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우수 건강식품 및 건강 관련 디바이스를 선보이는 ‘탑헬스(대표 김태윤)’가 철분 결핍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여성’을 위해 ‘닥터라인 헤모퀸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탑헬스
해외 우수 건강식품 및 건강 관련 디바이스를 선보이는 ‘탑헬스(대표 김태윤)’가 철분 결핍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여성’을 위해 ‘닥터라인 헤모퀸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탑헬스

[비즈월드] 해외 우수 건강식품 및 건강 관련 디바이스를 선보이는 ‘탑헬스(대표 김태윤)’가 철분 결핍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여성’을 위해 ‘닥터라인 헤모퀸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철분은 헤모글로빈 및 효소를 포함한 많은 단백질의 구성 성분으로서 기능을 나타내며, 특히 헤모글로빈은 신체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철분 결핍 빈혈’은 임신 등과 같은 이유로 우리 몸에서 철분의 필요량이 증가하거나 월경이나 출산, 외상 등으로 출혈이 생기면서 혈액 속의 철분이 빠져나갔을 때 나타난다.

업체 측은 WHO(세계 보건 기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여성 철분 결핍이 2명 중 1명 꼴로 발생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이 철분 보충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탑헬스는 보다 많은 여성이 건강하고, 맛있고, 편리하게 철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헤모퀸즈를 론칭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선보인 ‘닥터라인 헤모퀸즈’는 유럽 및 미국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생산·공급하는 회사 Pharmalinea,.Ltd 사에서 제조한 철분이 부족한 여성 및 철분 섭취가 필요한 임신부 맞춤용 액상 철분 보충용 제품이라고 한다. 

개별포장형 제품으로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철분 섭취가 가능하며, 철분 고유의 비릿한 맛을 없앤 맛있는 딸기맛이 특징이다.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비타푸드 아시아’ 베스트 맛테스트를 수상한 헤모키즈와 동일 원료를 사용했으며, 액상 제형으로 목넘김이 힘든 임신부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탑헬스 관계자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높은 생체이용율과 높은 흡수율을 가진 특수코팅화 철분원료를 사용했으며, 1포당 철분 20㎎으로 하루 권장량 섭취가 가능하다”면서 “혈액 생성 및 조혈 작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6, B12도 부원료로 함유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닥터라인 헤모퀸즈’는 비포락토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여성유산균과 여성철분제 SET, 유소아 철분제와 여성철분제 SET 등 다양한 세트를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