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오는 6월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서울 지역 12개 점포에서 ‘롯데 리빙 페어’를 진행해 가구, 침구, 주방·식기 등 약 80여종의 리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오는 6월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서울 지역 12개 점포에서 ‘롯데 리빙 페어’를 진행해 가구, 침구, 주방·식기 등 약 80여종의 리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비즈월드] ◆롯데백화점, 13일까지 수도권 12개점 ‘롯데 리빙페어’ 진행…약 80여종 제품 최대 80% 할인

롯데백화점이 오는 6월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서울 지역 12개 점포에서 ‘롯데 리빙 페어’를 진행해 가구, 침구, 주방·식기 등 약 80여종의 리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우닝, 휘슬러, 필립스, 알레르망, 빌레로이앤보흐 등 78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총 80여종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롯데백화점 생활가전 바이어들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인기 상품들을 품목별로 직접 선정해, ‘집콕’을 부르는 홈 인테리어 가구/소품류, 수면에 안락함을 더해줄 침구 등 휴가 기간 홈캉스를 즐기기 좋은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우선 ‘롯데 리빙페어’의 대표 상품으로는 침실 분위기를 바꿔주는 동시에 위생, 건강까지 고려한 침구류를 준비했다. 각종 미세먼지 및 진드기 등을 차단해주는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유명한 ‘알레르망’의 브레너 모달 차렵 세트를 싱글 사이즈는 22만9000원, 침구 브랜드 ‘슬립앤슬립’에서는 관련 상품인 아이유 슬립핏 구스이불 세트(구스이불(SS)+소프트폴리 담요(L)+수면안대+아이유 미니 배너)를 25만원에 판매한다.

또 가죽소파로 유명한 가구 브랜드 ‘다우닝’에서는 인체에 알맞은 각도로 디자인된 1인 리클라이너(알파211)를 109만원에 판매하고, 나무, 숲 등 자연의 향을 담은 아로마 오일과 디퓨저로 유명한 미국 항유 브랜드 ‘대니맥켄지’의 사각 메디캔들(8oz)+USB 전기라이터 세트를 6만원에 할인 판매한다.

‘홈카페’ 등의 트렌드에 적합한 식기류, 주방 가전 등의 제품들도 마련했다. 독일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의 뉴웨이브 카페 머그(2P)를 5만7000원에, 독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휘슬러’의 클래식 엣지 쿡탑(3구)을 120만원에 판매한다.

이와 별도로 6월 7일부터 13일까지 백화점 전점에서는 편리미엄 가전 대표 품목인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건조기를 비롯해 에어컨, 선풍기, 편안함을 주는 안마의자까지 총 8가지 가전 품목들을 제안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 파나소닉안마 등 편리미엄 가전을 판매하는 8개의 단일 브랜드에서 KB국민카드로 상품 구매 시 금액대별 8%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서 3%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구매금액 기준은 브랜드별 상이)

한편 롯데백화점은 최근 MZ세대가 즐겨하는 모바일 모의고사 형식의 이벤트로 문제를 풀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는 코스메틱/패션/리빙/F&B 등 4가지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과목당 4개의 문제를 풀어 코스메틱 10%, S/S 시즌오프 브랜드 5%, F&B 15% 사은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00점을 받은 후 경품이벤트 참여시 100명을 추첨해 5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앱으로 참여 가능)

신세계는 지난 4일부터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2000개 한정으로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전자영수증 발급 신청을 한 고객 중 당일 5만원 이상 구매객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는 지난 4일부터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2000개 한정으로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전자영수증 발급 신청을 한 고객 중 당일 5만원 이상 구매객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百, 조선호텔 침구로 만든 에코백 증정 행사 마련

신세계백화점이 환경의 달 6월을 맞아 친환경 소비 문화 조성에 나선다.

