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비즈월드] ◆시몬스, 2021 F/W 신제품 프레임 출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2021년 F/W 시즌 신제품으로 아치형 프레임 두 종을 출시했다.

먼저 '올로(Olo)'는 하프문 형태의 헤드보드가 특징으로 브라운과 네이비 컬러는 패브릭 타입, 베이지는 인조 퍼 타입으로 구성됐다. 다른 신제품 '라토(Lato)'는 심플한 곡선과 파스텔톤 컬러가 조화를 이룬 프레임이다.

이와 함께 시몬스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려는 고객을 위해 '쿨 섬머 나잇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에서는 2021 F/W 신제품 프레임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사진=BAT코리아
사진=BAT코리아

◆BAT, '글로 에코 패키지' 선봬

BAT코리아가 환경분야에서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기 위해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의 에코 패키지를 선보였다.

글로 에코 패키지는 친환경 3대 원칙(Reduce, Replace, Recycle)에 따라 제작됐다. 제품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및 자원 사용을 저감하고자 제품 패키지 크기를 기존 대비 30% 축소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제품 사용설명서를 간소한 글로벌 통합 매뉴얼로 변경했으며 플라스틱을 주재료로 한 충전 어댑터를 기본 구성에서 제외했다. 패키지 내외부에도 친환경 소재가 큰 폭으로 적용됐고 제품 배송 시 완충제로 사용하던 에어팩과 포장 테이프 역시 친환경 종이 재질로 대체됐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포장과 물류 과정에 수반되는 환경분야 이슈에 주목해 글로 에코 패키지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ESG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소주로 러시아 시장 확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소주로 러시아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러시아 소주 수출 실적이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 리큐르가 전년보다 40% 성장하면서 전체 소주 판매 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하이트진로의 러시아 소주 수출량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부터 3년간 연평균 76% 성장했고 과일 리큐르는 같은 기간 169%나 판매가 늘었다.

하이트진로는 현지 MZ세대 집중 공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주류 광고 규제가 엄격한 러시아 시장 특성을 고려해 영상과 SNS 등에서 간접광고에 집중했다. 한국 음식 먹방 콘셉트의 유튜버와 바텐더, 푸드 블로거 등을 포함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해 MZ세대에 소주를 홍보했다.

여기에 상대적으로 낮은 알코올 도수와 다양한 과일 맛도 러시아 MZ세대를 움직였다는 분석이다. 청포도에이슬을 필두로 한 과일 리큐르 제품과 '참이슬'의 맛이 굉장히 좋다는 반응이 이어지면서 젊은층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유튜버 등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브랜드 노출과 러시아 현지 마켓 내 제품 취급률을 높이는데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후 러시아를 포함한 여러 나라의 시장 변화를 주목, 현지에 맞는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며 "러시아에서는 새로운 트렌드에 개방적인 MZ세대의 요구에 맞는 활동으로 K-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한맥의 상쾌한 풍미를 음미하세요"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로 탄생한 '한맥'의 '음 챌린지’를 연다.

이번 챌린지는 한맥의 콘셉트에 맞춰 '코리안 테이스트'를 주제로 열린다. 한맥을 마셨을 때 터져 나오는 '음' 감탄사를 자신만의 개성 있는 방식으로 담아낸 영상을 SNS 채널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에는 푸드 크리에이터 '요리용디'가 함께해 재미를 더한다. 요리용디는 숏폼 형식의 푸드 콘텐츠로 매회 수백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틱톡 인기 크리에이터다.

챌린지 참여 희망자는 재미있는 소리, 표정과 함께 한맥을 음용하는 모습을 담은 15초 이내의 영상을 해시태그(#한맥, #음챌린지)와 함께 SNS 채널에 업로드 하면 된다. 오비맥주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에 다음달 4일까지 올라온 영상들 중에 우수 콘텐츠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음 챌린지는 고품질 국내산 쌀을 활용해 더욱 상쾌하고 깔끔한 풍미를 자랑하는 한맥의 매력을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마련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K-라거' 한맥의 맛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국순당, '쌀 죠리퐁당' 출시

국순당은 '국순당 쌀막걸리'와 크라운제과 인기 스낵 '죠리퐁'을 합친 상품인 '국순당 쌀 죠리퐁당'을 30만캔 수량으로 한정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제품은 SBS미디어넷 유튜브 콘텐츠 '콜라붐신'의 첫 작품으로 기획됐다. 콜라붐신은 방송인 붐이 진행하는 기업 매칭 콘텐츠 프로그램이다. 콜라붐신의 크라운 죠리퐁과 국순당 쌀막걸리와의 콜라보 아이디어 제안 후 국순당은 1개월 보름 만에 제품을 출시했다.

