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브랜드 tft 비바시티의 서플리 스틱젤리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2020 KOREA STAR)’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빙그레 제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tft 비바시티의 서플리 스틱젤리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2020 KOREA STAR)’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빙그레 제공

[비즈월드] ◆빙그레 ‘tft’의 비바시티 스틱젤리,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장관상 수상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tft 비바시티의 서플리 스틱젤리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2020 KOREA STAR)’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국내 패키징 산업의 기술개발과 패키징 산업발전에 기여한 제품과 디자인에 상을 수여하는 행사로 국내 패키징 기술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tft 비바시티는 지난해 빙그레가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스틱젤리 3종, 구미젤리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tft 비바시티 스틱젤리 패키지는 기존의 카톤 패키지와는 달리 한 손으로 타공 창을 밀어 개봉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수십 번 열고 닫아도 결착구조가 유지되는 잠금장치를 적용해 재사용이 용이하다. 포장재질 역시 재활용이 우수한 종이를 사용해 친환경적 요소로 고려했다고 한다.

tft 비바시티는 이번 수상을 통해 2020 국제포장기자재전에도 제품을 전시한다.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0 국제포장기자재전은 국내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국제 포장전시회다. tft 비바시티는 전시회에서 수상작 외에도 비바시티 전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패키징 기술을 홍보할 계획이다.

tft 비바시티 패키지 개발 담당자는 “패키지 개발 시 심미적, 기술적 요소 외에도 친환경적 요소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향후 패키지 개발 때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친환경적 요소를 항상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8일 롯데부산면세점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사진 좌측부터) 김명우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과장, 허기 롯데면세점 부산점장, 이문숙 롯데부산면세점 노조위원장, 강현철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김주남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 최은주 롯데부산면세점 노조부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지난 28일 롯데부산면세점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사진 좌측부터) 김명우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과장, 허기 롯데면세점 부산점장, 이문숙 롯데부산면세점 노조위원장, 강현철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김주남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 최은주 롯데부산면세점 노조부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선진 기업문화 구축으로 연이어 우수기업 선정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선진 기업문화 구축의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 중앙부처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연이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28일 롯데면세점의 부산지역 현지법인인 롯데부산면세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에 주어지며, 서면심사와 현장 발표 등 두 차례의 평가 끝에 선정된다. 총 120개 기관이 신청해 36곳이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면세업계에선 롯데면세점 부산법인이 유일하다.

롯데부산면세점은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가치창조 기업문화 조성, 노사합동 봉사활동 및 워크숍 등 다양한 노사문화 프로그램 시행 그리고 정규직 비율을 99% 이상 유지하는 등 근로 안전성을 높인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부산면세점 소속 임직원의 근속연수는 평균 18.9년으로 대기업 근로자 평균 근속기간인 7.9년을 2배 이상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이보다 앞서 롯데면세점은 지난 10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9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보건복지부는 세계 인구의 날 제정 취지를 널리 알리고 생활 속의 저출산 극복과 고령화 대응에 이바지한 개인과 기관을 발굴하여 매년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법정 육아휴직 기간 외에도 연장 육아휴직 1년 및 초등학교 입학자녀 돌봄휴직 1년 등 최대 3년 동안의 육아휴직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난임치료를 위해 최대 6개월의 휴가를 제공하고, 월 1회 유급 생리휴가를 지원하는 등 여성 인재의 고용안정과 자녀 돌봄을 적극 지원해 장기근속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근무자의 삶에 맞춘 복지체계 확립으로 일과 가정의 균형을 실천하여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노사 간 신뢰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구성원 모두 협력하는 선진 기업문화 구축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어려움 또한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2019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재작년엔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는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받는 등 선진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근 발간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근 발간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목표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근 발간했다.

코웨이는 경영 성과와 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첫 발간 이후 올해로 열 다섯 번째다.

이번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IT 기술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 혁신 ▲고객 신뢰 강화 위한 제품 책임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활동 등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심도 있게 담았다. 또 지속가능경영의 주요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활동과 성과 중심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크게 높였다.