신세계는 지난 4일부터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2000개 한정으로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전자영수증 발급 신청을 한 고객 중 당일 5만원 이상 구매객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코백은 조선호텔 침구를 재활용해 만든 상품으로 지난 4월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본상을 수상한 신세계의 ‘신초록’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했다.

신세계는 이번 조선호텔 침구 에코백 증정 행사를 통해 종이 없는 친환경 쇼핑 문화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비바! 이탈리아 2021’ 행사를 맞아 광교에서 ‘자연’을 주제로 한 ‘아티스틱 네이쳐’ 예술 작품 전시를 오는 6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비바! 이탈리아 2021’ 행사를 맞아 광교에서 ‘자연’을 주제로 한 ‘아티스틱 네이쳐’ 예술 작품 전시를 오는 6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광교점서 13일까지 ‘아티스틱 네이쳐’ 예술 작품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비바! 이탈리아 2021’ 행사를 맞아 광교에서 ‘자연’을 주제로 한 ‘아티스틱 네이쳐’ 예술 작품 전시를 오는 6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이탈리아 신진 디자인 그룹 ‘어나더뷰’의 ‘트레비’를 선보인다. 해당 작품은 이탈리아 로마 트레비 분수의 24시간 풍경을 담은 디지털 작품으로, 시간대별로 변화하는 로마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이탈리아 대표 가구브랜드 ‘마지스’의 해피 버드 오브제 ▲이탈리아 디자인 브랜드 ‘키부’의 토끼 의자 및 ‘사랑에 빠진 기린’ 을 형상화한 샹들리에 조명 ▲패브릭 제품으로 유명한 ‘모로소’의 부케 모양 의자 등 기존 백화점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웠던 디자인 가구와 아이템을 소개한다. 한편 갤러리아 ‘비바! 이탈리아 2021’ 행사는 6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 입주사 대표이사와 임원들이 ‘더 마루’ 물품 기부봉사에 동참했다.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오피스 입주사 대표이사와 임원들이 ‘더 마루’ 물품 기부봉사에 동참했다. 사진=롯데물산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 국내 최초 입주사 사회공헌 공동체’ 출범

롯데월드타워(롯데물산)가 국내 최초로 오피스에 입주한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함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 오피스는 지난해 입주가 모두 완료됐다. 현재 제약, 패션, 교육, 해운, IT 등 다양한 영역의 다국적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이번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한 건물에 있는 다양한 입주기업들이 동참해 진행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운영사인 롯데물산은 설명했다.

롯데월드타워 입주기업들은 코로나19로 기존 대면 봉사활동 진행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올해 경영 화두인 ESG를 접목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 ‘더 마루’를 기획했다. ‘더 마루’는 하늘을 뜻하는 순 우리말 ‘마루’에 ‘더하다’를 결합한 합성어로 ‘높은 하늘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모여 좋은 일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더 마루’는 롯데월드타워가 아름다운가게와 협업해 6월 한 달 동안 타워에서 근무하는 입주기업 임직원들로부터 개인 물품을 기부받는 자원 선순환 프로그램이다. 타워 1층 동측 로비에 아름다운가게 부스를 설치하고,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더 마루’ 사회공헌 프로젝트에는 롯데물산, 유한킴벌리, 데상트코리아, 한국다케다제약, 디쉐어(교육), 유코카캐리어스(해운), 이에이트(IT), 에이피알(뷰티), 원티드랩(헤드헌팅) 9개사 2천여명의 임직원들이 함께한다. 올해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면 타워에 입주해 있는 다른 기업들과 롯데 계열사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친환경 종이로 설치된 현장 부스에서는 롯데물산의 직원 1명과 아름다운가게 직원 1명이 자원봉사자로 근무하며, 기부 절차를 안내하고 물품 수거 및 보관을 돕는다. 3일에는 올해 첫 시행되는 ‘더 마루’ 공동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위해 입주기업 대표이사와 임원들이 직접 개인 물품을 기부하며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종합식품기업 ‘대상㈜(대표이 임정배)’과 배양배지 선도기업인 ‘㈜엑셀세라퓨틱스(대표 이의일)’는 지난 2일 배양육 배지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양사
종합식품기업 ‘대상㈜(대표이 임정배)’과 배양배지 선도기업인 ‘㈜엑셀세라퓨틱스(대표 이의일)’는 지난 2일 배양육 배지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양사

