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홈 셀프 케어' 트렌드로 안마의자 인기"

전자랜드는 집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지난 1년간 안마의자와 홈 트레이닝 관련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0년 3월부터 올 2월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안마의자는 44%, 대표 홈 트레이닝 가전 3종(런닝머신·워킹패드·전동바이크)은 175% 성장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들이 대면 접촉이 이뤄지는 서비스를 멀리하게 되면서 홈 마사지와 안마의자의 인기가 한층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전자랜드는 집합 제한으로 헬스장 방문이 어려워지며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홈 트레이닝 가전의 수요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언택트 트렌드로 기존에 사람이 제공하던 서비스들을 가전 제품이 대체하는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전자랜드는 뉴노멀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들을 구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에이블씨엔씨
사진=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 미샤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 합의서 체결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미샤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합의서는 ▲본사와 가맹점주 협의회 간 정기적 협의체 구성 ▲가맹점 재고 부담 완화 ▲무상 샘플 지원 ▲전용 기획세트 공급 ▲전용 신제품 개발 ▲온라인 수익 공유 ▲타 유통채널과의 공정한 환경 조성 등 총 7개의 내용을 담고 있다.

조정열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가맹점은 에이블씨엔씨의 근간이자 뿌리"라며 "올해 활발한 마케팅과 지원 활동으로 매출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유한양행·삼성바이오에피스,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국내 판매 파트너십 체결

유한양행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아달로체'(성분명 아달리무맙)의 국내 판매에 협력하는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아달로체는 전 세계 매출 1위 의약품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다. 류머티즘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크론병 등 자가면역질환에 처방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7년 9월 아달로체의 국내 판매 허가를 획득한 후 오리지널 제품 개발사인 애브비와 합의를 거쳐 제품 출시를 준비해왔으며 최근에 유한양행으로 판매사를 결정했다.

그동안 유한양행은 국내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레마로체'(성분명 인플릭시맙), '엔브렐' 바이오시밀러 '에톨로체'(성분명 에타너셉트) 등을 판매해왔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의약품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국내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치료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압박용 밴드 '센시안' 모델로 배우 이시영 발탁

동국제약이 압박용 밴드 '센시안 메디슬리머'의 모델로 배우 이시영을 발탁하고 온라인 티저 광고를 시작했다.

유명 배우이자 동시에 복싱 선수로도 활동한 이시영은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탁월한 액션 연기를 선보였으며 타고난 운동 신경을 바탕으로 여러 예능에 출연했다.

이에 동국제약은 이시영을 모델로 전격 기용했다. 발탁과 함께 공개된 광고는 '내 다리 내놔~'라는 괴기하면서도 코믹한 문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 '아침엔 분명 내 다리였는데…오후만 되면…압박스릴러'라는 카피로 일상에서 오후에 다리가 붓고 무거워지는 증상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배우 이시영의 건강한 이미지가 다리를 케어하고 활동성을 높여주는 제품의 특성과 잘 맞아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제품의 속성을 재치 있게 풀어낸 이시영의 온라인 티저 광고가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제품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일동제약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면역 관리 위한 '일동 알로에 면역플러스' 선봬

일동제약은 면역, 피부 및 장 건강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일동 알로에 면역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 겔'을 함유한 건기식이다. 미국산 프리미엄 알로에 베라 겔을 원료로 사용했다.

여기에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을 비롯해 상큼한 맛을 내는 백포도 농축액과 복숭아 농축액이 부원료로 들어 있다. 1회 섭취분씩 위생적인 스틱형 낱개 포장을 적용, 섭취는 물론 휴대와 보관도 간편하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일동 알로에 면역플러스는 기능성과 품질이 검증된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다. 유해 환경 요인, 환절기 등과 관련한 면역력 증진 및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 모델 인식 변화에 맞춘 유튜브 콘텐츠 공개

여기어때는 지난 16일 아이돌 출신 유튜버 초아, 웨이와 함께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모뽀걸즈'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모뽀걸즈는 '모텔 뽀개는 걸즈'의 줄임말로 초아와 웨이는 영상으로 새로운 '모텔 사용법'을 소개한다. 이들은 인파가 붐비는 곳 대신 테마 모텔을 방문하는 '요즘 휴식'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파티룸을 빌려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패러디 하고, 글램핑 콘셉트의 모텔 룸을 대실해 바비큐를 즐긴다.

여기어때는 이번 콘텐츠를 중심으로 데이트를 위한 공간에서 아는 사람끼리 모이는 놀이터로 사용성이 확장된 모텔 트렌드를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모텔은 영화관을 대체하고, 맛집 음식을 배달시키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심 속 가볍게 떠나는 휴식 공간으로 떠오르면서 OTT나 스파, 글램핑 같은 이색 시설을 갖춘 모텔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역할이 완전히 변했지만 여전히 모텔은 부정적 이미지를 갖고 있다. 모텔 이용 변화를 보여주는 콘텐츠로 사회 인식과의 간극을 좁힐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슈퍼주니어, 정규 10집 '더 르네상스' 공개

슈퍼주니어의 정규 10집 'The Renaissance'(더 르네상스)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SM엔터테인먼트는 슈퍼주니어는 지난 16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새 앨범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그중 신곡 'House Party'는 경쾌하고 신나는 리듬과 기타 리프가 중독적인 디스코 팝 장르로 트렌디한 멜로디와 트랩이 더해져 한층 더 힘찬 느낌의 댄스 곡이다. 코로나19 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소소한 일상들을 잊어버리지 말자고 전한다.

여기에 뮤직비디오에는 신나는 일상을 즐기고 싶은 'Party Concept'(파티 콘셉트) 슈퍼주니어와 이를 막으려는 다크 카리스마 'Trap Concept'(트랩 콘셉트) 슈퍼주니어가 대립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 함께 슈퍼주니어는 앨범 정식 발매 한 시간 전인 16일 오후 5시 신개념 라이브 커머쇼 '오늘의 셀럽–뮤직 쇼'로 팬들과 직접 소통했다. 음악과 토크, 게임, 쇼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