코웨이는 또 지속가능성 회계기준(SASB)과 기후 관련 재무정보공개 권고안(TCF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고려해 회사가 직면한 이슈들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중장기 대응 전략을 공개함으로써 정보 활용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코웨이는 이번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과학기반 감축 방법론(SBT)을 적용한 온실가스 중장기 목표를 발표했다. 코웨이는 오는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로의 100% 전환 ▲탄소 중립 달성(Net-zero)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내놨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끊임없는 혁신을 기반으로 한 사업 성과 창출과 함께 업계 1위에 걸 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자 한다”면서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2020년 제11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헬스케어 전문점(안마의자) 산업 분야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바디프랜드 본사.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2020년 제11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헬스케어 전문점(안마의자) 산업 분야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바디프랜드 본사.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2년 연속 1위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2020년 제11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헬스케어 전문점(안마의자) 산업 분야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프고르램으로 고객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다. 판매점 영직원과 A/S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 받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고객접점 부문 헬스케어 전문점(안마의자) 산업 평가에서 91점의 점수를 얻어 2년 연속 1위 기업의 영예를 안았다. 대다수의 판매점을 대리점이 아닌 본사 소속 직영점으로 운영, 전문 영업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바디프랜드는 설명했다.

여기에 바디프랜드는 관련 업계에서 가장 긴 5년 무상 A/S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과 렌탈 기간(39개월, 49개월, 59개월)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내맘대로 렌탈기간 프로그램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 중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혁신 기술과 압도적 품질에 대한 지속적 연구개발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입지를 꾸준히 확대하겠다. 바디프랜드의 미션인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올해 상반기(1~6월)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59%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올해 상반기(1~6월)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59%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상반기 식기세척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459% 증가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올해 상반기(1~6월)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59% 증가했다고 밝혔다.

식기세척기는 생활의 편리함을 돕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편리미엄(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 트렌드에 따라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전제품이다. 올해는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코로나19로 살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판매량이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전자랜드 측은 “전반적으로 식기세척기 성능이 월등히 좋아지며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젊은 맞벌이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아진 것 역시 판매 증가의 이유이다”라고 분석했다.

또 전자랜드가 올해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식기세척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미 전년 동월 전체 판매량보다 57% 더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인 품목이 식기세척기”라며 “이같은 추세로 볼 때 식기세척기는 올해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오는 7월 31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삼성카드를 등록해 삼성전자, SK매직, 쿠쿠전자의 식기세척기를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증정한다.

제주신화월드 ‘아워 퍼팩트 파티’ 패키지. 사진=서머셋 제주신화월드 제공
제주신화월드 ‘아워 퍼팩트 파티’ 패키지. 사진=서머셋 제주신화월드 제공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 & 패키지 선봬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이하 서머셋)’에서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와 패키지를 마련했다.

서머셋은 제주의 자연과 함께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독립된 주거공간을 제공하며 일반 호텔 객실의 서너 배에 달하는 넓은 공간을 가진 프리미엄 콘도미니엄으로 침실 3개와 욕실 2개, 그리고 풀옵션 주방을 갖춘 이상적인 가족여행 숙소이다.

주방에는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오븐, 대형 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풀옵션으로 장착해 집에 머무는 듯한 편안함을 누릴 수 있으며 수영장, 찜질방, 피트니스를 갖춘 탐모라 클럽하우스도 이용 가능하여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누리기에 안성맞춤이다.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인 카(In-car)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체크인 센터에 도착하면 차에 탑승한 채로 전원 발열 체크를 하고, 예약자 한 분만 하차 후 체크인을 진행한다. 체크아웃도 이와 동일한 방법 혹은 추가 결제가 없는 고객은 차에서 객실키만 반납하여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어 최소한의 접촉으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편의시설을 갖춘 서머셋에서는 ‘브라이덜 샤워’, ‘홈파티’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는 ‘아워 퍼팩트 파티’ 패키지와 3대 가족 여행을 위한 ‘패밀리 투게더’ 패키지도 선보인다.

‘아워 퍼팩트 파티’ 패키지는 각 테마에 맞는 파티를 화려하게 꾸며줄 풍선들과 가렌드, 토퍼, 장식 커튼 등 10가지 이상의 DIY 데코레이션 용품과 제주신화월드 베이커리에서 만든 홀 케이크, 마카롱 그리고 ‘안타와라’ 레드와인이 포함된다.

데코레이션은 브라이덜 샤워와 생일파티 두 가지 테마 중 선택 가능하며, 2박 이상 예약 시 신화테마파크에서 판매하는 투바앤 캐릭터 쿠션과 담요 세트를 증정한다.

패키지에는 4인 조식이 포함되어 있어 파티를 즐기고 난 다음 날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예약은 2020년 7월 30일부터 2020년 12월 29일까지, 투숙은 2020년 8월 7일부터 2020년 12월 30일까지 가능하다.