◆대상-엑셀세라퓨틱스, 배양육 배지 사업 업무협약 체결

종합식품기업 ‘대상㈜(대표이 임정배)’과 배양배지 선도기업인 ‘㈜엑셀세라퓨틱스(대표 이의일)’는 지난 2일 배양육 배지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점차 관심이 커지고 있는 국내외 배양육 관련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컨설팅회사 에이티커니(AT Kearney)는 2030년 글로벌 육류 소비량의 약 10%를 배양육이 대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40조원에 이르는 규모다.

배양육(Cultured Meat)은 살아있는 동물의 세포를 배양해 별도의 도축과정 없이 세포공학기술로 생산하는 인공고기다. 배양육은 아직 상업적 대량 생산은 되지 않고 있다. 식물 단백질을 가공해 고기의 식감과 맛을 구현한 대체육과는 구별된다.

또 배양육은 일반 육류에 비해 토양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 물 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친환경 기술로 평가받는다. 또한 동물복지에 기여해 공장식 도축에 따른 비윤리적 문제도 해소할 수 있다.

현재 배양육 시장의 최대 화두는 경제성과 안전성 확보다. 실제 고기와 거의 유사한 맛, 질감 등을 구현하는 기술은 확보됐으나, 아직 일반 소비자가 구매하기에는 가격 부담이 큰 것이 현실이다. 또한 먹는 음식인 만큼 세포를 키우는 과정에서 대량으로 사용되는 배양배지의 안전성 확보도 핵심요소다.

양사는 엑셀세라퓨틱스가 보유한 배양배지 제조기술과 대상이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 영업네트워크 및 바이오소재(아미노산, 미세조류 등) 사업역량으로 배양육 배지의 획기적인 제조원가 절감과 안전성을 실현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2023년까지 공동개발을 완료하고, 2023년 말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대상㈜ 임정배 대표는 “이번 협약은 혁신적인 세포배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첨단 바이오 시장을 개척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양사의 강점을 융합하고 극대화해 배양육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필리핀 세부 빈민가에 거주하는 데니사 주마오아즈(13세)가 CJ대한통운으로부터 태양광 랜턴을 전달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필리핀 세부 빈민가에 거주하는 데니사 주마오아즈(13세)가 CJ대한통운으로부터 태양광 랜턴을 전달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올해도 ‘희망의 빛’ 선물…에너지 빈곤국에 태양광 랜턴 전달

CJ대한통운은 태양광 랜턴을 만들어 에너지 부족 국가에 전달하는 ‘세상을 밝히다’ 봉사활동에 임직원 800여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과 함께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이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을 에너지가 부족한 국가 아동들에게 전달해 아이들의 야간 학습, 밤길 안전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활동이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태양광 랜턴 조립 봉사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전국 각 사업장에서 DIY 키트를 조립해 전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CJ대한통운 본사 및 전국 사업장, 건설 부문 임직원 등 총 8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으로 봉사활동 신청은 1시간 만에 마감됐다.

태양광 랜턴은 태양열로 충전이 가능해 전기가 필요 없는 친환경 랜턴이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가볍고 조작이 단순해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전기 대신 사용하는 등유 램프를 대체해 화재 예방은 물론 야간 범죄 예방 효과까지 있다. 임직원들은 제작한 랜턴과 함께 편지를 전달해 에너지 빈곤국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보냈다.

지난해 7월 CJ대한통운과 CJ대한통운 건설 부문 임직원들이 조립한 태양광 랜턴 850개는 코로나19로 전달이 지연돼 올해 상반기에 필리핀 세부 담사이트와 이바바오 지역 전기가 없는 빈곤 가정에 전달됐다. 

