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영, 댄스헤이영 챌린지. 사진=신한은행
헤이영, 댄스헤이영 챌린지. 사진=신한은행

[비즈월드] ◆신한은행, '헤이영, 댄스헤이영 챌린지' 브랜드 캠페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세계적인 댄스 크리에이터 '아이키(Aiki)'와 함께 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헤이영(Hey Young) 브랜드 캠페인 '헤이영, 댄스헤이영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캠페인은 은행의 20대 금융 브랜드 헤이영이 신나는 댄스를 통해 MZ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고 20대 고객을 응원하기 위해 아이키와 함께 준비했다. 아이키는 글로벌 댄스 오디션 수상 이력을 통해 세계적인 안무가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이다.

이번 챌린지는 아이키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중독성 강한 비트의 헤이영 뮤직과 신나는 헤이영 댄스를 따라 추면 된다. 공식 영상은 은행 및 아이키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캠페인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릴스 리믹스 참여 이벤트도 이달 31일까지 전개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Hana Trade EZ 서비스. 사진=하나은행
Hana Trade EZ 서비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비대면 기업 외환 서비스 선보여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시대를 맞이해 기업 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Hana Trade EZ'  언택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수출채권매입(O/A) 신청 및 심사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수출채권매입 신청 및 증빙서류 업로드 등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또 비대면으로 ▲외화송금 ▲해외송금 수취 ▲각종 증빙 파일 업로드 등 기업해외송금의 모든 과정이 가능해 기업 외환 거래 편의성이 이전보다 높아진다. '수출환어음 추심 후 매입 전환 신청' 메뉴도 새로 생겨 신용장 추심 거래 중에도 매입 전환 신청을 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플레이트. 사진=롯데카드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플레이트.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출시… 최대 5% 캐시백 혜택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와 함께 최대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카카오뱅크 주 이용고객인 2030 MZ세대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이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스트리밍과 배달, 교통, 푸드, 쇼핑 등 업종에서의 5% '특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조건 없는 0.5% '기본 캐시백' 혜택도 있다.

캐시백 총 한도는 특별 및 기본 캐시백을 합산해 월 최대 30만원까지 가능하다.

카드 디자인은 '춘식이' 캐릭터를 적용해 타사 상품과 차별화했다. 춘식이는 MZ세대를 겨냥한 카카오프렌즈의 신규 캐릭터로 지난해 '라이언'의 반려묘로 새롭게 등장행다.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를 발급받는 고객에게는 실물카드와 함께 춘식이 캐릭터 스티커 세트도 함께 증정한다. 

메타버스 하나카드 월드. 사진=하나카드
메타버스 하나카드 월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 가상세계 '제페토' 플랫폼 오픈 맞이 포토 콘테스트 이벤트 

하나카드(대표 권길주)는 최근 디지털 시대를 맞아 부각되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제페토(ZEPETO)' 플랫폼에서 '하나카드 월드'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언택트 '썸머 포토 콘테스트' 이벤트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디지털 시대 도래 및 MZ세대 특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하나카드 월드를 기획했다.

하나카드 월드는 메타버스 전용인 네이버의 제페토 플랫폼을 이용해 만든 가상의 세계로 야외 콘서트장 및 캠핑장 등 총 6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에 가상의 '나'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각 공간을 이동하며 다른 사람과 소통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하나TV 뮤직콘서트'를 확장해 이용자들과 뮤즈가 소통할 수 있는 뮤직 콘서트 팬 미팅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월드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다음 달 15일까지 썸머 포토 콘테스트 이벤트를 전개한다. 참여 방법은 하나카드 월드 내 6가지 공간에서 자유롭게 체험한 후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이 증정된다.

(왼쪽부터) 강신숙 수협중앙회 지도경제 부대표, 이재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대표이사,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박영범 신협중앙회 관리이사. 사진=신협중앙회
(왼쪽부터) 강신숙 수협중앙회 지도경제 부대표, 이재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대표이사,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박영범 신협중앙회 관리이사.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주택도시보증공사(HUG), 상호금융업권 보증 도입 위한 업무 제휴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1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상호금융업권(신협, 농·축협, 수협) 보증 도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영범 신협중앙회 관리이사와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이재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대표이사, 강신숙 수협중앙회 지도경제부대표, 하영제 국민의 힘 의원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협은 HUG의 '주택구입자금보증' 및 '주택임차자금보증' 상품을 취급할 수 있다. 주택구입자금보증상품은 주택분양을 받은 입주 예정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은 주택구입자금의 상환을, 주택임차자금보증상품은 임대주택의 임차계약자가 주택 임차자금을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을 때 대출받은 임차자금의 원리금 상환을 HUG가 책임지는 서민주거안정 보증 상품이다. 

이에 주택 구입을 희망하는 지역 분양자의 보증 상품 접근성과 편의성이 이전보다 향상될 수 있게 된다. 입주예정자와 임차계약자는 HUG의 보증으로 신용등급 이상의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신협은 HUG를 통해 원리금 상환을 보장받아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지속적인 노력 끝에 내 집 마련에 꼭 필요한 주택구입 및 임차자금 보증상품을 신협에서도 취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금융 서비스 이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