제품은 국순당 쌀막걸리에 죠리퐁 원물을 그대로 섞어 발효시킨 후 마시기 좋게 걸러 만든 제품으로 막걸리에 죠리퐁을 타서 먹는 맛을 구현했다. 제품 포장 형태는 최근 증가하는 홈술, 혼술 트렌드를 고려해 '캔' 형태로 구성됐다.

제품은 30만캔 수량으로 생산됐다. 국순당은 제품 개발 초기에 10만캔 한정 제품으로 기획했으나 사전 시장 조사 과정에서 거래처로부터 반응이 좋아 30만캔으로 생산량을 늘렸다.

국순당 관계자는 "신제품 국순당 쌀 죠리퐁당은 막걸리와 국민 스낵 죠리퐁이 만나 새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가잼비' 좋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변화를 통해 우리 술의 다양한 맛을 개발해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인플루엔셜
사진=인플루엔셜

◆윌라, 미스터리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 신간 시리즈 오픈

인플루엔셜(대표 문태진)은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미스터리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간 시리즈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 오디오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그녀는 다 계획이 있다'와 '교통경찰의 밤'에 이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세 번째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이다. 출시 전부터 히가시노 게이고의 추리 소설을 사랑하는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았다.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은 학교 선생님이던 아버지의 죽음과 그의 제자였던 학교 동창들을 의심하며 벌어지는 반전 복수극이다. 온라인 장례식장, 화상 전화를 통한 비대면 수사 등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일상 속에서 진행되는 서스펜스 소설이다.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일본 추리소설계를 대표하는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신작을 오디오북으로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그의 치밀한 구성과 대담한 상상력,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를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생생한 배경음악과 효과음, 베테랑 성우의 명연기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티티아이
사진=티티아이

◆티티아이, 매립형 샤워 수전 '드림샤워'로 국내 리모델링 시장 진출

수전 전문기업 티티아이(TTi)가 욕실 수전 '드림샤워'로 국내 리모델링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드림샤워는 벽 안에 수전을 매립한 매립형 샤워 수전으로 깔끔한 외관과 자유로운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일반 매립형과 하이브리드 매립형 등 다양한 설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제품에 티티아이의 특허기술 'TPS카트리지'가 탑재돼 있어 수온 변화 없이 언제나 편안한 샤워를 즐길 수 있다. 매번 원하는 샤워 온도를 맞추기 위해 불필요하게 수전을 계속 틀어 놓을 필요가 없어 환경을 위한 물 절약 또한 가능하다.

티티아이 관계자는 "과거와 다르게 최근 욕실 리모델링은 집안 가구를 바꾸는 정도의 수고만으로도 가능하다"며 "티티아이 드림샤워로 편안한 시공과 고급 호텔 욕실 같은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까지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WMF
사진=WMF

◆WMF, 24일 밤 CJ온스타일서 '펑션4 어드밴스드' 출시

독일 주방용품 브랜드 WMF가 24일 밤 9시50부 CJ온스타일에서 '김성령 냄비'로 불리는 '펑션4 어드밴스드(Function4 Advanced)' 4종 세트를 출시한다.

WMF는 1853년 독일 남부 가이슬링엔 지역에서 문을 연 독일 1위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다. '주방의 모든 순간, 변하지 않는 가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주방에서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하고, 먹고, 마시는 4개 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주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펑션4 어드밴스드는 은에 가장 가깝고 변치 않는 광택을 지닌 'WMF 크로마간' 소재에 수분 조절 기능을 더한 냄비다. 방송에서는 CJ온스타일의 대표 쇼호스트 서아랑이 메인 호스트를 맡아 제품의 가치와 혜택을 소개한다. 

사진=강원심층수
사진=강원심층수

◆강원심층수, 어린이 위한 '천년동안 키즈워터' 출시

대교그룹의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강원심층수가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천연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천년동안 키즈워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천년동안 키즈워터는 4~10세 아동의 신체 성장과 정서 발달,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며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마그네슘 함량이 일반 생수 대비 20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강원심층수는 ▲천년동안 베이비워터 ▲천년동안 키즈워터 ▲천년동안 ▲천년동안 240 등 영유아와 아동을 포함해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고객 선택 폭을 한층 넓혔다.

강원심층수 자사몰 '천년동안 쇼핑몰'에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키즈워터 1+1 프로모션'이 열린다. 7월 말까지는 키즈워터 정기배송 신청자 대상으로 3개월간 50% 금액을 할인해 주는 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강원심층수 관계자는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균형 잡힌 영양 밸런스를 형성하는 데 천년동안 키즈워터가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고객 요구에 맞춘 프리미엄 해양심층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