CJ대한통운이 전달한 태양광 랜턴은 전기가 부족한 가정 아동들의 야간 학습은 물론 밤길 치안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올해 제작한 태양광 랜턴 800여개는 하반기 중 인도네시아 빈곤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세계 환경의 날인 오는 5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주문수량만큼 나무를 기부해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을 지원하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왼쪽부터) 최유라, 한성희 쇼호스트.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세계 환경의 날인 오는 5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주문수량만큼 나무를 기부해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을 지원하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왼쪽부터) 최유라, 한성희 쇼호스트.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5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 통해 친환경 캠페인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세계 환경의 날인 오는 5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주문수량만큼 나무를 기부해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을 지원하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숨;편한 포레스트’는 롯데홈쇼핑이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내에 조성 중인 녹지공간이다. 

지난 4월 여의샛강생태공원에 1호를 구축했으며, 2025년까지 연간 10곳씩 50곳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문제해결에 고객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당신의 소비가 만드는 숨;편한 세상’을 콘셉트로, 방송 중 주문 1건당 나무 한 그루씩 자동으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방송을 통해 약 1만여 그루가 기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총 1만5000여 그루를 ‘숨;편한 포레스트’를 조성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 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에 총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숨;편한 포레스트’ 50곳을 조성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 3월에는 아름다운가게에 4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해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사업을 지원하는 등 환경문제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 공식 N플루언서 임명식에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가운데)와 라이브커머스 사업부 정유찬이사(제일 오른쪽), N플루언서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 공식 N플루언서 임명식에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가운데)와 라이브커머스 사업부 정유찬이사(제일 오른쪽), N플루언서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사업 강화…6월 한 달간 ‘오싹한 여름’ 기획전 마련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의 편성 확대 운영에 앞서 공식 ‘N플루언서’ 1기를 선발하고 지난 1일 임명식을 가졌다. 

‘N플루언서’ 1기는 쇼핑호스트 12명과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 채널 네트워크)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선발된 인플루언서 6명, 틱톡 및 인스타그램의 유명 인플루언서 7명, 제주 현지 인플루언서 등 총 27명으로 구성된 엔라방 공식 진행자그룹이다. 이들은 6월 1일부터 엔라방의 공식 진행자로서 활동을 시작했다.

NS홈쇼핑은 이번 ‘N플루언서’ 임명식을 시작으로 ▲SNS인플루언서들의 브랜드 상품 및 SNS트렌드 상품 개발 ▲MCN채널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브랜드 상품 유치 및 콘텐츠 제작 ▲전국 지자체와 연결한 다양한 지역 상품 개발 및 판로확대 지원 등에 나선다.

NS홈쇼핑의 이와 같은 행보는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능력 있는 라이브커머스 진행자와 협업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상품과 영상 콘텐츠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조항목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커머스 플랫폼의 변화와 MZ세대의 영상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적극대응하고,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 엔라방에서 전문 진행자인 ‘N플루언서’를 선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N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엔라방의 재미를 더하고,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운영하는 한편, 전국지자체와 연결해 다양한 지역 상품 개발 및 판로지원 등 공익성을 더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NS홈쇼핑은 오는 6월 30일까지 무더운 여름을 대비해 냉방 가전을 구매하면 할인혜택과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 ‘오싹한 가전’을 집중 편성한다

이 기간 특정 카드 5% 청구 할인과 함께 에어컨의 경우 10만원, 창문형 에어컨은 5만원, 서큘레이터는 구매 결제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냉방 가전 상품 방송 중 ‘오싹한 여름’ 로고가 노출된 방송 상품을 전화, 인터넷, 모바일로 구매 후 배송 완료된 건에 한해 적립금 지급 대상이 된다. 단, 구매 취소/반품 시, 비회원 주문 기업/제휴 아이디 주문, 행사기간 내 미결제시에는 적립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적립금은 적립일로부터 30일간 사용가능하며 보험, 렌탈, 여행, 상조, 서비스 등 무형상품에는 적용 불가하다.