3대 가족 여행으로 안성맞춤인 ‘패밀리 투게더’ 패키지는 독립된 침실 구성으로 아이들과 함께 투숙하여도 프라이버시를 유지할 수 있고,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3개의 룸 중 한 개 룸을 온돌 룸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4인 조식 제공과 함께 제주신화월드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 디너 뷔페 4인 이용권이 투숙 기간 1회에 한하여 제공된다.

온 가족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리조트 내에서 다양한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또 2박 이상 예약 시, 여행으로 쌓인 피로를 뜨끈한 찜질로 풀어줄 수 있는 탐모라 찜질방 4인 이용권도 함께 제공된다. 예약은 2020년 7월 30일부터 2020년 12월 29일까지, 투숙은 2020년 7월 31일부터 2020년 12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아워 퍼팩트 파티’ 패키지와 ‘패밀리 투게더’ 패키지 모두 패밀리 혜택이 적용되어 소인 최대 2인까지 무료 조식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소인기준, 만 12세 이하)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배민아카데미’가 2년 여 준비 끝에 온라인 교육을 시작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배민아카데미’가 2년 여 준비 끝에 온라인 교육을 시작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아카데미, 온라인 무료 교육 사이트 오픈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배민아카데미’가 2년 여 준비 끝에 온라인 교육을 시작한다.

배민아카데미는 식당 창업을 준비하거나 운영 중인 소상공인들을 위해 우아한형제들이 제공해온 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던 배민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지방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나 가게를 비울 수 없는 1인 식당 사장님들에게 교육 기회를 넓히고, 더욱 많은 사장님이 평소 궁금해하던 장사 노하우를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영상으로 제작됐다.

이번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4년부터 최근까지 진행해온 400회 이상의 오프라인 교육 중 핵심 강의를 중심으로 준비됐으며, 누구나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주제의 영상을 클릭하면 바로 강의를 시청할 수 있으며 강의 교재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본인 계정의 ‘마이 페이지’에서는 수강한 영상 내역과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온라인 교육 사이트에는 ▲<똘똘한 매장을 만드는 손익관리법>, ▲<외식업 노무관리의 모든 것>, ▲<사장님을 위한 브랜드 abc>, ▲<우리 가게 서비스 경영의 정석>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강의를 만날 수 있다. 식당 운영에 꼭 필요한 고객서비스부터 상권분석, 노무, 세무, 법무, 마케팅 등 전문분야까지 국내 최고 전문가의 강의 40편이 마련됐으며, 연내 총 100편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실장은 “전국의 소상공인이 수준 높고 체계적인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난 2년 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온라인 교육에서는 이론과 사례 중심의 강의를 제공하고 배민아카데미 교육장에서는 소통과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교촌에프앤비㈜가 대한적십자사와 닭고기 기부 전달식을 지난 29일 가졌다. 교촌에프앤비㈜ 소진세 회장(오른쪽),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에프앤비㈜가 대한적십자사와 닭고기 기부 전달식을 지난 29일 가졌다. 교촌에프앤비㈜ 소진세 회장(오른쪽),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치킨, 대한적십자사 통해 닭고기 100톤 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약 3억원 상당의 닭고기 총 100톤을 기부한헸다.

교촌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과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영양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전달된 총 100톤의 닭고기는 적십자 무료 급식소 및 자원봉사원을 통한 아동 청소년 도시락 반찬 지원,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영양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교촌에프앤비㈜ 소진세 회장은 “힘든 기간 동안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활동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어려울 때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선뜻 앞장서 주셔서 깊이 감사 드린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국민들이 평온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지난 2월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에 긴급 지원기금 2억원 기부, 전국 가맹점 방역 및 위생용품 지원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쿠팡이 여름방학을 유익하고 건강하게 보내고자 하는 학부모와 자녀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름방학’ 테마관을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여름방학을 유익하고 건강하게 보내고자 하는 학부모와 자녀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름방학’ 테마관을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 ‘아이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테마관 진행

