일 오픈한 ‘아쿠아가든’은 기존 쇼핑몰 지하 1층 푸드코트 공간을 탈바꿈해 선보이는 수족관카페이다. 물속 풍경의 아름다움을 인테리어에 접목한 ‘아쿠아가든’은 관상어와 수초들을 관람하며 차를 즐길 수 있으며, 물을 오래 바라보며 마음의 평안을 갖는 휴식문화인 ‘물멍’도 가능하다.

또 쇼핑몰 5층 식당가에도 도심 속 숲 속 분위기 콘셉트의 자연친화적 매장인 ‘디라이프스타일키친’이 8월 새롭게 오픈했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음식에서도 고객들의 건강을 고려한 유기농 최상의 재료로 저탄고지, 지중해식단, 파이토케미컬 (식물성 화합물질) 3가지 라인의 요리를 선보인다.

롯데월드타워몰은 주변에 석촌호수와 넓은 잔디밭인 ‘월드파크’ 광장이 자리잡고 있어 송파구민은 물론 쇼핑몰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매년 봄 석촌호수의 1000여그루 벚꽃나무가 선사하는 풍경은 장관을 이룬다.

올해 말 롯데월드몰은 이러한 아름다운 자연 녹지를 활용해 휴식을 테마로 한 매장들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쇼핑몰 내부 자연친화적 인테리어를 넘어 고객들이 실제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드닝(Gardening)’ 콘셉트이다. 기존 오픈 광장들을 롯데월드몰 주변의 자연 환경과 어우러져 고객들에게 지친 삶에서 탈출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하고 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몰은 설계 단계부터 친환경 에너지 생산과 효율적인 관리를 목표로 건설된 국내 대표적인 친환경 랜드마크 건물이다. 화석연료 의존도를 낮췄고,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고효율 장비와 신재생 에너지 발전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총 에너지 사용량의 15%(설계기준) 가량을 신재생에너지를 통해 자체 생산하고 있다.

이는 20년생 소나무 850만 그루를 심고, 소형자동차 1만4500대가 배출하는 CO²(2만3000톤)를 절감하는 효과와 같다. 또한 연간 발생하는 친환경에너지 생산량을 전력으로 환산하면 서울에 거주하는 약 1만9000가구(설계기준)가 1년 동안 사용 가능한 에너지양이다.

앞서 롯데월드타워몰은 웹진 ‘GEEP(깊)’을 창간해 송파구 지역사회와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GEEP’은 롯데월드타워를 중심으로 송파구에 관심있는 고객과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송파구의 문화, 예술, 음식 등의 소재로 월 2회 트랜디 한 소식을 전하는 웹진이다. ‘GEEP’은 웹사이트 이외에 롯데월드타워·몰에 설치된 키오스크(무인단말기), 브로슈어 등의 QR코드로도 구독 가능하다.

이경구 롯데물산 신규사업팀장은 “오픈 7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새로운 변신을 통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국내 대표 쇼핑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오는 8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지구를 아끼고 지키는 방법을 제안하는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오는 8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지구를 아끼고 지키는 방법을 제안하는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27일부터 지구를 위한 캠페인 ‘라잇! 어스’ 진행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오는 8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지구를 아끼고 지키는 방법을 제안하는 '라잇! 어스(Right! EARTH)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갤러리아가 2019년부터 시작한 ‘라잇! 갤러리아(Right! Galleria)’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라잇! 갤러리아’는 개념 있고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백화점으로서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와 올바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를 3대 영역으로 진행하는 갤러리아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19년도에는 ‘라잇! 사인(Right! Sign)’으로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20년도에는 ‘라잇! 오션(Right!  OCEAN)’으로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오염의 경각심을 알렸다.

올해 ‘라잇! 어스’ 프로젝트는 인류의 모태인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을 제안 및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11월 4일까지 수원에 위치한 갤러리아 광교와 대전에 위치한 갤러리아 타임월드에서 프로젝트와 관련된 전시 및 친환경 상품 판매 팝업스토어 등이 진행된다. 

프로젝트는 ▲Re:Born(버려지는 것을 다시 쓰는) ▲Innovation(지구를 위한 혁신) ▲Gas goes Green(탄소 발자국 지우개) ▲Humanimal(인간과 자연, 공존의 여정으로) ▲Turn to Nature(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다) 등 프로젝트명 ‘Right’의 각 영문철자로 시작하는 5개의 키워드로 기획됐다.