4일 오후 10시 45분에는 ‘홈멀티 비스포크 삼성 무풍 에어컨(AF17A7974BZRT, 17+6형 기준 248만9000원)’을 방송한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맞춤 디자인 비스포크는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무풍 열대야 쾌면 기능으로 편안한 숙면이 가능하며, 위생적인 이지케어 4단계를 적용, 워시클린 열교환기로 유해세균 90% 이상 제균해주어 에어컨 관리가 더욱 편해진 것이 장점이다.

5일 오후 3시 55분에는 ‘LG휘센에어컨 (FQ20VBWWA2, 20형2 in1 기준 244만9000원)’을 방송한다. LG휘센에어컨은 스스로 기억하는 인공지능 학습으로 실내에 딱 맞는 시원함을 찾아주고, 아이스 쿨 파워로 실내 온도를 순식간에 낮춰 준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내 공기 컨트롤이 가능하고,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한국공기청정협회 CAC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성능으로 실내 공기 청정관리에도 좋다고 한다.

CJ온스타일이 유통업계 최초로 '이지 오픈 테이프’를 도입한다.  사진은 CJ온스타일 ‘이지 오픈 테이프’ 사용 모습.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유통업계 최초로 '이지 오픈 테이프’를 도입한다.  사진은 CJ온스타일 ‘이지 오픈 테이프’ 사용 모습.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유통업계 최초 ‘이지 오픈 테이프’ 도입

CJ온스타일이 유통업계 최초로 ‘이지 오픈 테이프’를 도입했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테이프 분리가 쉽도록 제작해, 포장재 개봉과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인 테이프다. CJ온스타일 론칭 시기인 5월에 첫 도입했고,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본격적으로 사용을 확대한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가장자리 5㎜에 접착제를 미적용 해서, 그 부분을 잡아당기면 박스에서 칼 없이도 테이프를 뜯어낼 수 있다. 테이프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알고 있으나, 막상 실행하기는 귀찮은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장치로 판단해 도입했다. 일반 테이프보다 분리배출이 쉬워 비닐 폐기량 저감과 박스 재활용률이 상승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CJ온스타일이 전개하는 ‘에코 패키징 투게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5월 도입했다. 이 캠페인은 환경부와의 ‘분리배출 협약’ 이후 시행 중인 포장 재질 개선과 올바른 분리배출 장려 캠페인이다. CJ온스타일은 카카오톡, SMS 주문 메시지와 운송장, 배송 박스에 고객용 분리배출 안내 문구를 넣고 있다. 약 9000여 개 중소 협력사까지 이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제품 사이즈 별 적정 포장 기준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했다.

회사 측은 올바른 분리 배출을 유도하는 한편, 비친환경 포장재 자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친환경 포장재 사용량이 총 438만 박스이며, 이를 통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량은 총 34.8톤에 이른다. 2017년 ‘테이프리스 박스’, 2019년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와 재사용 가능 순환택배박스 도입에 이어, 친환경 종이 완충재, 행거 박스, 보냉 패키지, 물 아이스팩을 사용 중이다. 올해 3월 도입한 ‘착한 손잡이 박스’로는 ‘착한 포장’을 넘어 ‘착한 운송’ 문화까지 만들고 있다. 택배 근로자가 편리하게 운반하도록 손잡이 구멍을 낸 택배 상자다.

CJ온스타일은 환경부 정책에 협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홈쇼핑 업계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소비 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친환경 기술 진행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같은 해 환경부가 주관한 ‘착한 포장’ 공모전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아 필(必) 환경 시대 ‘착한 기업’의 경쟁력을 다시 인정받았다.

