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골든라이프X 인생 레벨UP 이벤트. 사진=KB국민은행

[비즈월드] ◆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인생 레벨UP'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이달 31일까지 'KB골든라이프X 인생 레벨UP'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장년층을 위한 헬스케어 및 라이프 정보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기반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이벤트는 해당 서비스 회원 대상으로 전개된다. 이벤트 기간 중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라이프 뉴스 콘텐츠의 매주 1회 깜짝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라이프 뉴스는 매일 취향에 맞는 다양한 여가 및 금융,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와 함께 헬스케어 건강체크 서비스를 활용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후 생생한 후기를 댓글로 남긴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건강체크는 우울증 및 골다공증, 유방암 등 총 14가지 질환의 발생 위험도를 간단한 설문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기부. 사진=신한은행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기부.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코로나19 자가검사진단키트 19만개 기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6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서울시 및 인천시에 이어 합참 및 해군, 해병대 등 군부대에 코로나19 자가검사진단키트 19만개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16일 신한은행은 서울시 및 편의점산업협의회와 3자 상생협약을 체결해 코로나19 자가검사진단키트를 후원했다. 은행은 서울시를 통해 서울 시내 편의점 종사자에게 7만개, 인천시와 인천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 취약계층에게 3만개를 전달했다. 이어 이번에 합참 및 해군, 해병대 등 군부대에 9만개를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자가진단키트는 지자체와 군부대의 요청에 따라 사회 취약 계층 및 원격지 군부대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돼 코로나19의 선제적 검사를 위해 사용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지역사회 및 군부대와 긴밀하게 협력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코로나 진단키트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그룹의 ESG 3대 전략방향인 친환경·상생·신뢰 관점의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y 큐커 플랜

◆삼성카드,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서비스' 선봬

삼성카드(사장 김대환)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밀키트와 간편식 조리에 최적화된 신개념 조리기기 'BESPOKE 큐커'와 연계한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서비스(My 큐커 플랜)'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BESPOKE 큐커는 전자레인지 및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기능까지 갖춘 4-in-1 기기로 4개의 조리 공간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서비스는 약정기간 동안 파트너 식품사에서 매월 약정금액 이상으로 식품을 구매하면 할인 쿠폰을 제공해 출고가 59만원의 BESPOKE 큐커를 최저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예를 들어 고객이 24개월 약정을 선택할 경우 고객은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품목 제한없이 월 3만9000원 이상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45만원의 추가 할인 쿠폰을 받아 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약정금액 산정 때는 파트너 식품사에서 구매한 금액 전부 합산 적용된다.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은 ▲마이셰프 ▲프레시지 ▲정원e샵 ▲#풀무원 ▲오뚜기몰 ▲동원몰 ▲프레딧 ▲앙트레 등이 있다.

삼성카드는 이번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오는 8일까지 서비스 가입 및 BESPOKE 큐커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달 말까지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합산 5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1만원 캐시백을 추가 지급한다.

올바른 하나로식당 콘텐츠에 출현한 개그맨 홍윤화(왼쪽) 및 김민기 부부. 사진=NH농협카드 

◆농협카드, 우리 농산물 홍보 영상 공개

NH농협카드(사장 신인식)는 6일 개그맨 홍윤화·김민기 부부와 함께 우리 농산물을 홍보한 '올바른 하나로식당'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홍윤화·김민기 부부가 우리 농산물을 직접 구매하고 요리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이를 통해 20~30대 젊은층의 관심과 공감을 유도하면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영상에선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계열사인 하나로유통과 연계해 우리 농산물 및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 식재료를 구입하면서 농협카드로 결제할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소개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MZ세대가 카드 사용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공헌활동과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언급했다.

우리은행-네이버,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 위한 제휴.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네이버,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위한 맞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네이버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비대면 방식으로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의 금융 및 네이버의 온라인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한 소상공인 특화 교육과정 공동 운영 등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교육과정의 모집대상은 온라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및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소상공인이다. 오는 20일까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및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모집하는 채널에서 각 30명씩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소상공인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정책자금 활용방법', '소상공인 사업자 신용관리'등 금융 전문가의 소상공인 컨설팅과 함께 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받는다.

특히 우리은행은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소상공인 대상으로 보증서 대출 및 대출금리 우대와 뱅킹수수료 면제 혜택을 준다. 또 자금관리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주며 온라인시장 진출 때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금융과 온라인커머스 분야에서 축적된 양사의 노하우를 융합해 온라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협력 체계를 더욱더 공고히 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