5개의 테마 하에 국내 최초의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 친환경 재료를 이용한 디자인 스튜디오 길종상가 등 5개의 브랜드 및 작가들과 협업, 지구를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 작품 및 팝업 스토어 등을 선보인다.

비건 패션 브랜드 비건타이거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아시아 최초 샤넬 클로징 무대 패션모델인 신현지와 함께 생명존중을 상징하는 문양과 패턴을 개발했다. 해당 패턴이 디자인된 셔츠, 팬츠, 티셔츠, 후드티 등은 갤러리아 광교(9월 24일~10월 7일)와 타임월드(10월 1~21일)에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디자인 스튜디오 길종상가와는 재생에너지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태양광, 수력, 풍력 등과 같은 친환경 대체 에너지를 생산·소비하며 순환시키는 모습을 담은 하루의 일상과 캠핑지 등을 설치미술로 담아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를 개발하고 있는 한화솔루션의 기업 철학을 더욱 가시적으로 표현했다.

이외에 ▲계란 및 조개 껍질,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 등으로 제작된 가구 ▲탄소 저감을 위한 정화식물 패키지 ▲3D프린팅 기술과 생분해 소재를 활용한 리빙 소품 등 다채로운 브랜드 및 작가와의 협업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처럼 다채로운 작품 전시 및 친환경 상품 판매 외에도 고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라잇! 크레딧’이 9월 1일부터 진행한다. ‘라잇! 크레딧’은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 실천시 모바일 캐시(G캐시) 또는 우수고객 선정금액으로 전환되는 ‘크레딧(cREdit)’을 리워드로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일회용품 안 받기 ▲에코백 사용 ▲텀블러 사용 ▲개인 용기 사용 등 친환경 활동 1회당 50크레딧이 적립되며, 1일 최대 5회까지 적립 가능하다. 100크레딧이 쌓이면 100 G캐시 또는 5000 우수고객 선정금액으로 즉시 전환 가능하다.

한편 한화솔루션은 지난 5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위원회를 신설, 유통부문인 갤러리아에서는 ‘라잇! 갤러리아’ 캠페인을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는 오는 8월 30일 오후 8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백년가게 상품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8월 30일 오후 8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백년가게 상품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이마트

◆이마트, 피코크로 개발한 소상공인 ‘백년가게’ 상품 쓱라이브 통해 라방으로 판로 확대

이마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소상공인 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손잡고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창업지원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8월 30일 오후 8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백년가게 상품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백년가게는 중기부가 업력 30년 이상 된 소상공인 중 경영자의 혁신의지, 제품/서비스 차별화, 영업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이마트는 2020년 12월 중기부와 맺은 ‘자상한 기업’ 협약의 일환으로 백년가게로 선정된 소상공인의 대표상품을 피코크로 재해석해 판로를 확대해 왔다.

그동안 피코크로 재탄생한 백년가게 상품은 ‘태극당 버터케잌’, ‘태조 감자국’, ‘진미양념통닭’ 등 총 8종이다.

이마트는 이번 쓱라이브 ‘백년가게 상품전’을 통해 피코크 백년가게 상품들에 대한 30%할인과 5% 추가 쿠폰을 제공해 소상공인 상품에 대한 판로를 라방으로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상품전에서는 이마트가 개발한 상품뿐 아니라 HMR 전문 생산기업인 프레시지의 백년가게 상품 8종도 함께 선보여 상생의 폭을 넓혔다.

프레시지 백년가게 상품은 지동관 깐쇼새우, 장흥회관 낚곱전골 등이며 라방을 통해20% 가격 할인과 5% 추가 쿠폰을 지급한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두 달에 한번 중소기업, 소상공인, 농어촌 등의 테마를 선정해 라이브방송을 통한 상생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마트는 소진공이 실시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참여해 소상공인 창업 지원에도 나선다.

소진공에서 운영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이론교육, 점포체험, 창업자금 등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지원 아카데미이다.