(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강기석 부학장, GS샵 이종혁 상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 GS샵 박형일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GS샵
(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강기석 부학장, GS샵 이종혁 상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 GS샵 박형일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GS샵

◆GS샵-서울대학교 공과대학 AI 연구 위한 MOU 체결

GS샵은 지난 1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이커머스 분야 발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GS샵 뉴테크책임자(CIO) 이종혁 상무와 박형일 AI 센터장,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GS샵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이커머스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정형 분석 및 관련 AI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관련 기술 및 데이터 등에 관한 교류를 진행한다.

또 AI 분야의 우수한 인재교류 및 문제해결을 위한 워크숍 등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술 기반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미지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국가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GS샵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개발된 기술에 대해 적용 가능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토하고,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상호 노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종혁 GS샵 상무는 “이번 협약은 디지털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는 이커머스 산업의 변화와 성장의 중요한 기술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전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인 ‘타차(TATCHA)’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전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인 ‘타차(TATCHA)’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전 세계 면세점 최초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타차(TATCHA)’ 단독 론칭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전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인 ‘타차(TATCHA)’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09년 론칭해 미국과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타차(TATCHA)’는 일본 전통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스킨케어 브랜드로, ‘슈퍼푸드’로 유명한 일본 아키타 지역의 쌀, 우지 지역의 녹차, 오키나와 지역의 해조류 등이 제품 성분으로 포함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글로벌 최대 규모의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과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싱가포르, 호주 등 총 10개 국가에 진출해있다. 또 저소득국가의 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펼치는 브랜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전 세계 면세업계에선 처음으로 타차를 들여와 업계 단독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워터 크림’, ‘듀이 스킨 크림’, ‘루미너스 듀이 스킨 미스트’ 등이 타차의 인기 제품으로, 서울 중구의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제주 시내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제주점,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 아시아 면세업계 최초로 스위스 명품 뷰티 브랜드인 발몽을 들여오는 데 이어 전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타차를 입점시키는 등 최근 해외 화장품 상품군 강화에 힘쓰고 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주거환경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고객과 함께 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SPC그룹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주거환경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고객과 함께 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SPC그룹

◆SPC그룹, 아동 주거환경 개선 캠페인 ‘여름을 부탁해!’ 진행…2017년부터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통해 고객 5만5000명 응원 모금 받아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주거환경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고객과 함께 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게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공유하면 SPC그룹이 일정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이다.

캠페인이 시작된 2017년부터 5만5000여명의 고객 참여를 받아 100여명(33가정)에게 1억원을 지원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거복지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7월 9일까지 진행되며, 기부금은 취약층 어린이들을 위한 주거환경개선비로 사용된다.

캠페인 참여는 해피앱 내 메인화면 또는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탭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응원 댓글 참여자 200명을 선정해 모바일 제품교환권 ‘해피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꼬깔콘의 광고 모델로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꼬깔콘의 광고 모델로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꼬깔콘 광고모델로 매드몬스터 발탁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꼬깔콘의 광고 모델로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매드몬스터는 요즘 유튜브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부캐(부캐릭터) 놀이’의 대표주자다. 그들의 세계관에서 매드몬스터는 2017년 데뷔, 국외 활동을 위주로 하다가 최근 4집 디지털 싱글 ‘내 루돌프’로 국내로 복귀해 현재 K팝 가요 생태계를 흔들고 있다. 매드몬스터의 팬클럽 수는 전 세계 60억명에 달하며 잡티 하나 없는 비현실적인 외모로 항상 카메라 필터 사용 논란을 달고 사는 자타공인 월드클래스 2인조다.