쿠팡이 여름방학을 유익하고 건강하게 보내고자 하는 학부모와 자녀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름방학’ 테마관을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마관은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까지 방학생활에 필요한 310만여 종의 상품을 ▲방학숙제 ▲독서습관기르기 ▲바른습관기르기 ▲방학에떠나요 등 10가지 테마로 나누어 선보인다. 각 테마별로 관련 상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집에서 놀이활동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키즈 카페’ 테마와 ‘집에서 예술활동’ 테마를 따로 구성해 ‘실내승용완구’ ‘놀이집/놀이텐트’ ‘미술놀이’ ‘베이킹놀이’ 등 다양한 실내 놀이 상품들을 제안한다.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1차, 8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2차, 두 차례에 걸쳐 기간 한정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1차 행사에서는 ‘달곰미디어 가로세로 낱말퍼즐’ ‘기탄교육 착 붙는 자석 가방’ ‘아르누보 해리포터 포스트카드 컬렉션’ ‘알집매트 에코 칼라폴더 유아매드’ 등 인기상품을 최대 5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최근 코로나 이슈로 자녀 교육에 있어 홈스쿨링이 중요해짐에 따라, 여름방학 기간도 유익하게 보내고자 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이번 테마관을 준비했다”면서 “쿠팡에서 자녀의 교육과 사고 발달을 위한 최신 트렌드 제품을 확인해 보는 것은 물론, 온 가족 모두 즐겁고 건강한 여름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제주시에 로켓배송센터가 오픈하며 제주에서도 익일배송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로켓배송의 혜택은 제주시민은 물론 여름방학을 맞아 제주를 여행하는 고객에게도 해당한다.

이제 수영복, 래시가드, 튜브 등 물놀이 제품을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주문하고 다음 날 숙소에 도착해 받아보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왼쪽부터)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 이진성 장학생, 이준호 장학생,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이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왼쪽부터)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 이진성 장학생, 이준호 장학생,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이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 해리엇와트 대학교와 전문양조 인재 육성 위한 MOU 체결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위스키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대학교(Heriot-Watt University)와 전문양조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제4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1821년 설립된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영국 내에서 유일하게 양조와 증류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대학교다. 수준 높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다수의 마스터블렌더를 배출했다. 골든블루는 지난 2017년 해리엇와트 대학교와 최초 MOU를 체결, 업무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고 한국 양조·증류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골든블루가 전 세계에 K-주류의 영향력을 키우고 한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양조·증류 전문가를 발굴·양성하고자 2016년부터 진행한 장학 프로그램이다. 매년 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 석사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뽑힌 4기 장학생은 이준호씨와 이진성씨다. 이들은 오는 9월부터 1년간 해리엇와트 대학교에서 양조·증류학과 석사과정에 진학하게 된다. 골든블루는 장학생들이 학업과 타지 생활을 안정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학비와 체재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를 다수 배출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은 해리엇와트 대학교와 다시 한번 MOU를 맺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장학생들에게도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가 인생의 큰 전환점이 돼 미래 K-주류 문화를 선도하고 한국 주류산업에 한 획을 긋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TI 코리아와 환경실천연합회는 27일 JTI 코리아 본사에서 환경보호 활동 지원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JTI 코리아 호세 아마도르 대표(왼쪽), 환경실천연합회 이경율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TI 코리아 제공
JTI 코리아와 환경실천연합회는 27일 JTI 코리아 본사에서 환경보호 활동 지원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JTI 코리아 호세 아마도르 대표(왼쪽), 환경실천연합회 이경율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TI 코리아 제공

◆JTI 코리아, 환경실천연합회와 환경보호 활동 지원 기금 전달식 가져

세계 선두의 담배 및 전자담배 기업 JTI 코리아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와 지난 27일 JTI 코리아 본사에서 환경보호 활동 지원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JTI 코리아 호세 아마도르 대표이사와 환실련 이경율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JTI 코리아가 환실련에 전달한 환경보호 활동 지원 기금은 숲이 필요한 지역에서의 나무심기 활동과 같이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감축 등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환경보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환실련은 2000년에 설립된 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 협의적 지위를 취득한 환경단체로 지구환경 보호가 더 이상 관심이 아닌 의무라는 책임감과 공익성에 바탕을 두고 국내외에서 환경보호 캠페인, 정책 제안, 환경 교육, 지구촌 공동 나눔 사업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JTI 코리아 호세 아마도르 대표이사는 “환경실천연합회와 함께 의미 있는 행보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JTI 코리아는 지구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환경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가꾸고 보존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JTI는 사람, 예술 그리고 환경 이렇게 세가지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환경 분야에서는 지역 사회에서 지구 환경 개선과 관련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는 것 외에도 UN이 선정한2030 지속가능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에 적극 동참하는 차원에서 회사 운영 전반에 걸쳐 에너지 소비 및 탄소 배출 감축, 재생 에너지 사용, 물 사용량 및 폐기물 감소 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