정병규 이마트 동반성장팀장은 “피코크 백년가게 상품은 소상공인에겐 판로 확대를 이마트에겐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는 좋은 상생 모델이다”면서 “이마트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라이브방송 등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횡성한우 등심정육 시즈닝 세트. 사진=롯데마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횡성한우 등심정육 시즈닝 세트. 사진=롯데마트

◆‘와디즈’에서 만나는 롯데마트 추석 선물세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자사몰이 아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신제품이나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투자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상품 정식 출시 전 소비자들로부터 먼저 가능성을 확인하고, 소비자들은 정가보다 큰 할인 혜택이나 합리적인 세트 구성 혹은 한정판 득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프로슈머(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트렌드에 발 맞추어 올 추석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횡성한우 넘버나인 등심정육세트’와 ‘호주산 청정 와규 MBS 8+ 스페셜 세트’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의 대표 주자인 ‘와디즈’에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와디즈에서 선보이는 ‘횡성한우 넘버나인 등심정육세트(등심 500G*2팩, 국거리/불고기 각 500G, 리브솔트2종, 그라터)’는 소고기 도축 물량 중 7%밖에 나오지 않는 한우 최고등급인 ‘투뿔넘버나인’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이다. 히말라야 솔트와 전용 우드 스탠드가 포함되어 100세트 한정 55만원으로 펀딩을 진행한다.

또 호주산 와규 마블링 등급 중 상위 10%에 해당되는 가장 높은 8·9등급으로 엄선한 ‘호주산 청정와규 MBS8+스페셜세트(살치살, 부채살, 윗등심살 각 250g*3)’도 100세트 한정 35만원에 준비했다. 

8월 23~31일 펀딩이 진행되며 펀딩 종료 후 MD가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 만든 안심 보냉 가방에 담아 9월 7일부터 발송된다. 이는 받고 나서 버리는 부직포 포장재가 아닌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 가방으로, 피크닉과 캠핑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재활용가능한 종이박스와 물만 들어있는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더욱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추가로 8월 30일부터 9월 8일까지는 이색적이고 고급스러운 ‘ASC 인증 전복세트’와 ‘메로스테이크 세트’를 선보인다. ‘ASC 인증 전복세트’는 지속가능한 양식 수산물 인증을 받은 전복으로, 9마리씩 포장된 자이언트 전복을 와디즈 펀딩가 12만8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메로스테이크 세트’는 그 풍미 그대로 가족들과 즐길 수 있도록 24만8000원에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히말라야 핑크 솔트가 동봉되어 있어, 특별한 생선에 걸맞은 소금으로 요리할 수 있다. 펀딩 종료 후 9월 14일부터 명절 전까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윤병수 롯데마트 신선식품 2부문장은 “롯데마트의 우수한 신선 선물세트를 자사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 널리 알리고자 와디즈 펀딩에 도전하게 됐다”면서 “귀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만큼 구하기 쉽지 않은 한정판 선물세트에 펀딩해 소중한 마음을 전달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해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4%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해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4%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전자랜드

◆‘비수기에도 잘 팔렸다’… 전자랜드, 올여름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해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4%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기청정기는 공기의 질이 좋지 않은 봄과 가을에 수요가 많아 여름은 비수기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는 올여름 폭염으로 긴 시간 에어컨을 가동해 실내 환기가 어려웠던 점과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재택근무, 홈캉스 등 실내 활동 시간이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쾌적한 여름철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자랜드의 홈케어 서비스 ‘전자랜드 클린킹’으로 에어컨을 청소하는 고객도 증가했다. 전자랜드가 폭염이 기승을 부린 올해 7월 한 달간 전자랜드 클린킹의 에어컨 서비스 판매 수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전 업계에서도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다채로운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리 항균 집진 필터를 사용해 항균 기능을 강화한 공기청정기부터 반려동물의 털, 배변 냄새 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펫팸족을 위한 공기청정기까지 현대인들의 생활 양상을 고려한 제품들이 등장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생활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집안에서 사용하는 위생 관련 가전제품들의 인기도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변화는 훗날 팬데믹이 끝난다고 해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LG전자는 호주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Choice)가 선정한 ▲건조기 ▲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생활가전 분야에서 소비자평가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LG 생활가전. 왼쪽부터 LG전자 전자레인지(MS4296OBC), 건조기(DVH5-08W), 드럼 세탁기(WV9-1412W),냉장고(GF-L570PL). 사진=LG전자
LG전자는 호주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Choice)가 선정한 ▲건조기 ▲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생활가전 분야에서 소비자평가 1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LG 생활가전. 왼쪽부터 LG전자 전자레인지(MS4296OBC), 건조기(DVH5-08W), 드럼 세탁기(WV9-1412W),냉장고(GF-L570PL). 사진=LG전자

◆LG 생활가전, 호주서도 소비자평가 1위

LG전자 생활가전이 호주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호주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Choice)가 선정한 ▲건조기 ▲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생활가전 분야에서 소비자평가 1위에 올랐다. 초이스의 소비자평가는 전문가들이 엄격하게 제품을 테스트하고 평가해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다고 한다.