롯데제과 측은 꼬깔콘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그들이 좋아하는 부캐 놀이에 기꺼이 동참했다. 부캐 놀이는 가상의 세계관을 두고 세밀한 부분까지 설정해 그 스토리에 맞게 ‘알면서도 모르는 척’하며 반응하는 놀이다. 부캐 놀이는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더욱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이 한국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한맥 브루어리 랩(HANMAC BREWERY LAB)’ 디지털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이 한국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한맥 브루어리 랩(HANMAC BREWERY LAB)’ 디지털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한국인 이야기 담은 ‘한맥 브루어리 랩’ 디지털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이 한국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한맥 브루어리 랩(HANMAC BREWERY LAB)’ 디지털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사람 리포트편’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한맥이 원재료부터 맛까지 제품 전반에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을 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4일 공개된 ‘한국사람 리포트편’은 한맥 개발을 이끈 양우천 브루마스터와 함께 ‘브루어리 랩’에 대해 소개됐다. 이어 격주로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과 연관된 한맥의 특징을 ▲한국인과 쌀 ▲대중문화 ▲한국의 미 등 5개의 주제로 나눠 7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맥 브루어리 랩’ 캠페인은 한맥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팬덤 문화, 음식 취향, 맛집 웨이팅 문화 등이 한맥에 어떻게 투영됐는지 소개하며 한맥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위해 우리 국민의 주식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쌀’을 함유, 보다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한맥의 알코올 도수는 4.6도이다.

한맥은 최근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해 탁월한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식음료 제품들을 200여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평가해 우수 제품에 공식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과 ‘크로넨버그 1664 라거’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과 ‘크로넨버그 1664 라거’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프랑스 밀맥주 No.1 ‘크로넨버그 1664'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과 ‘크로넨버그 1664 라거’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케이블,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뛰어난 맛으로 국내 맥주 애호가들의 지지를 받아온 크로넨버그 1664는 이번 광고를 통해 소비자층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광고는 ‘Art of kronenbourg 1664’ 슬로건 하에, 프랑스하면 연상되는 예술적 이미지를 크로넨버그 1664와 연계해 제품의 맛과 품질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대표 색상인 코발트 블루를 강조하고, 작품을 감상하며 크로넨버그 1664를 즐기는 모델을 통해 여유로운 프랑스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664 블랑과 라거는 치열한 수입맥주 경쟁 속에서도 2013년 출시 이후 2020년까지 연평균 152% 이상 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은 수출국 중 가장 많이 판매하는 국가로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왼쪽부터)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 신혜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자원개발본부장, 김영준 근로복지공단 급여재활이사, 문성환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상임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지난 3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왼쪽부터)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 신혜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자원개발본부장, 김영준 근로복지공단 급여재활이사, 문성환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상임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근로복지공단,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 활성화’ MOU 체결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산재보험 사각지대에서 신음하는 배달 라이더들을 위해 지원정책 활성화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근로복지공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과 함께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은 지난 2019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 김봉진 의장이 사재 20억원을 사랑의열매에 기탁해 조성했다. 음식배달 중 교통사고 상해를 입은 라이더에게 긴급 의료비와 생계비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은 플랫폼 기업이 플랫폼 노동자를 보호하는 자체 안전망 역할을 하면서 지금까지 37명에게 총 2억 2594만원(2021년 6월 3일 기준)을 지원했으나 정작 라이더들이 이를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번 MOU 체결로 앞으로 근로복지공단은 공단과 지사, 소속기관 등을 통해 운행 중 다친 라이더들에게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을 안내, 홍보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라이더들은 산재보험을 신청하는 단계부터 이 기금의 존재를 안내받아 금전적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산재로 인정받은 라이더는 물론 산재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불승인 받은 라이더라도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의 지원을 빠뜨리지 않고 받을 수 있게 됐다.

우아한형제들은 그동안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의 지원 대상을 늘리기 위한 정책을 꾸준히 개발해 왔다. 지난 3월에는 수행기관과 지원 기준, 규모, 적용 정책 등을 대폭 확대했다. 라이더들과 원활히 소통하면서 기금의 존재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신나는조합을 수행기관으로 선정했으며, 라이더 지원 기준도 중위소득 120%에서 140%로 확대했다.