LG전자는 건조기 부문에서 1~3위를 모두 차지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탑재한 LG 건조기 3종은 추천제품(Choice Recommend)에도 뽑혔다. 특히 LG전자 건조기(모델명: DVH5-08W)는 건조 시간, 에너지 효율 등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고 한다.

드럼 세탁기(모델명: WV9-1412W)는 83점을 받아 세탁기 분야 1위를 차지했다. 초이스는 LG전자 드럼 세탁기에 대해 먼지 제거 능력, 세탁 후 옷감 손상도, 효율적인 물 사용량 등에서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초이스 냉장고 소비자평가 1위에 오른 LG전자 냉장고(모델명: GF-L570PL)는 온도의 균일성, 온도 설정 범위, 소음 등의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프렌치도어 냉장고,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등 프리미엄 냉장고 타입별 1위 제품도 모두 LG전자가 차지했다.

전자레인지(모델명: MS4296OBC)는 조리 성능, 사용 편의성, 연간 사용 전기료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점 9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주요 프리미엄 시장에서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속 인정받고 있다. 미국 등의 유력 소비자매체들로부터 성능 평가 상위권을 지켜온 데 이어 최근 美 유력 매체 트와이스紙가 발표한 ‘2021 VIP 어워드(VIP Award)’에서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모두 7개 부문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돼 최다 수상 기업에 수여되는 ‘슈퍼 VIP 어워드’를 2년 연속 받은 바 있다.

임상무 LG전자 호주법인장(상무)는 “가전명가의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과 가치를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레일유통’이 오는 8월 27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환공어묵 세트를 라이브방송 단독 20%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이 오는 8월 27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환공어묵 세트를 라이브방송 단독 20%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라이브커머스 최초 오픈 통해 지역 브랜드상품 판매 활성화 지원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오는 8월 27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환공어묵 세트를 라이브방송 단독 20%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상품을 발굴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판매 다변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 방송되는 코레일유통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라이브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부산지역의 명물인 환공어묵 세트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환공어묵 상품은 치즈봉, 깻잎어묵 등이 포함된 어묵 8종 C세트와 종합어묵, 오징어맛튀김 등 9종으로 구성된 D세트가 판매될 계획이다.

특히 라이브 방송 당일에는 무료배송과 함께 매장 판매가격보다 저렴한 라이브 단독 특가 20% 할인 및 특제 어묵탕 소스 추가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방송 중 댓글로 주문번호 인증 및 퀴즈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역장 라이언 키링 증정 등의 이벤트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조형익 코레일유통 대표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해 지역경제에 일조하고자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이번 방송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의 우수한 브랜드 상품을 발굴하여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인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장난감 선물세트와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인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장난감 선물세트와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 소비자와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물품 전달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인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장난감 선물세트와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지난 10여 년간 매년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맥심 커뮤니티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워진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폼클레이 놀이세트, 보드게임, 종이접기 책&색종이 등 다양한 장난감을 직접 선정했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뮤니티 회원들이 선정한 선물세트를 맥심 모카골드, 맥심 카누, 제티, 미떼, 오레오, 포스트 시리얼 등 자사 제품과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최희연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이번에 준비한 장난감과 함께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면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큐밍’이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렌탈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현대렌탈케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큐밍’이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렌탈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현대렌탈케어

◆현대렌탈케어 ‘현대큐밍’,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렌탈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큐밍’이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렌탈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부문별 후보 브랜드 선정 후 대국민 소비자 투표와 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2주 동안 온라인·모바일·전화 설문으로 진행된 소비자 투표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61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현대큐밍은 국내 가전렌털서비스 브랜드 중 1위로 선정됐다고 한다.

한국소비자포럼 측은 현대큐밍이 소비자들로부터 올해 자가관리형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위생·살균 기능을 강화한 위생가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는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현대렌탈케어는 지난 4월 ‘IF 국제 디자인어워드’에서 공기청정기 등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오는 8월 31일까지 ‘해외직구 타이어 장착 서비스’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해외직구 타이어 800여개를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G9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오는 8월 31일까지 ‘해외직구 타이어 장착 서비스’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해외직구 타이어 800여개를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G9

◆“추석 전, 타이어 관리 필수”…G9, ‘해외직구 타이어 장착 서비스’ 진행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오는 8월 31일까지 ‘해외직구 타이어 장착 서비스’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해외직구 타이어 800여개를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무료배송에 무료장착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연휴 전, 편리하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무료 장착 서비스는 자동차 정비 전문 프랜차이즈인 ‘공임나라’와 함께 진행한다. 

본인 차량 타이어의 사이즈를 확인하고 주문하되, 배송지를 원하는 공임나라 지점으로 바꿔주면 된다. 모바일로 발송되는 무료타이어 장착 공임쿠폰을 받은 후 예약한 날짜에 지점에 방문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최대 5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 혜택도 누릴 수 있다. G9 회원이라면 누구나 ID 당 매일 3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며, ‘10% 쿠폰’ 태그가 붙은 해외직구 타이어 상품이라면 모두 적용해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해외 브랜드 타이어를 선보인다. 타이어 사이즈에 따라 주로 사용되는 차량도 함께 표기해 타이어를 처음 구매하는 사람이라도 어렵지 않게 자신에게 필요한 타이어를 찾을 수 있다. 그 외에 타이어 교체 주기, 타이어 제조일 확인방법 등 유용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BMW320d 등에 주로 쓰이는 225/50R/17 사이즈의 타이어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올시즌(F3012-18년식/4set)’은 최종혜택가 91만800원에, ‘피렐리 신투라토 P7 올시즌플러스2 4Set’는 최종혜택가 79만7400원에 선보인다. 벤츠E300 등에 주로 사용되는 245/40R/18 사이즈 타이어로 ‘벤츠 E350 블루텍 브릿지스톤 투란자 퀵트릭(w212, 09-17년식/4set)’은 최종혜택가 136만3500원에 판매하며, 그 외에 BMW530d, 520d 등에 주로 쓰이는 245/45R/18 사이즈의 타이어와 폭스바겐, 티구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255/40R/19 사이즈의 타이어도 확인 가능하다.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오픈한 에몬스가구 마산 전시장 전경. 사진=에몬스가구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오픈한 에몬스가구 마산 전시장 전경. 사진=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 마산 프리미엄 전시장 오픈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석전동에 경남 지역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전시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에몬스가구 마산 전시장은 유동 인구가 많은 마산역에 위치해 마산, 창원, 진해 지역 고객 유입에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고 한다. 

에몬스는 지난해 9월 서울의 대표 가구거리인 논현동에 서울 지역 최대 규모인 2541㎡(770평)의 가구 전시장을 오픈하고, 12월 경기 김포에 1388㎡(420평)규모의 전시장 오픈, 올해 3월 서울 둔촌동에 993㎡(300평)규모의 전시장 오픈에 이어 경남 마산에 1652㎡(500평)규모의 대형 전시장을 오픈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에몬스 마산 전시장은 경남 지역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전시장이며, 매장은 3층(1층에서 3층) 규모로 소파, 침대, 붙박이장, 거실장, 매트리스, 자녀방가구 등 에몬스 가정용 가구를 비롯해 에몬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 제품 등 300여종의 가구가 전시되어 있다.

1층은 주차장과 인포메이션, 테마존이 꾸며져 있으며, 2층은 홈 인테리어의 중심인 거실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소파, 거실장, 식탁, 수납장류를 비롯해 에몬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 제품과 침실 제품인 붙박이장과 침대,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매트리스존으로 연출했다. 3층은 패밀리 침대 및 자녀방 가구와 1인 가구, 홈오피스 등 서재 가구로 전시되어 있으며 에몬스 식탁으로 꾸며진 에몬스 라운지를 연출해 제품을 직접 경험하며 고객의 휴식까지 배려하는 공간을 선보였다.