지원 규모 역시 최대 1000만원에서 1500만원(의료비·생계비 포함)으로 50% 인상했다. 이 사업을 알지 못하고 이미 병원비를 납부한 경우에도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 퇴원)

특히 배민과 계약을 맺은 라이더·커넥터가 아니어도 전국에서 음식 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배달원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 문의 및 신청은 카카오톡 '우아한 라이더 살핌기금' 채널 또는 신나는조합 사회적금융팀, 병원 내 의료사회복지사 등을 통해 가능하다.

빙그레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 요플레 친환경 굿즈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 실시

빙그레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요플레 친환경 캠페인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를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했다.

빙그레 요플레는 친환경 캠페인 'Let's Bloom the Earth(렛츠블룸디어스)'을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협업해 지난 3월부터 시작했다.

캠페인 기간 '요플레 제로 웨이스트 팩'을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요플레 용기를 수거하여, 테라사이클의 특별한 공정을 통해 친환경 재활용 굿즈 '요플레 가드닝 키트'로 업사이클링해 이번에 출시하는 것이다.

'요플레 가드닝 키트'는 요플레 용기를 재질별로 분류한 뒤 플레이크 형태로 파쇄한 뒤 다시 압출하여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요플레 용기의 형태 그대로 크기만 2.5배 확대해 화분을 만들었고, 모종삽, 네임텍, 백일홍 씨앗이 함께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요플레 가드닝 키트'의 컨셉 기획과 디자인 개발에 젊은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창작 집단 '스튜디오 콘크리트'가 함께 참여한 것도 특징이다.

크라우드 펀딩은 6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펀딩을 통한 수익금은 전액 환경 재단에 기부된다.

위메프가 무료 멤버십 ‘VIP클럽’ 회원만을 위한 초특가 기획전을 선보인다.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무료 멤버십 ‘VIP클럽’ 회원만을 위한 초특가 기획전을 선보인다. 사진=위메프

◆위메프, 5일 단 하루 ‘VIP클럽’ 회원에 100원딜·15% 추가할인 등 파격 혜택

위메프가 무료 멤버십 ‘VIP클럽’ 회원만을 위한 초특가 기획전을 선보인다.

위메프는 오는 6월 5일 단 하루 ‘VIP클럽데이’를 열고, 무료 멤버십 ‘VIP클럽’ 회원 전용 초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VIP클럽데이는 ‘VIP클럽’ 멤버십 회원 전용 행사다. ▲100원딜 ▲1000원 할인 쿠폰 ▲VIP전용 초특가 상품 등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인기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을 오픈한다. 주요 상품은 ▲CU모바일상품권 1000원권 ▲요거프레소 1000원권 ▲천연소금 아나파 안전한 천연치약 120g ▲이너콜 저분자콜라겐 석류젤리 스틱 등이다.

행사 당일 오전 0시부터 하루 3번(0시, 10시, 16시) 1000원 할인 쿠폰도 응모 할 수 있다. 이벤트에 응모한 모든 고객은 시간별 666개씩 제공되는 1000원 할인 쿠폰(1000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과 카드 결제 때 최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아쉽게 VIP클럽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일반 이용자들은 혜택을 체험할 수 있는 ‘1일 체험권’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 1일 체험권을 받은 이용자는 VIP클럽데이 하루 동안 VIP클럽 혜택을 적용받는다.

이번 달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VIP클럽’은 쇼핑 금액(30만원), 혹은 횟수(5번)만 충족한 이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무료 멤버십이다. VIP클럽 회원은 ▲월 12만원 상당 쿠폰 ▲제휴카드 사용 때 최대 5% 위메프 포인트 적립 ▲150만개 생필품 대상 가격 보장 쿠폰 ▲VIP클럽데이, VIP전용딜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는 최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서울지회에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1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는 최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서울지회에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1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소외계층 여성 위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1만개 기부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는 최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서울지회에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1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의 핵심 소비층인 2030 여성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부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협회를 통해 한부모 가정, 미혼모 등 소외계층 여성과 가정폭력피해여성 쉼터, 이주피해여성쉼터, 성매매폭력피해여성쉼터 등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