에몬스 마산 전시장은 오픈을 기념해 상담 및 계약 고객에게 디퓨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몬스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아졌지만, 고관여 제품인 가구는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소비자의 인식은 여전히 강하다”면서 “마산 전시장에서는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없는 제품의 품질, 디테일, 완성도와 전문 리빙큐레이터를 통한 공간 컨설팅 등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창원, 마산, 진해에 중심인 마산에 위치에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고, 경남지역의 첫 번째 대형 전시장으로 창원시 가구 수요가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침구전문 회사인 알레르망이 ‘워너비 매트리스’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알레르망
침구전문 회사인 알레르망이 ‘워너비 매트리스’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알레르망

◆알레르망, ‘워너비 매트리스’ 론칭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

침구전문 회사인 알레르망이 ‘워너비 매트리스’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알레르망 에디션 ‘워너비 매트리스’는 180년 전통의 영국 최초 침대 회사이자 판매 1위인 해리슨 스핑크스사의 포켓스프링 기술로 알레르망 스핑크스 예산캠퍼스에서 직접 생산한 포켓 스프링과 알레르망 만의 특허 받은 알러지 X커버 기술이 결합된 알러지 방지 매트리스라고 한다.

흔들림 없는 안락함과 미세 유해물질 및 먼지로 인한 피부 자극 최소화를 자랑하며, 의료기기를 만드는 동일한 수준의 클린룸에서 2번의 항균 에어샤워와 2번의 UV 살균으로 99.9% 살균 후,  2중포장 하는 세계 최초의 매트리스 클린 기술로 완벽한 위생 상태의 생산시설에서 생산 되는 것이 특징이다.

‘워너비 매트리스’는 지난 8월 6일 론칭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전국 알레르망 스핑크스 및 알레르망 스토어 매장에서 30% 할인된 가격 (SS사이즈 49만3500원, Q사이즈 64만82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기존 알레르망 스핑크스 매트리스 중 가장 낮은 가격대의 매트리스 ‘쉐필드’ 제품 Q사이즈 기준 실구매가는 113만6000원으로 ‘워너비 매트리스’가 43% 저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더엔비피’가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2021 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더엔비피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더엔비피’가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2021 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더엔비피

◆더엔비피, 글로벌 뷰티 무역 ‘2021 2021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 전시회 참가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더엔비피’가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인터참 뷰티 엑스포 코리아(2021 InterCHARM  Beauty Expo Korea)’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글로벌 무역 전시회로 한국 뷰티산업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으로 알려져 있다.

더엔비피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베스트셀러 제품인 '올인원 미스틱 키트'와 올인원 미스틱 키트에 교체해 직접 커스텀할 수 있는 단품인 셀, 바들과 패키지 제품 ‘오브젝트 패키지 블랙보울’ 그리고 이번 하반기 신제품으로 출시한 국내 최초 남성 색조 올인원인 '옴므 드 더엔 비피'등 다양한 라인업을 국내 참관객과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더엔비피의 대표 제품인 '올인원 미스틱 키트'는 나만의 아이템을 선호하는 개성있는 MZ세대 의 취향에 어우러지는 제품으로 한 손안에 들어오는 크기의 특허 받은 원형 키트에 자신이 원 하는 색상과 종류의 내부제품 8~10가지를 직접 구성할 수 있다고 한다. 

생산 단계부터 실사용자의 평균 사용량을 고려해 내용물이 오염 단계 전 소진할 수 있는 양으로 연구 개발, 원하는 색상으로 직접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 쓰는 컬러로 인해 버려질 제품 낭비 가능성 자체를 줄여 사전에 환경 오염을 방지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착한소비'에 적합한 더엔비피의 행 보는 제품 출시 후 상대적으로 단기간 내에 수출 성장을 이루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도 제품성을 인정받았다고 한다.

실제로 메이커 수출, ODM 및 OEM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출 제안을 받으며 세계 각국 바이어 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더엔비피’는 2020년 8월 제품 라인업 정식 론칭 후 2021년 8 월 현재까지 약 1년 만에 미국, 일본, 베트남, 중국, 엘살바도르 등 5개 이상의 해외국가에 수 출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을 '2021 인터참코리아'의 '더엔비피'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시회 당일 부스에서 대표상품 ‘올인원 미스틱 키트’를 구매 때 올인원 미스틱 키트에 교체 사용할 수 있 는 ‘시그니처 컬러키트’를 무료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전시회 기간 부스를 방문한 바이어 및 소비자들을 위한 룰렛 이벤트, 명함 추첨 이벤트, 시연 행사 등 더엔비피에서 진행하는 할인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더욱 다채롭게 경험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